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에 대한 중요한 응답(행 1:3)
- 메시지 공유
- 2020. 10. 5. 00:53
전도에 대한 중요한 응답은 예수님께서 미리 말씀하셨다. 하나님 나라의 일을 40일동안 설명했다고 하셨다. 전도를 어떻게 할 것이냐 그런 질문은 안 해도 된다.
서론
사단의 나라. 이 부분을 하나님의 나라로만 바꿀 수 있는 것이다. 사단의 나라를 하나님의 나라로 바꾸는 것이다. 다른 걸로는 이걸 바꿀 수 없다.
1) 마 10:7 그래서 예수님이 처음에 제자들을 전도 내보내면서 하신 말씀이 천국이 가까이왔다고 해라고 했다. 사단에게는 무시무시한 얘기다. 가서 천국이 왔다고 해라. 이러고 예수님께서 신앙고백을 받으시기 전에 마 13장에 천국에 관한 얘기를 했다.
2) 마 13장. 그래서 여러 내용 중에 씨 뿌리는 얘기, 감추인 보화 얘기를 했다. 그 얘기들의 특징이 뭔가 하니 얼른 눈에 보이는 게 아닌 굉장한 게 있음을 설명했다.
3) 그리고 감람산에서도 하나님 나라의 일을 40일 동안 설명했다. 행 1:3. 이건 어마어마한 것이다. 알면 응답받는다.
그래서 전도를 어떻게 하면 좋겠습니까 하는 질문은 전도에 대해, 복음에 대해 전혀 모르는 것이다. 하나님 나라의 비밀이 나타나기만 하면 사단의 나라는 무너지게 되어 있다.
4) 이걸 아는 바울이 행 19:8~10에 석 달동안 담대히 하나님 나라에 대해 설명했다고 했다. 쉽게 말하면 흑암의 나라를 꺾은 것이다. 힘으로 꺽는 게 아니고 하나님 나라로 꺾는 것이기 때문에 간단하게 꺾인다. 더 중요한 건 예수님이 직접 말씀하셨다고 했다.
5) 요 16:11~14 세상 임금. 이걸 쉽게 말하면 사단의 나라다. 고후 4:4~5에도 세상 임금이라고 했다. 이게 다 나라에 관한 얘기다. 그럼 대한민국, 일본 이 얘기가 아니다. 사단의 나라다. 물론 미국보고도 나라라고 하는데 이건 그 얘기가 아니다. 사단이 어마어마한 걸 형성했기 때문에 사단의 나라를 무너뜨리는 것은 하나님 나라밖에 없다. 쉽게 말하면 완전히 생명운동이다. 우리 말로 말하면 거의 천지개벽이다. 그래서 전도자로 쓰임받은 여러분들이 언약을 바로 알면 굉장한 일이 벌어진다.
2. 조금 더 구체적으로 말하면 흑암의 나라에서 해방이다. 운명이 뒤바뀐다. 그리스도 알고 전하는데 운명이 뒤집어진다. 그래서 정확한 복음을 전해라. 정확한 복음만 전해라. 이 말을 모르는 사람은 오직 복음만 전하라는 말도 이해 못한다. 이 세력은 오직 하나님의 나라, 복음으로만 무너지기 때문이다.
1) 인간이 사단의 나라에만 있는 게 아니고 그 함정에 완전히 빠져 있다. 3, 6, 11장. 이걸 해방시키는 것이다.
2) 완전히 틀에 가둔 것이다. 행 13, 16, 19장. 하나님 나라라는 복음으로만 해방시킬 수 있따.
3) 완전 올무에 걸린 것이다. 요 8:44. 여기서 불신자 상태 6가지가 나온다.
3. 전도하는 게 어렵나. 아니다. 쉽게 말하면 사단의 나라, 흑암의 나라인데 이 어두움에다 빛을 발하는 것이다. 빛을 발하는 것이기 때문에 힘으로 하는 게 아니고 완전히 다른 진리로 하는 것이다.
1) 그 진리는 하나밖에 없다. 창 1:1~3 이 빛은 별, 달, 해를 말하는 게 아니다. 어마어마한 빛이다.
2) 사 60:1~2의 빛을 말한다. 일어나서 빛을 발해라. 정확하게 말하면 일어나서 빛을 발하기만 하면 된다. 이 빛은 어두움을 이기기 때문에 네가 아무리 약한 자라도 강국을 이룰 것이다. 작은 자라도 천을 이룰 것이다. 아무리 커도 조그만 촛불 하나만 켜도 어두움은 도망가기 시작한다.
3) 요 1:11~12에 보니 예수님이 빛으로 오셨다. 이 빛이 비치었을 때 어두움은 알지 못했다고 했다. 그러면서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다.
4) 마 5:13~16에 보면 세상의 빛이다. 구원 받은 사람은 빛이 되라가 아니고 빛이다.
5) 벧전 2:9에는 이 빛을 나타내기 위해 불렀다. 너희는 왕 같은 제사장이요, 거룩한 나라요, 택한 백성이다. 그 이유는 이 빛을 선전하기 위해, 나타내기 위해 부르셨다. 이 언약만 이해되면 끝난 것이다. 여기다 대고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 어두움에 빛을 비출 건데 어떻게 빛을 비출 것이냐가 아니다. 일어나 빛을 발하라. 여호와의 영광이 네게 임하여 있느니라. 이 말을 조금 바꿔 설명하면 네게 임하여 있는 그 빛, 영광의 빛을 일어나서 보도록 만들어라. 작은 자가 천을 이루고 약한 자가 강국을 이룰 것이다. 나 여호와가 속히 이루리라.
본론 – 한 사람. 당신 한 사람이면 충분하다. 바다에 위기를 막는 데는 등대 하나면 충분하다.
그 한 사람이 가문을 살려낸다.
이 한 사람이 지역을 살려낸다.
이 한 사람이 국가를 살려냈다.
복음 가진 한 사람이면 충분하다. 우리나라에 참 복음가진 선교사가 들어왔는지 안 들어왔는지는 우리가 대충 알 수 있다. 그 뒤에 약간 변질되어서 그렇지 제가 보기엔 참 복음을 전해주지 않았나 싶다. 그 몇 명 때문에 우리나라는 아주 후진국에서 선진국으로 뒤바뀔 정도로 역사 일어났다. 실제로 선교를 아주 많이 하는 나라로 바뀌었다. 지금 오면서 이런 부분들이 없어지니까 교회가 문을 닫기 시작했다. 이런 위기 때에 여러분을 부른 것이다. 그럼 새가족에게 기도가 어떻게 이뤄지는가를 알려줬으면 전도가 뭐다는 것을 알려줘야 한다.
가문
1) 행 1:14 여자들이 모여서 시작하게 되었다. 이게 행 2장으로 연결되어졌다. 이렇게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가문 전체에 역사 일어났다.
2) 행 10:1~45 고넬료 한 사람 때문에 온 가문과 표시 안 나게 로마까지 전달되었다.
3) 행 16:15 루디아 한 사람 때문에, 행 17:6 야손 한 사람 때문에, 행 18:1~4 브리스가 부부 한 가정 때문에 어마어마한 복음이 증거되었다. 그 이유가 뭔가. 어두움에다 빛을 발했다. 참 복음이면 흑암에 갇혀 있는 사람을 해방시킨다. 참 복음은 사단의 나라를 하나님의 나라로 이기기 때문에 간단하게 일어나는 것이다. 이걸 언약으로 붙잡으시라. 예수님은 핍박 좀 온다고 하셨다. 그래도 상관없다. 어떤 경우라도 복음이 증거되고 난 이후에 끝이 오리라.
2. 지역
1) 행 8:4~8 이 복음가진 빌립 때문에 사마리아라는 지역이 뒤집어졌다. 나중에 알게 될 것이다. 여러분 한 사람 때문에 지역에 놀라운 일이 일어났다는 사실을 알게 될 것이다. 사람이 얼른 보면 모를 수 있다. 우리 마을에 교회 하나 세워 놓으니 없는 사람이 늘 싸우고 한다. 그 사람들이 한 게 의미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지금 우리가 복음운동 한다.
2) 이 한 사람 때문에 어떤 일이 벌어지나. 행 9:10 아나니아 한명 때문에 완전히 지역이 살아났다. 그리고 거기에 하나님은 바울이란 인물을 붙이셨다. 어떤 면에서 응답이 오느냐 안 오느냐 따질 필요 없다. 된다 안된다 이런 말도 할 필요도 없다. 이런 말하는 사람은 좀 안 되면 낙심한다. 좀 되면 교만해진다. 그렇게 될 수 밖에 없다. 몰랐기 때문에. 그래서 중국, 북한에서 하는 사람들에게 흥분하지 말라고 한다. 진짜 제자 찾아라. 중국이 막으니까.. 아니다. 열면 끝이다. 지금이 기회다. 남미로 가니 사람들이 난리인데 흥분하지 마라. 가짜일 수 있다. 진짜 복음의 빛은 한 명이면 놀라운 일로 바뀔 수 있다. 성경에 증거를 보라. 한 명이 빛의 복음을 가지니까 어두운 지역이 살아나는 것이다.
3) 행 10:1~6, 45 피장 시몬 한 사람 때문에 고넬료 집으로 연결되었다. 고넬료는 이달리야대 백부장이다. 계급은 높지 않은데 직책이 대단하다. 이달리야대는 로마 황제가 특별히 관리하는 부대다. 거기에 파송되어 왔다. 이 사람의 보고는 어마어마하다. 이 사람 통해 고넬료 집에 성령이 임하는 역사가 일어났다.
4) 행 13:12 총독이 복음을 완전히 깨달았다.
5) 행 16:15 루디아 한 명이 결국 빌립보를 살렸다. 행 17:6 야손 한 명이 결국 데살로니가를 살린 것이다. 행 18:4 브리스가 부부 한 팀이 고린도를 살렸다. 이렇게 한 지역을 살렸다. 행 19:8~20 제자를 몇 명 찾았더니 완전히 에베소를 살렸다. 이게 복음의 능력이고 전도다. 그래서 전도에 대한 개념을 완전히 바꿔야 한다. 새가족이 전도부터 깨달아야 진짜 응답이 온다. 진짜 응답이란 말은 이게 생겼다 안 생겼다가 아니다. 사단의 나라가 무너진다. 흑암 나라가 무너진다. 그리고 어두움에 갇혀 있던 여기에 빛이 비치는 일이 일어나기 때문에 이게 전도다.
3. 국가
1) 요셉 한 명이다. 국가만 살린 게 아니다. 세계를 살렸다. 모세 한 명이 애굽과 전 세계를 살렸다. 사무엘 한 명이 완전 블레셋을 꺾었다. 다윗 한 명이 전 세계 빛을 비췄다. 아람 나라가 깨닫게 되니까 전 세계에 증거되는 것이다. 엘리사 한 명으로. 그 포로되어 간 바벨론 속에서 사람들이 들을 수 있도록 복음 증거한 사람이 한 명 나왔는데 그게 이사야였다. 그 말씀은 지금도 성취되고 있다.
2) 그 중에 베드로라는 사람은 이스라엘을 뒤집게 된다. 이게 빛이다. 그래서 흑암을 상징하는 이 사단은 오직 빛 앞에 무릎꿇는 것이다. 오직 그리스도 앞에 무릎꿇는 것이다. 여러분이 이걸 진짜 알고 있으면 사단이 겁을 낸다. 시험을 줘도 안 된다는 걸 알고 있다.
3) 바울 한 명이 나오니까 마게도냐 전체와 로마를 살렸다. 이게 전도다.
그리고 새가족에게 얘기해줘야 한다.
결론
역사를 움직이는 지렛대다. 마 24:1~14. 모든 민족에게 복음이 증거된 이후에 끝이 오리라. 진짜 전도자 여러분이 어디 있느냐에 따라 역사는 뒤바뀐다. 전도자 여러분이 어디 가느냐에 따라 역사는 바뀐다. 행 1:8 예루살렘, 유다, 사마리아, 땅 끝까지 이르러. 계 1:1~3 이 예언의 말씀을 읽는 자, 듣는 자, 지키는 자는 복이 있다. 그래서 새가족에게 다시 한 번 얘기해줘야 한다.
전도는 뭐냐. 당신이 누리는 하나님의 나라다. 다른 사람이 보게 되면 보여지는 하나님의 나라. 나중에 가서 증거하는 하나님의 나라. 이게 전도다. 그래서 힘들 게 없다. 왜 기다리느냐. 하나님의 나라. 반드시 오게 되어 있다. 이 언약을 가지고 애굽 땅을 갔는데 모세에겐 어려움만 온 것처럼 보였다. 아니다. 정확한 시간표에 하나님은 모세를 찾아오셨다. 그러면서 큰 힘을 주셨다. 지금까지 모세만큼 힘을 발휘한 사람이 없었다. 이게 전도다.
지금 여러분이 살고 있는 오늘에는 롬 16:25~27이 포함되어 있다. 영세 전에 감추어졌다가 이제 나타나신 바 되었다. 그리고 세세무궁토록 하나님께 영광돌린다. 그래서 그 타임은 언제냐. 행 13:48 구원받은 사람에겐 타임이 다 있다. 어떤 사람은 나를 만나 절대 이해 못했는데 에스더 만나 이해할 수 있다. 구원 주시기로 작정된 자는 하나님을 믿더라. 그 작정이란 그게 시간표다. 이 속에 여러분이 있다면 어떻게 되겠나. 이보다 더 놀라운 일이 어디 있겠나. 하나님이 역사를 움직이는 구원 사역 속에 우리가 있다. 이건 교만할 일이 아니고 너무나 감사할 일이다. 하나님이 여러분을 아신다. 그래서 문을 여실 것이다. 여러분이 어디 가 있는지 봐 가면서 여실 것이다. 그리고 사람도 안다. 이 사람에게 참 복음이 느껴지는 걸 안다. 또 중요한 건 사단이 안다. 여러분이 오직 그리스도 비밀 가진 사람이라는 걸 안다. 여러분이 가면 도망갈 것이다. 찾아오는 사람 되면 곤란하다. 도망을 가야 한다. 경찰도 두 종류가 있다. 진짜 범죄를 막으려는 경찰이 있다. 이 경찰이 오면 도둑이 도망간다. 도둑에게 돈 받고 도와주는 경찰도 있다. 그 경찰이 나타나면 도둑이 나타나서 한잔 합시다 한다. 마귀가 여러분에게 나타나서 한잔 합시다 하면 어쩌나. 지는 것이다. 안 지는데 지는 것이다. 그게 문제다. 신분상 질 수 없는데 지는 게 문제다. 그래서 여러분은 왕 같은 제사장이다. 이 빛을 선전하기 위해서 부르셨다. 꼭 간직하시고 전달하셔야 한다. 평생 갖고 있으면 된다.
'메시지 공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산업의 응답과 시스템 (0) | 2020.10.07 |
---|---|
237 나라 복음 운동한 요셉(창 45:1~5) (0) | 2020.10.06 |
기도와 말씀의 그릇(시스템) (0) | 2020.10.03 |
참된 성전을 지읍시다(마 17:1~9) (0) | 2020.10.02 |
나와 시대를 치유할 수 있습니다(마 16:13~20) (0) | 2020.10.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