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WRC 2강 제목 : 미리 갖기

2020 WRC 2강 제목 : 미리 갖기

렘넌트들은 5가지를 미리 봐야 한다.

언약이 뭐냐. 복음이다. 복음을 어떻게 미리 봐야 하느냐. 하나님의 절대 주권 안에서 봐야만 실수가 없다. 그래서 그 어디에도 없다. Nothing.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없다. 그래서 전 세계는 문제가 오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Everything을 보는 것이다. 이게 1강이다. 당장 안 잡아도 괜찮다. 여러분들은 이 언약을 깨달으면 이미 길에 들어선 것이다. 그래서 정확하게 하나님이 응답 오시는데 언제 올거냐 그것도 사실 필요없다. 렘넌트 7명의 특징이다. 이 길에 들어섰기 때문에 다른 거 필요없다. 그래서 요셉은 어디에 있어도 괜찬다고 했다. 모세는 왕궁의 좋은 조건도 필요없다고 했다. 사울왕이 좋아하는 것 나는 필요없다고 말했다. 사드락, 메삭, 아벳느고는 죽어도 괜찮다고 했다. 포로되어 갔던 에스더도 죽어도 괜찮다고 했다. 초대교회는 핍박 당하는 것 때문에 감사하다고 했다. 이건 이상하게 고집을 부리는 게 아니다. 이걸 핑계해서 고집부리는 사람 많은데 이건 그 말이 아니다. 이건 어떤 상황에서도 문제가 되지 않는 살아남는 렘넌트를 말한다. 이게 1강이다.

 

2강을 하겠다. 렘넌트가 지금부터 당장이라도 좋고 앞으로도 좋다. 미리 갖기이다. 뭘 미리 가졌냐 하는 것이다. Vision을 미리 가졌다. 이 비전을 미리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언약은 미리 본 게 있다. 강대국에서 아무 일도 할 수 없다는 걸 본 것이다. 증거되었다. 그렇기 때문에 이집트 지금 어떻게 되었나. 그 어마어마한 바벨론 어떻게 됐나. 증거는 확실하다. 이걸 렘넌트가 본 것이다. 붙잡은 걸로 충분하다. 그럼 메시지가 계속 나온다. 그럼 내 시간표가 아닌 하나님의 시간표에 쓰임받는다. 부모님들도 조심해야 하고 지도자도 조심해야 하지만 렘넌트가 조심할 게 있다. 왜 응답이 안 오냐 질문하는데 그런 질문 하지마라. 응답은 가장 필요할 때 하나님이 주신다. 지금 안 필요하면 안 주시는 것이다. 하나님은 잡신이 아니다. 참된 신, 여호화이시기 때문에 가장 필요할 때에 주신다.

 

그렇다면 어떤 비전을 미리 갖고 있어야 하나. 하나님의 절대 계획이다. 내가 비전을 잡았는데 아무나 잡는 걸 잡았다면, 그걸 위해 하나님이 그리스도를 보내시고 렘넌트를 불렀겠나. 늦어도 괜찮다. 절대 계획이 있는 것이다. 여기서 아주 중요한 게 시대를 본 절대계획이다. 사무엘, 다윗 얘기를 설명하겠는데 사무엘과 다윗이 블레셋이란 시대를 본 것이다. 그러면서 중요한 것은 이걸 이길 수 있는 길은 하나밖에 없기 때문에 영적 시스템을 가졌다. 이걸 보고 길만 있는 게 아니라 힘이 있다고 하는 것이다. 렘넌트들은 힘을 가지고 있었다. 여기서 오해를 한다. 산에 가서 불받아야 하나? 아니다. 이미 여러분에게 와 있다. 불 받는 건 나중에 응답으로 오는 한 방향이다. 이미 하나님이 함께 계신다. 생각과 마음이면 된다. 여기서 많은 사람이 착각한다. 영적 시스템으로 힘이 있으니까 열이 난다? 그건 정확히 말하면 하나의 결과요, 과정이다. 이미 하나님이 수십 번 함께 하시겠다고 약속하셨다. 단지 눈에 안 보이니까 못 믿는 것이다. 영적 시스템이 눈에 보인다면 가짜다. 하나님이 눈에 보인다면 우상이다. 그리스도께서도 모든 일 이루시고 보좌에 앉으셨다. 지금 눈에 안 보이게 성령으로 정확하게 역사하고 계신다. 끝난 것이다. 이걸 렘넌트들이 알아야 한다. 이러면 힘이 생긴다. 어떤 힘이 생기나?

 

서론

1. 41:38 여호와의 신에 충만하니라. 결과로 나온 것이다. 과정으로 나온 것이다. 먼 길 가기 위한 과정으로 나왔고 이 힘을 가진 결과로 나온 것이다. 언제 나오느냐? 여러분이 중요한 현장을 갔을 때, 또 혼자 힘들 때, 사람 의지할 수 없게 되었을 때, 너무나 힘든 일이 내게 왔을 때 능력으로 역사하신다.

언제 말인가? 이럴 때 나온다

2. 삼상 16:13 다윗에게 나타났다. 여호와의 신에 크게 감동되니라.

3. 가장 중요한 시간표에 왕하 2:9~11에 나타났다. 갑절의 영감의 능력이 가장 중요한 시간표에 나타났다.

어려움 당하고 있다? 이 힘을 가지고 있으면 하나님이 이 일을 행하실 것이다. 확실하다.

4. 하나님께서는 렘넌트에게 단 6:22로 나타났다. 주의 사자를 보내 다니엘을 위기에서 구하셨다.

 

여기서 렘넌트가 하나 참고할 게 있다. 렘넌트가 이 힘을 갖고 있지 않으면 이 힘을 모르면 네피림 시대에 진다. 3단체가 왜 힘이 있는 것처럼 보이냐 하면 귀신충만해서 일한다. 접신상태에서 음악 만든다. 접신 상태에서 작품 만든다. 접신 상태에서 영화도 만든다. 이게 무시무시한 결과를 낳는다. 그래서 전 세계는 사단에 잡혔다. 그래서 언약만 붙잡으면 하나님이 역사하시게 되어 있다.

 

이 때부터 나오는 과정이 있다. 이 시대를 바꿔야겠구나 할 때, 모든 것이 비전으로 바뀐다. 이게 중요하다. 1강은 미리 봤으니까 모든 것이 언약으로 바뀌는 것이다. 미리 못 본 사람은 교회 가도 모든 게 문제다. 미리 본 사람은 모든 게 언약이다. 심지어 이 사람 잘못된 걸 봤다? 감사가 나온다. 나를 보고 이 사람 두고 기도하라고 하시구나. 교회를 위해 기도하라고 하시구나. 미리 못 본 사람은 교회 떠난다고 한다. 심지어 장로가 그런다. 렘넌트는 어떻게 되겠나. 부모님들 메시지 듣고 계시지 않나. 그럼 렘넌트 죽이는 것이다. 렘넌트 잘하는데요? 그런 시간이 하루, 1년만 있는 게 아니다.

 

모든 것이 비전으로. 그래서 이걸 주제곡에 실었다. 모든 것이 언약으로. 이걸 봤을 때 그렇게 된다. 그래서 다윗은 전혀 흔들리지 않았다. 여호와가 나의 목자.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 다닐 때 고백했다. 여호와는 나의 요새, 전쟁만 했을 때. 여호와는 나의 피난처, 위기 만났을 때 고백했다.

 

본론

1. 부모님과 기성세대는 시작이다. 부모님들이 얼마나 중요한 분들인지 아셔야 한다.

1) 이걸 본 것이다. 14대째 이스라엘이 완전히 블레셋에 무너졌다. 14대면 몇 년인가. 계속 블레셋에게 당했다. 이걸 렘넌트에게 알게 해 줘야 한다.

요즘 보면 당연한 얘긴데 우리나라가 일본에 속국되어 있었다. 우리나라는 그럼 없는 것이었다. 거기서 저항을 하는 사람도 있었고, 어떤 사람은 가만히 있기도 했고, 기다리는 사람도 있었고 여러 가지였다. 그런데 그 중에서 공부를 한 사람이 있었다. 공부 잘 하는 사람은 공부를 했을 거 아닌가. 그래서 법관이나 군인, 음악가도 될 수 있고, 그 중에서 한 명이 안익태다. 이 사람은 일본이름으로 활동도 했다. 그 사람이 만든 게 애국가다. 그래서 애국가를 부르지 말자, 부르자란 말이 나왔다. 저는 부모님에게 부탁한다. 그 논란이 있을 수 있다. 그런데 그걸 자식에게 가르치면 망한다. 우리 선조가 힘이 없었던 것이다. 일본이 들어올 것이란 걸 미리 못 본 것이다. 회개해야 한다. 봐도 힘이 없다. 이미 그때 일본은 중국과 전 지역을 잡으려 하니 한국을 거쳐야 했던 것이다. 이걸 계획을 세웠는데 조선이 몰랐던 것이다. 이걸 회개해야 한다.

어떻게 생각하나. 선생님들 아이들 잘못 가르치면 큰일난다. 렘넌트는 미리 보고 힘을 길러야 한다. 물론 역사적으로 정리를 해야 한다. 저는 그걸 얘기하는 게 아니다. 그 얘기 천년만년 얘기해도 못 이긴다. 렘넌트는 미리 보고 힘을 길러야 한단 말이다. 이걸 부모가 봐야 하는데 안타깝다.

2) 그래서 어떻게 했나. 하나님 나에게 아들 주시면 내가 키우는 게 아닙니다. 삼상 1:9~11 나실인으로 바치겠습니다. 2:1~10, 3:1~4 그리고 사무엘을 성전으로 보낸다. 쉽게 말하면 출가를 시킨 것이다.

3) 그 이후에 일어난 일을 여러분들은 아실 것이다. 78:70~72보라. 다윗의 아버지 이새가 다윗에게 어떤 시간표를 줬나. 사실상 이스라엘의 목축업은 주업이다. 그것 말고는 농업, 별로 업이 없다. 엘리사의 아버지가 엘리사에게 준 것처럼 다윗에게 이새가 목장을 맡겼다. 삼상 17:18에 중요한 말이 나왔다. 전쟁이 났을 때 꼭 이거 가져다주고 증표 받아오라. 본 것이다. 제대로 된 비전을. 부모님들이 아이들이 제대로 된 비전을 갖도록 기도해야 한다. 한 마디로 말하면 부모님이 가지고 있는 중요한 세계관이라 할 수 있다. 우리의 세계관은 간단하다. 세상 나라, 사단의 나라, 하나님의 나라. 이거 모르면 큰일난다.

1)은 세계관을 본 것이고 2)은 절대 계획을 본 것이다. 절대 계획을 보면 하나님이 하신다는 것이다. 3)은 미래 갖기를 시작한 것이다. 그래서 우리가 렘넌트 대회를 한다. 이건 한 명이 하는 게 아니고 전 목사님, 장로님들이 많이 모여 한 기도다.

 

2. 렘넌트들이 미리 가져야 되는 힘을 위해 어떻게 해야 할 것이냐. 렘넌트들은 당사자요, 주역이다. 그렇기 때문에 렘넌트들이 뭘 가졌나 보라.

1) 여러분들은 이 힘을 미리 가지기 위해 영성을 갖추라. 2) 지성을 갖추라. 3) 기능을 갖추라. 이걸 준비하는 것이다. 더 정확하게 말하면 하나님이 주실 것이다.

  1) 어떤 영성인가.

(1) 삼상 3:1~18 하늘의 음성을 들려줬다. 렘넌트들이 이 비전을 잡는 순간 하나님이 말씀을 주실 것이다. 이 날 이후로 사무엘의 말이 한 마디도 땅에 떨어지지 않았다.

(2) 78:70~72 다윗에게 주신 영성을 보라 한 손에는 영적인 힘과 한 손에는 기능을.

(3) 그리고 두 사람에게 일어난 일을 보라 삼상 16:1~12, 13 여호와의 신에 크게 감동되니라.

2) 지성

(1) 말씀

(2)

(3) 찬양

시와 찬양을 할 만큼 영성과 지성을 주셨다.

 

3) 기능

하나님은 여러분을 통해 미스바 운동을 하실 것이다.

 

지금부터 정확한 비전을 가져야 한다. 하나님의 절대 계획이다. 다 와있는 건데 정확하게 안 맞으니까 흔들리는 것이다.

 

3. 여러분의 배경이다. 이게 렘넌트를 키우고 있는 모든 스탭과, 지도자, 특히 목사님들이 봐야 한다. 무엇을 전달해줘야 한다. 정확한 비전을 전달하는 것이다. 이걸 렘넌트들이 가지도록 만들어 주면 된다.

1) 그래서 엘 리가 잘한 게 있다. 삼상 3:1~18 사무엘이 하나님의 음성을 들었을 때 그걸 하나님의 음성임을 알려줬다. 아무리 무능한 엘리였지만 네가 들은 소리가 하나님의 음성이었다고 알려준 것이다. 우리 지도자들은 렘넌트가 하나님의 음성을 듣도록 중요한 역할을 해줘야 한다. 우리가 못났을지라도 할 수 있다. 이 날 이후로 하나님은 사무엘에게 응답을 하기 시작하셨다. 우리가 렘넌트에게 올바른 메시지를 전달하면 하나님이 응답하시기 시작한다. 렘넌트가 교회, 가정에서 상처를 받기도 하는데 이 때 여러분의 가르침은 그 아이의 평생을 좌우한다. 그때 율법을 가르치면, 인간적인 걸 가르치면 죽는다. 정확한 언약, 정확한 비전을 가르쳐야 한다. 지도자 여러분들이 여러분으 캐릭터러 엉뚱한 소리 해버리면 그 아이의 미래와 관계있다.

저는 미국 렘넌트에게 그렇게 얘기한다. 네 말이 다 맞는데 그걸로 미국 살릴 수 있겠나. 하나님의 뜻이 아니지 않냐. 미국 살릴 언약을 잡아야 할 거 아니냐. 괜찮은 렘넌트가 미국 가서 흔들려버리더라. 공부도 잘하고 성실한 아이인데 목사님에 대한 안 좋은 이야기를 계속 하는 것이다. 다른 건 헛소리인 거 같고 설교에 대해 말하더라. 목사님이 설교를 잘 하시면 은혜 받을 수 있는데 그게 옳은 신앙이 아니다. 사막에서 전쟁 났는데 목사님 없으면 어떻게 할 것이냐. 하나님의 말씀으로 살아남아야 한다. 그것 때문에 흔들리는 렘넌트들을 네가 붙들어야 한다. 이런 대화는 이 렘넌트가 어른 되어서 영원한 것과 관계있다. 렘넌트가 가진 언약이 얼마나 중요한지 보라.

2) 대제사장 사무엘이 말씀을 전달했다. 삼상 16:1~13

3) 삼상 16:23 이건 우연한 일이 아니다. 사무엘 때문에 다윗을 찾아왔다. 사울 왕을 비난하러 온 게 아니다. 사울 왕의 상태를 얘기하고 기도하게 만들었다. 그 뒤에 일어난 일이 다윗이 찬양하는데 사울왕의 악신이 떠나갔다. 우연이라 생각하지 않는다.

사울 왕이 있는데 왜 왕 기름을 부었겠나. 이건 굉장한 메시지를 사무엘이 다윗에게 준 것이다. 사울 왕 앞에 그래서 찬양했다. 여러분이 전달한 올바른 메시지는 흑암이 무너지는 놀라운 일로 변한다.

4) 언약궤 빼앗겼다 찾아온 얘기도 했을 것이다. 이 사무엘이 기도하고 있는 동안 언약궤 빼앗겼고 그 이후에 돌아왔다. 사무엘의 기도가 한 마디도 떨어지지 않았다는 것과 관계없지 않다. 그 사무엘이 다윗에게 얘기했다. 그 증거로 다윗이 왕이 되어서도 언약궤를 어디 놔둘지 늘 고민했다. 언약궤가 들어올 때 춤을 췄다.

5) 완전히 성전 준비를 했다. 어떤 면에서 정확한 거 아닌가. 렘넌트는 지금부터 Covenant를 미리 보라. 무슨 직업을 내가 가질 것인가 Covenant를 미리 보면 하나님이 주실 것이다. 렘넌트는 Vision을 미리 보고 힘 길러라. 순서가 나온 것이다. 부모님을 통해 이 시대를 보고 많은 지도자를 통해 메시지를 듣고 여러분이 실제로 일어나라.

 

결론

이러면 중요한 결론이 나온다.

그냥 비전이 아니고 절대 비전이 나온다. 이건 여러분 소관이 아니다. 당연히 여러분에게 가야 되는 응답이다. 그냥 비전만 가는 게 아니고 절대 비전이 온다.

1. 언약궤 곁에. 이 언약궤 사건. 이 언약궤를 모실 성전.

똑똑한 아이들이 교회에 대해서 절대 비전을 가져야 한다. 어른들이 잘못한다는 말이 아니고 어른들에게 이 정도만 배웠으면 충분하다. 복음이 없다. 전 세계 영적문제 왔다 이거를 어른들 통해 들은 거 아닌가. 그 뒤에서 주의 종들은 정확한 메시지만 주면 된다. 이걸 이제 렘넌트 본인들이 누리는 것이다. 영성, 지성, 기능을 누린다는 말이다.

2. 어마어마한 미스바 운동. 여러분 통해서. 이건 하나님의 절대 비전이다. 미스바 운동 일어나고 난 뒤에 아주 중요한 일이 벌어진다. 생애 처음이다.

3. 세계를 놀라게 하는 사건이 벌어진다. 세계복음화 사건이 벌어진다. 그게 뭐냐. 어린 렘넌트 다윗이 골리앗을 단방이 꺾은 것이다. 그리고 블레셋을 완전히 정복했다.

4. 드디어 그 렘넌트 통해 완전히 성곽운동이 일어난다. 이걸 보고 다윗성이라 한다. 이스라엘 민족을 든든하게 만드는 성곽운동을 폈다. 이 때 언약궤를 옮겨온 것이다. 여러분을 통해 도시와 현장을 살리는 어마어마한 일이 일어난다.

5. 이 언약궤를 옮겨왔다가 제대로 모실 성전운동이 일어났다. 여러분이 진짜 응답 받으면 여러분의 교회는 살게 될 것이다. 앞으로 시대가 그렇다.

 

3강에선 이걸 할 수 있는 중요한 게 나와야겠다. 그것 때문에 하나님이 여러분을 부르신 것이다. 이번 렘넌트 대회는 많이 이동하고 가고 하는 상황이 없어졌다. 함께 기도하고 찬양하는 시간이 없어졌다. 그렇다면 하나님의 계획을 발견하고 진지하게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잡아야 한다.

주의사항은 금방 찾으려 하면 안 된다. 5 메시지를 듣고 계속 생각하고 찾아야 한다. 진짜 되도록 만들어야 한다.

렘넌트 대회를 준비하면서 많은 걸 기도하게 되었다. 코로나가 점점 심해지는 것이다. 그래서 이게 정지 상태만 있어도 되겠는데 점점 심해지더라. 충격적인 건 렘넌트를 이끌어야 하는 박 목사가 코로나에 걸렸다는 것이다. 저 뿐 아니라 다른 사람들도 밤새도록 기도했다. 렘넌트 전체의 문제다. 그날 집회 참석한 모든 사람 다 검사 받아야헸다. 걸렸든 안 걸렸든 격리되어야 한다. 예원교회는 코로나 걸린 교회로 나가야 한다. 저도 14일 격리되어야 한다. 영향력이 크다. 그런데 렘넌트 대회를 또 한다.

다행히 그 다음 날 정밀검사를 했는데 코로나가 아니라는 판명이 나왔다. 아직도 이해 안 되는 것이 안 걸렸는데 판단이 된 건지 걸렸는데 오판이 된 건지 알 수가 없다. 둘 중에 하나는 확실하니까 어쨌든 하나님이 메시지를 듣도록 했다. 100년 응답 받는 중요한 시간표 되길 바란다.

'메시지 공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직자가 한 일(행 6:1~2)  (0) 2020.08.21
2020 WRC 3강 제목 : 미리 누림  (0) 2020.08.20
2020 WRC 1강 제목 : 미리보기  (0) 2020.08.19
하나님의 약속(요 19:30)  (0) 2020.08.19
기회 - 운명 (마 16:16~20)  (0) 2020.08.17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