산업의 응답과 시스템

초창기 때 일본 연구를 해야겠다고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일본 연구를 위해 호텔에 예약을 했다. 가 보니 호텔 금액이 제 생각보다 액수가 많았다. 마침 액수가 있어서 지불하니까 되더라. 그러니 100엔 짜리가 아홉 개가 남더라. 일본에 좋은 멤버들 많은데 연락하면 되는데 부담 주는 거 같아서 동전 아홉 개를 가지고 하루에 한 끼씩 썼다. 한국 돈은 가지고 있었는데 그게 일본에선 안 먹힌다. 일본에 길 가면 100엔 넣으면 표 나오는 게 있다. 그 표 하나 주면 밥 한 그릇 준다고 했다. 그래서 그걸 아홉끼 먹었다. 오는 길에 생각을 했다. 돈이 없으면 이렇게 되겠구나. 동전이 하나라도 없었다면 한 끼 굶는 것이다. 돈이 없어서 어디 가지고 못하고 했다.

 

우린 새가족에게 꼭 산업의 응답과 시스템을 알려야 한다. 간단히 말하면 경제는 세 가지가 있다.

 

서론

 

첫째는 일반 경제가 있다. 일반 경제는 세상이 유지되어야 하니까. 그래서 하나님이 기업을 움직이기도 하고 아무 예수 안 믿는 사람에게도 돈을 줘서 세상이 돌아가도록 한다.

 

1) 기업

 

2) 그리고 공무를 보는 공무원을 세워 일을 하시기도 한다.

 

3) 각종 개인들이 사업을 해서 세상 돌아가도록 하나님이 하시는 것이다.

 

 

2. 그런 중에 흑암 경제도 생겨난다.

 

1) 3 단체에서 가장 많은 영향을 준다.

 

2) 실제로는 범죄 기업도 있다. 예를 든다면 마약같은 거는 조직적으로 시장을 만들어 판다. 이 사람들이 돈을 많이 번다. 이건 한번 걸리면 영원한 고객이기 때문에 장사가 잘 된다. 그리고 비밀리에 왔다갔다 하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세금도 안 붙고 많이 번다. 이런 흑암 경제들이 세계로 퍼진다.

 

3) 각 국가에 흑암 경제에 영향을 주는 게 전쟁 무기다. 이런 쪽으로도 돈이 어마어마하게 돌아간다. 이렇게 흑암 경제들이 움직이고 있다.

 

 

3. 이 중에 우린 받을 응답이 빛의 경제다. 이건 반드시 있는 것이다.

 

1) 시대마다 있었다. 전도하기 위한 전도 경제는 하나님이 따로 주셨다. 앞의 두 경제는 어떤 면에서 서론이고 이게 진짜다.

 

2) 그리고 전혀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선교하는 경제를 따로 준비해 놓으셨다. 우린 이 축복을 누려야 한다.

 

3) 그리고 제대로 된 후대 키우는 렘넌트 경제가 있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4) 그래서 이걸 할 수 있는 올바른 교회라면 교회 경제를 예비해놓으시는 것이다.

 

5) 그리고 많은 렘넌트 살려야 되는 RUTC 경제가 따로 있다. 대표적인 예로 사 60장에 보면 일어나 빛을 발하라. 원방에서 자녀들이 돌아온다는 건 렘넌트들이 회복된다는 것이다. 그리고 각 나라에서 배에 보물을 싣고 많은 재물을 가지고 온다고 되어 있다. 이런 빛의 경제를 말하고 있다.

 

 

본론

 

복음이 뭐냐. 이건 어마어마한 설명이 되어졌다.

 

1) 복음 증거를 시작했을 때 다락방이 복음 전하는 데에 어떻게 했냐는 것이다. 그리고 여기서 팀사역이 나오고 미션홈이 나왔다. 그리고 많은 전문인 살리는 전문교회가 나오고 지교회가 나온다. 이걸 설명해줘야 한다. 다락방 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거의 안 한다. 그리고 해도 내용을 못 잡고 있다. 다락방은 뭔가. 정확하게 말하겠다. 아무도 줄 수 없는 답을 가지고 있다. 이걸 붙잡아야 한다. 이걸 보고 오직, 유일성, 재창조라고도 한다. 쉽게 말하면 그 누구도 줄 수 없는 답을 가진 사람들이 모인 것이다. 그냥 종교적으로 말하는 그리스도가 아니다. 정말 아무도 줄 수 없는 답을 주는 것을 말한다. 그럼 팀사역은 뭔가. 아무도 줄 수 없는 이 답을 상대에게 해답으로 주는 것이다. 미션홈은 뭔가. 아무도 줄 수 없는 그 응답을 실제로 누리게 만드는 게 미션홈이다. 전문교회는 아무도 성취시킬 수 없는 그 답을 성취시키는 것이다. 지교회는 그 누구도 줄 수 없는 변화를 지역에 주는 어마어마한 답이다. 이게 초대교회다.

 

2) 여기에서 이제 20가지 전략과 함께 62가지가 나온 것이다. 62라는 단어를 썼나. 63 써도 된다. 제가 찾아내기를 그렇게 찾아냈다. 제가 초창기에는 불신자 상태 5가지를 말했다. 전도운동 계속하다 하나 더 찾아냈다. 후대. 후대에게 전달된다. 우상숭배 했던 사람들, 그 자녀들에게 틀림없이 영적문제 온다. 그걸 무당촌에 전도하면서 깨달았다. 이런 식으로 하나씩 하나씩 정리한 게 62라는 것이지 이게 답이 아니다. 이걸 다시 바꾸면 어떻게 되나. 평생의 응답이다. 이게 온다. 이게 복음이다. 이걸 보고 우린 누림이라고 한다.

 

 

2. 빛의 경제는 뭐냐.

 

1) 아무도 할 수 없는 경제를 주신다. nobody 경제. 복음 가진 사람은 어떤 면에서 쉽게 잡을 수 있다. 쉽게 말하면 요셉이 nobody 경제를 잡았다. 완전히 세계를 뒤집은 것이다. 이렇게 하나님이 역사하신 것이다. 그리스도가 오직이기 때문에 내 산업도 오직이다. 그리스도가 유일성이기 때문에 내 산업도 유일성이다. 그리스도가 재창조이기 때문에 내 산업도 재창조다. 이렇게 응답이 나온 것이다.

 

2) 이게 다 합쳐져서 증인으로 서는 것이다.

저는 렘넌트들에게 얘기해 준다. 아무도 따라올 수 없는 것을 만들어내라. 청소를 해도 괜찮다. 아무도 따라오지 못하는 청소를 해라. 그럼 반드시 증인된다. 여기에 빛의 경제의 증인된다. 여기서 우리의 산업이 살아나게 된다. 이 말을 못 알아들으면 내가 여러 군데를 파고들어가는 다락방 운동을 이해 못 한다. 다락방 운동은 많이 벌리는 게 아니다. 오직, 유일성, 재창죄이기 때문에 이게 전달되어서 곳곳에 일어나는 것이다. 산업도 이렇게 된다. 그래서 얘기해줘야 한다.

 

3) 이 답이 없으면 교회 살리지 못한다. 쉽게 말하면 홀리 메이슨 되기 힘들다. 이 답이 없으면 어떻게 RUTC를 세우겠나. 이 답이 없으면 실제 세계 선교 힘이 든다. 이 답이 있으면 쉽게 일어나는 것이다.

 

한 명 더 예를 들겠다. 브리스가 부부 이 사람들이 바울이 평생 로마정복까지 하고도 남는 경제를 뒷받침했다. 그게 믿음도 좋지만 응답이 왔다는 것이다. 아무리 믿음이 좋아도 내 생활하기 힘들면 세계 선교하기 힘이 든다. 또 한 사람 있다. 가이오. 모든 전도자를 다 도와주고도 남은 것이다. 어떤 사람은 선교 안 하는데도 가난한데 이 사람은 다 도와주고도 남았다. 이 부분을 언약을 잡아야 한다.

 

 

3. 렘넌트라면 이렇게 가르쳐라. 세계복음화 경제.

 

1) 모든 사람을 지렛대로 써라. 레버리지. 모든 사람을 지렛대로 써라.

 

2) 모든 것을 생명 살리는 그릇으로 만들어라. 이건 벌리는 게 아니다. 굉장히 정확하게 파고드는 것이다. 모든 것을 복음 내용에다 담아라.

 

3) 모든 일은 복음 전달하는 트랜스미션이다. 모든 일은 전달 도구로 써라.

그럼 성공한다.

 

4) 모든 상황과 모든 업들이 일어나게 된다. 이거는 전부 nobody 작품으로 만들어라. 아무도 못 따라온다. 하나님이 빛의 경제로 역사하시기 때문에. 이 기도 시작해야 한다. 하나님이 여러분을 세계 선교의 주역으로 사용하시려고 하면 다른 경제가 아니고 이 응답을 주시게 되어 있다.

 

5) 모든 후대, 렘넌트다. 플랫폼으로 삼아라. 이게 렘넌트다. 모든 후대를 플랫폼으로.

 

6) 모든 국가 이걸 237의 아웃소싱으로 삼아라.

이러면 많은 문들을 열고 세계복음화를 할 수 있는 길이 된다.

 

전 세계 237 나라 살려야 한다. 눈을 뜨면 굉장히 많이 있다. 그래서 여러분은 전문적으로 못 할수도 있지만 렘넌트들은 전문적으로 할 수 있다. 그래서 이걸 보고 빛의 경제이지만 세계복음화 할 경제다. 이 언약을 줘야 한다. 불신자인데 최근에 들은 얘기다. 불신자인데 식당을 10개를 한다. 그것도 아주 고급 식당을. 어떻게 하느냐 물어봤다. 이 사람이 이 전략을 다 썼다. 불신자들이 더 잘 깨닫는다. 이 사람이 식당 전문적으로 할 수 있는 요리사를 찾아낸다. 식당도 그냥 안 차린다. 돈 많은 사람에게 3분의 1 투자하라고 한다. 그럼 너는 전체 관리하고, 내가 3분의 1 투자하겠다. 사람 모을 것이다. 요리사, 3분의 1 투자해라. 그래서 수입을 나누는 것이다. 그러니까 다 사장이다. 속이지도 못한다. 이런 걸 10개 쯤 만든다. 가만히 앉아 돈 번다. 불신자가 머리 돌아가니까 이걸 다 쓴 것이다. 렘넌트들이 세계를 정복하는 눈을 떠야 한다. 구글, 페이스북도 전부 불신자가 한다. 3차 산업 전부 불신자가 하고 있다. 문제는 4차 산업이다. 이것도 불신자가 만들었다. 이 사람들이 돈을 다 끌고간다. 이래서 이 사람들이 우상숭배하는 데에 다 투자하니까 흑암 경제가 되어버린다. 우리가 하나님의 언약 붙잡고 다른 것 신경쓰지 말고 24 한다면 틀림없이 25 응답 온다.

 

 

다른 거 신경쓸 거 없다. 오직 하나님의 언약으로 24. 남의 일 신경쓸 거 없다. 기도로 24. 완전히 전문성 24. 이걸 보고 올인이라고 한다고 알려줘야 한다. 그럼 반드시 25 응답이 온다. 이건 하나님의 능력이다. 하나님이 역사하시는 것이다. 이걸 보고 올아웃이라고 한다. 드디어 아무도 뺏아갈 수 없고 무너질 수 없는 답이 나온다. 이게 영원이다. 이걸 보고 올체인지라고 한다.

 

귀신 들려 접신한 사람들이 다 하고 있다. 다 차지하고 망하는 것이다. 귀신들려 접신해서 음악을 만드니까 전 세계에 역사 일어난다. 그래놓고는 망한다. 약 먹고 죽기도 하고. 그 사람들은 접신 충만한데 우린 성령충만하지 않다. 참 이상하지, 체질이 무섭다. 우린 계속 사람 충만하고. 구원받은 하나님의 자녀인데, 영적으로 충만하면 이길 건데 다른 걸로 자꾸 충만하다. 실제 그런 일이 있었다. 귀신들려 정신 돈 사람을 5일만에 고쳤다. 잠을 안 재웠다. 졸면 또 깨우고. 졸면 또 깨우고. 뭐 하면 때리고 5일을 그랬더니 나아버렸다. 5일을 귀신 잡고 하는 생각을 못하게 한 것이다. 그 말은 과학적인 원리가 있는 것이다. 우리가 틀린 것에 5일만 사로잡히지 않아도 역사 일어난다. 결국은 각인, 뿌리, 체질이 문제다. 우연히 영화를 봤는데 깡패들이 길에서 돌아다니는 아이 하나 잡아 깡패 만든 것이다. 오늘부터 경찰 공부해라. 경찰되서 우리 도와라. 이 아이가 예리하다. 나는 다른 건 다 하는데 공부는 죽어도 못한다. 그래? 뺀치로 생 이빨을 세 개 뽑았는데 합격했다. 인간이 마음 먹으며 될 건데 안 먹어서 그렇다. 이 뽑히기 전에 기도해라. 성령 안에서 안 될 게 뭐가 있겠나.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