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께서 가장 소중히 보시는 것(행 19:21)

♠성경말씀(사도행전 19:21)

  이 일이 있은 후에 바울이 마게도냐와 아가야를 거쳐 예루살렘에 가기로 작정하여 이르되 내가 거기 갔다가 후에 로마도 보아야 하리라 하고

    

♠ 교재 자료 ♠

 

    

1.이유

  1)왜 미국인가?

  2)왜 RU인가?

  3)왜 한국에서 시작하는가?

    

2.RU의 여정

  1)행19:21(두란노 운동 이후)

  2)행23:11(법정에서)

  3)행27:24(로마로 가는 중)

    

3.RU의 목표

  1)전 세계 목회자

  2)전 세계 RT(렘넌트)

  3)전 세계의 빈 곳

    

(The end)

    

    

    

♠ 녹취 자료 ♠

 

 

♠서론

  ▶오늘 우리는 “하나님이 가장 소중히 보시는 것”이 뭐냐?

  하나님께서 가장 소중히 보시는 것을 우리가 소중히 봐야 되겠죠. 사람들은 주로 소중히 보는 게 우선 뭐 먹고, 우선 이익 되고, 이런 것을 소중하게 본다. 그러나 하나님은 우리를 살리는 것에 굉장히 중요한 소중성을 두고 계시는 것이다.

  1)선진국- 한국(오직 복음)

    ▶그러니 이번주간에 RU 주일을 지키는 이유는 내일 1부 때 설교를 한 번 더 하겠습니다만 지금 현재 선진국이 한국도 그렇고요 복음이 없는 건 아니다. 오직 복음이라야 된다. 성경 66권의 결론은 이렇게 되어 있다. 복음이 아니고 오직 복음이다. 이거 안 되면 세계를 살릴 수 없다.

  2)237나라- 빈 곳

    ▶그래서 지금 현재 237나라는 어떤 상황입니까? 지도자들조차도, 쉽게 말하면 목사들조차도 훈련이 안 되어 있다. 그리고 신학 공부도 안 하고 목사 된 사람이 굉장히 많다. 그러면 이제 교인들은 어떻게 되겠습니까? 그 후대들은 어떻게 되겠습니까? 그 정도가 아니다. 이 빈 곳이라고 하는 5천 종족에 완전히 복음이 안 들어 가 있다. 어떤 사람은 3천 군데라고 보는 사람도 있고, 더 보는 사람도 있는데 그건 이제 사실은 보는 눈 따라서 다를 수 있겠죠. 보는 눈 따라서 세계가 237나라 더 된다는 사람도 있다. 더 된다. 그런데 우리가 237로 기준 잡은 것은 그래도 국가처럼 은행 거래도 되고, 뭔가 소통 되는 나라를 말한다. 그렇지 않게 여기에 붙어서 나라도 아닌 것도 아니고, 이런 것들이 5천 종족이나 되는 사실이다. 숫자가 중요한 게 아니고, 여기는 완전히 비어 있는 것이다. 그래서 RU를 하나님이 귀중하게 보시고, 하라고 하시는 것이다. 그 동안에 시간이 20년 좀 걸렸는데 그것은 이제 우리에게 준비를 시킨 것이죠.

  3)TCK

    ▶지금 이제 더 큰 문제는 완전 상처 입은 TCK들이다. 미국까지 와 있고, 유럽까지 와 있는데도 이 사람들은 뭔가 제대로 할 수가 없는 것이죠.

    

  ▶본론- 이들을 살리자는 것이다. 바울이 이 한 단어에 하나님은 모든 것을 가지고 가셨다. “로마도 보아야 하리라.” 엄청난 역사 일어났는데 그게 문제가 아니고 “로마도 보아야 하리라.” 말하자면 하나님이 가장 소중하게 여긴 것을 본 것이다. 이번주간에 그 기도 꼭 하셔야 된다. 여러분이 왜 이 RU냐? 하는 기도를 하셔야 된다.

    

1.RU의 이유

  ▶첫 째다. RU의 이유다. 내일 얘기하겠습니다만 성경에는 이유 아는 사람이 응답을 받았다. 이유를 모르는데 어떻게 응답을 받겠어요? 여기에는 3가지 이유가 있다.

  1)왜 미국인가?

    ▶왜 미국입니까? RU 본부를 왜 한국에 세우면 되지, 왜 미국에다가 세웠습니까? 전 세계 사람들이 기를 쓰고 모이는 데가 미국이다. 하도 많이 오니까 미국에서도 지금 정신이 없는 것이다. 그래서 말이죠, 입국 할 때 인상 팍팍 쓰는 데가 미국밖에 없다. 우리를 오라해서 데리고 가서 가방 풀어보라는 데가 미국밖에 없다니까요? 하도 내가 뭐가 문제냐 물으니까 자기도 씨익 웃으면서 문제없다고 하더라. 그러니까 반대로 보면 뭘 말합니까? 하나님이 전 세계를 미국에다가 모은단 말이 된다.

  2)왜 RU인가?

    ▶그래서 하필이면 교회를 짓지, 왜 RU냐는 말이다. 한 교회에서 스케쥴 가지고는, 교회 스케쥴 가지고는 몰려오는 다민족 살릴 수 없다. 그리로 갈 수도 없다. 그러니까 RU란 학교를 통해서 쉽게 인재를 모으고, 파송하고, 찾고 할 수 있다.

  3)왜 한국에서 시작하는가?

    ▶왜 이 시작을 우리가, 한국 사람이 하느냐? 여러분이 아시지 않습니까? 헌신, 헌금 하는 데는 한국밖에 없다. 교회를 위해서 저도 헌신하고, 엄청 시간도 만들어내고 헌금하고, 한국밖에 없다니까요? 저는 한국이 대단히 축복을 받은 나라라고 본다. 그래서 하나님이 우리를 불러가지고 너희들이 훌륭한 단체란 말이 아니고 복음 못 들어간 곳에 전하라는 것이다.

    

  ▶포장- 우리가 속으면 안 된다. RU에서 뭘 이해해야 되냐면 거의 이 사람들이 지금 포장해가지고 있다. 미국 살아야 되니까, 영주권 내야 되니까, 시민권 내야 되니까, 현실 아닙니까? 취직해야 되니까, 공부해야 되니까, 돈 벌어야 되니까, 현실이다. 그것들로 다 포장되어 있기 때문에 진짜로 영적 문제는 못 고친다. 여러분, 이 말 알아들었다면 북한 사람 보는 눈이 달라져야 된다. 저 중국사람 보는 눈이 달라져야 된다. 못 본 사람은 남미 이런 데 보는 것이 달라져야 된다. 저 사람들 막 달라붙는 건 어떤 면에서 이 포장 된 것을 가지고 달라붙는 것이다. 그걸 되게 감동스럽게 말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영적인 눈이 그게 어두운 것이다. 중국에도, 남미에도 정말 포장 안 한 가진 사람들 있죠? 교회 안 온다.

  ▶14일 동안을 러시아어를 쓰는 16개 나라를 제가 돈 적이 있다. 지금도 기억난다. 집회 한다니까 수 천 명이 미리 와서 기다리고 있더라. 진짜 이게 몇 천 명이 미리 와서 기다린다. 그리고 먹는 것 없었다. 오후에 집회 한다고 하니까 안 가고 거기에 앉아 있더라. 내가 그 사람들 보는 앞에서 식사를 못하겠더라. 저 사람들 안 먹고 앉아 있는데? 호텔로 왔다 갔다 하는데 길에서 어떤 여자가 구두 한 켤레 들고 서 있는 것이다. 저게 뭐냐고 물었더니 구두 팔려고 서 있다. 새 것도 아니다. 자기 신던 것 팔려고 한다. 이 정도 형편이다. 그때 러시아에서 풀리고 할 때다. 호텔은 큰 호텔을 지어 놨더라. 그 날 밤에 내가 놀란 것이다. 우리말로 말하면 제일 비싼 차 있잖아요? 벤츠 정도 되는 것, 이런 볼보인데, 이게 밤에 줄지어서 들어오는 것이다. 그래서 밤새 거기서 파티하고 노는 것이다. 극한 차이가 나는 것이다. 그래서 그 선교사님보고 얘기했다. “광고 할 때 빵 준다고 말하지 마라. 그냥 집회해라.” 거기서 많은 역사들 일어난 것을 봤다.

  ▶RU의 직원들, RU의 교수들, 많은 분들이 생각하셔야 된다.

  그래서 이 부분에 이걸(포장)을 벗겨줘야 된다. 우리 지금 전국 세계에서 기도해주셔야 된다. 우리가 또 하나의 돈을 모아서 또 건물 만들어서, 이게 아니잖아요? 다민족들이 와서 미국 살고 있는 사람들이 와서 어떤 면에서 이건 거짓인데, 이걸 벗기도록 만들어줘야 된다. 내가 옛날에 전도 현장에 가봤지만 크게 뭐 물질이나 이런 게 많이 들어가는 게 없다. 진짜 전도해보면 많이 안 들어간다. 쓰지 말란 말이 아니고 진짜 전도 운동을 해야 되는 것이죠.

    

2.RU의 여정

  ▶자, 그렇다면 RU의 여정은 나와 있다.

  1)행19:21(두란노 운동 이후)

  2)행23:11(법정에서)

  3)행27:24(로마로 가는 중)

  ▶그래서 이게 바울의 여정이다. 이걸 본 바울에게 하나님은 모든 사람을 다 붙이셨다. 이걸 본 제자들에게 하나님은 모든 세상 것, 물질 다 부어주었다. 우리가 잘 아는 것 아닙니까? 내일은 이걸(행27:24) 가지고 설교 할 것이다. 완전히 로마로 가는 길이죠. 이게 1부이지만 우리 RU 집회의 설교다. 이게 아무것도 아닌 것처럼 보이지만 하나님께서는 바울을 이것 때문에 부르셨다고 보면 된다. 롬16장 사람들을 이것 때문에 세우셨다고 보면 된다. 그래서 롬16:25-27은 모든 축복을 다 얘기한 것이다. 이 기도 시작해야 된다.

    

3.RU의 목표

  ▶RU의 목표는 뭡니까? 쉽게 말하면 하나님의 목표는 뭡니까? 전 세계 목회자다. 이거 살려야 된다.

  1)전 세계 목회자

    ▶전 세계 목회자가 포장을 벗고 그리스도로 옷 입도록 만들어야 된다.

  2)전 세계 RT

    ▶전 세계 렘넌트다. 우리가 또 이렇게 만들면 안 되잖아요?

  3)전 세계의 빈 곳

    ▶그래서 우리는 지금 RU의 목표는 전 세계의 빈 곳이다. 단지, 미국만이 아닌 전 세계 237나라의 빈 곳 찾는 것이 RU의 목표다.

    

♠결론- 미리 확정

  ▶자, 여러분이 모두 응답 받아야 되니까 지금부터 미리 확정하시라.

  1)RU의 미리 보기- 237 빈 곳

    ▶첫 째로 RU의 미리 보기란 뭐냐? 쉽게 말하면 RU의 미리 보기는 뭡니까? 237 빈 곳이다. 내년부터 본격적인 저 메시지 나올 것이다.

  2)RU의 미리 갖기- 현지 지도자

    ▶이 RU의 미리 갖기는 뭐냐? 현지 지도자다. 하나님이 RU를 축복하실 수밖에 없다.

  3)RU의 미리 누림- 선별 된 학생

    ▶RU의 미리 누림, 확정은 뭐냐? 이제는 모집하는 게 아니다. 모집도 해야 되지만 선별 된 학생이다. 미국 전역으로, 237 전역으로 학생들 선별 된 것을 불러들여라. 동기 없는 진짜 사명자 있다. 우리가 행정을 약간 잘못해버리면 동기 있는 사람들만 모은다니까요? 북한 사람이 도망 왔다 다시 가면 큰일 나잖아요? 진짜 우리 복음 깨달은 사람이 다시 돌아갔다. 왜냐? 이 복음 전해야 되겠다고, 잡히면 죽을 수 있다. 진짜 동기 있는 사람들은 안 되지만, 진짜 복음 딱 가진 사람은 일 되게 되어 있다.

  4)RU의 미리 정복- 다민족 렘넌트

    ▶RU의 미리 정복은 뭐냐? 미국에 와 있는 다민족 렘넌트다. 이미 끝난 것이다. 굉장히 중요하게 봐야 된다. 우리가 멀리 있는 것을 부르기도 하고, 여러 가지 현지 지도자도 키워야 되지만 와 있는 다민족 렘넌트 있잖아요? 이게 완전히 이미 정복 된 것이다.

  5)RU의 미리 성취- 현장 중심 사역자

    ▶RU의 미리 성취는 뭐냐? 이게 중요하죠. 이 단어를 꼭 기억해야 된다. 현장 중심 사역자 일어나야 된다.

    

  ▶우리가 이 5가지는 딱 보고 있어야 된다. 그러면 하나님이 RU를 너무 소중하게 보실 것이다. 그래서 뭐 될 수밖에 없다. 될 수밖에 없고 금방, 금방 역사 안 일어나는 이유는 또 그러면 가짜들 붙는다. “와, RU에 말이야, 대 역사 일어나는구나.” 눈치 채버리면 가짜들 온다니까요? 그 동안 20년 그냥 이리저리 준비를 시킨 것이다. 3번을 아주 자세히 보셔야 된다. 선교지 나갈 때도 RU 팀들은 뭘 봐야 되는가 하니까 237의 빈 곳, 이거 볼 수 있는 눈이 열려져야 된다. 그래서 한국에 와 있는 다민족 보고도 이 사람이 실제 프랑스 사람이다, 이렇게 해버리면 아무 의미가 없다. 프랑스의 빈 곳에서 왔다니까요? 이걸 찾는 것이다. 그러면 그 사람들은 체면도 있고 하니까 어차피 포장이니까 “나 프랑스 사람이다.” 이렇게 얘기한다니까요? 실제 보면 그거 아니다. 이런 사람들을 선별하기도 하고, 실제 연결되어 버리면 부르기도 쉽다. 결국은 현지 지도자 세워서 현장에서 사역자들이 일어나야 된다. 뭐 우리가 갔다가 와버리면 끝나버리고, 아니잖아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얘기처럼 보이지만 이 부분을 놓치기가 쉽다. 이걸 항상 미리 보고 있어야 된다. 그러면 RU는 세계를 살리는 일로 일어나게 될 것이다. 전국 세계가 이거 놓고 기도하셔야 된다. 그때 오는 응답이다. “모든 족속으로 제자 삼아라. 내가 너와 세상 끝 날까지 항상 함께 하겠다.” 그때 일어난다. 어떤 응답이요? “만민에게로 가라.” 보좌에 앉으신 주께서 역사하셨다고 되어 있다. 그렇죠? “땅 끝까지 가라. 성령 충만으로 너와 함께 하겠다.” 확실하다.

  우리는 이 언약 잡고 이제 전 세계에서 이걸 알도록 해주는 것이다. 놀라운 역사 이루는 RU, 하나님을 정말 기쁘시게 하는 RU가 될 줄로 믿는다. 기도하겠다.

    

  (기도)

  모든 문제 해결자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우리 하나님의 크신 사랑하심과, 성령님의 역사하심이, 시대 살릴 RU의 모든 전도자들 위에, 지금부터 영원까지 항상 함께 계실지어다. 아멘.

    

(The end)

성경에는 이유 아는 사람이 응답을 받았습니다.

하나님은 하나님 자녀들을 불러

복음 못 들어간 곳에 복음 전하라고 하셨습니다.

 

취직하고 공부하고 돈 벌어야 하는 현실 앞에

포장한 상태로 살아갑니다.

이 때문에 진짜 영적문제는 못 고치고 있습니다

사람 보는 눈이 달라져야 됩니다.

포장을 벗도록 진짜 전도운동을 해야 합니다.

 

하나님은 이걸 본 바울에게 모든 사람을 다 붙이셨고

롬 16장 사람들을 세우셨습니다.

하나님의 목표는 전 세계 목회자, 렘넌트, 빈 곳을 살리는 것입니다.

 

그래서 미리 확정할 것이 237 빈 곳을 미리 보고

현지 지도자, 선별된 학생, 다민족 렘넌트, 현장 중심 사역자가 일어나야 합니다.

이 일을 할 RU가 그래서 중요합니다.

사람들의 숨은 영적문제를 고쳐줄

진짜 전도운동을 해야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