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 이레(창 22:11~19)

여호와 이레(창 22:11~19)

여호와 이레 똣은 하나님이 준비하신다는 것이다. 예수 믿고 염려 안 하면 되는데 쉽지 않다. 주로 돈, 건강, 또 나이 들면 나이 드는대로 고민이다. 그거 해결하는 방법이 여호와 이레다. 하나님이 다 준비하셨다. 그 신앙 되어야 한다. 세계복음화 할 때 하나님이 다 준비하셨다 이래야지 우리가 계획세워서 되는 게 아니다. 잘 하는 것도 없는데 어떻게 세계복음화 하느냐? 여호와 이레. 세계복음화는 하나님의 뜻이다. 그 사명을 잡기만 잡으면 하나님이 다 준비해 놓으셨다. 아무 것도 없어도 관계없다. 여호와 이레 이 신앙 되어야 한다. 

 

나는 하나님의 자녀다. 복음 전하는 사람이다. 숨 떨어질 때까지 복음 전하면 된다. 복음 전하는 데는 아무 조건이 없다. 문제는 복음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가지고 있는 사람은 언제든지 전할 수 있다. 편지로나 말로도 할 수 있고. 하나님이 준비하셨는데 뭘 준비하냐면 믿음을 준비하셨다.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그런데 잘 안 믿는다. 그러니 염려, 걱정, 두려움에 빠진다. 그래서 공부할 만 하다. 믿음은 하나님의 선물이다, 은혜다. 선물은 그냥 주는 것이다. 하나님이 주고 싶은 사람에게 주는 게 선물이다. 돈 받고 파는 게 아니다. 믿음만 있으면 지구 다 가진다. 여호와 이레 이렇게 하면 세계복음화 한다. 하나님이 나의 힘이다. 이렇게 하면 된다. 달라 할 것 없다. 하나님이 나의 힘이다, 방패다 하면 끝이다. 누가 하나님을 이기나. 대통령들 해외 가고 하면 보디가드들이 막 뛰어가더라. 그래도 총 맞고 죽던데 하나님이 나의 방패다 이러면 절대 안 맞는다. 

 

믿음은 하나님의 선물이다. 성령충만, 믿음충만, 지혜충만, 능력충만케 하옵소서. 세계복음화 하게 하여 주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달라하면 주게 되어 있는데 그릇대로 준다. 그릇이 조그마하면 많이 줄 수가 없다. 제일 큰 그릇은 세계복음화다. 세계복음화는 하나님의 절대 계획이다. 기도는 하나님 뜻을 잡고 기도한다. 그것만 알아도 응답 받는 데에 차이 많이 난다. 하나님의 뜻을 잡고 기도한다. 세계복음화는 하나님의 뜻이 맞다. 세계복음화 하려면 하나님이 얼마나 많이 주셔야겠나. 여호와 이레. 하나님이 다 준비하시는 것이다. 

 

우리의 사명은 세계복음화다. 하나님의 뜻이니까. 하나님의 천명이다. 천명, 소명, 사명. 그 천명을 나에게 주려고 불렀다. 소명. 천명은 하나님의 명이다. 세계복음화를 위해 나를 부르셨다는 소명의식이 있어야 한다. 천명 소명이 되어야 한다. 세계복음화. 일단 알아들으면 돈 바로 들어온다. 사명을 감당하려면 돈을 주셔야지. 천명이 떨어졌고 그거 하려고 나를 부른 걸 소명이라 한다. 소명의식을 가져야 한다. 하나님이 세계복음화 하려고 불렀다. 그러면 뭐 해야 하나. 세계복음화 해야 한다. 사명이다. 내가 해야 될 일이다. 그거 하려고 하나님이 안 주시겠나. 세계복음화 하나님의 뜻이다 하면 천명, 소명, 사명 불이 바로 켜진다.

 

세계복음화 24시 되어야 한다. 24시 약국, 24시 마켓. 언제든지 가면 문 열려 있다. 그런 식으로 세계복음화 24 되어야 한다. 다른 말 안 해도 세계복음화 때문에 한다. 사명은 세계복음화다. 그리고 내가 일 하는 게 현장이다. 세계복음화 때문에 한다. 집에 가장이다, 직장 가는 건 직원이다. 세계복음화 때문에 한다. 간단하게 연결되어야 기도가 되고 응답이 된다. 그게 답 안 나고 기도하니 유치원 기도도 아니고 그러면 안 된다. 세계복음화 사명 잡고 해야 한다. 그게 24 되어야 한다. 각인, 뿌리, 체질되어야 한다. 각인, 뿌리, 체질은 세계복음화에 잡힌 사람이다. 세계복음화 하면서도 일도 잘 하고 이런 사람이 되어야 한다. 

 

3오늘 하시기 바란다. 늘 글이라도 쓰고 1분이라도 기도하시라. 한 사람이 각인, 뿌리, 체질이 된다. 하나님은 다 해주게 되어 있는데 안 되는 데는 이유가 있다. 일한다면 다 주게 되어 있다. 회사 나가서 일을 해야 계약대로 돈을 주지. 세계복음화 천명, 소명, 사명 잡으면 주게 되어 있다. 믿으면 믿음대로 될지어다. 믿는지 안 믿는지 증거는 하나도 걱정이 없다. 안 믿으면 모든 게 두려울 것이다. 24하면 25된다. 24는 내 상태다. 내 상태에 따라 25가 결정된다. 내 상태가 전혀 사명이 없다. 사명 잡기 전에 복음이 각인, 뿌리, 체질 되어야 한다. 복음은 믿는 것이다. 예수 믿으면 죄가 없어진다. 예수가 십자가 지고 내 죄를 다 해결하셨다. 그게 믿어지면 복음이다. 

 

율법은 죄를 안 지어야 하는 것이다. 법이란건 봐 주는 거 없다. 작은 죄고 큰 죄고 걸리면 교도소 가야 한다. 복음은 예수님이 십자가 지시고 내 죄를 다 해결하셨다 믿으면 천국 가는 거다. 믿음이 그렇게 중요하다. 믿는 사람 되시기 바란다. 예수님께서 부활하셨다. 마귀 머리 깨뜨리고. 이렇게 믿으면 해방되는 것이다. 귀신이 있다가도 다 나가버리고, 가난 질병에서 해방된다. 영적문제 귀신문제 아직도 해결 안 되는 이유 아시겠나. 복음에 대한 믿음이 약해서 그렇다. 예수님이 십자가 지시고 다 해결했다 믿으시기 바란다. 예수님이 십자가 지신 것을 믿기만 하면 된다. 부활했다는 말은 마귀 머리가 깨졌다. 마귀 머리는 마귀의 사망권세다. 사망 권세는 죄를 지은 사람은 다 자기 것이 된다. 마귀 종 되면 고생해야 한다. 예수님 부활은 마귀 권세가 깨졌다. 그걸 믿으면 마귀에게서 해방된다. 죄가 해결되면 해방되고. 빚이 있었는데 갚았으면 해방된 것이다. 사람들은 운명 사주팔자대로 산다. 해방되어야겠다. 해방되려면 예수 십자가 예수 부활을 믿어야 한다. 그 믿음이 하나님의 선물이다. 믿으려고 이를 악물고 용을 쓴다고 되는 게 아니다. 어쨌든 하나님이 어떻게 믿게 하는지 대강 안다만 몰라도 된다. 성령충만, 믿음충만, 지혜충만, 능력충만 계속 기도하셔야 한다. 그 네 가지면 세계복음화 한다. 

 

여호와 이레 해 버리면 바로 만사 형통 된다. 하나님이 나의 치료자다 하면 바로 몸에 병 다 없어진다. 그런데 믿음이 없으면 여호와가 치료자다 해도 병이 그대로 있다. 병은 크게 영적, 정신, 육신의 병 세 가지가 있다. 그 안에 경제문제, 가정문제, 부부문제 온갖 게 다 있다. 믿으면 해결된다. 예수님이 십자가 지시고 내 모든 죄를 해결했고 사망권세 깨뜨렸고 믿고 영접하면 하나님 자녀다. 구원 받았으면 내 문제는 다 끝났다. 내가 예수 믿고 구원받았으면 모든 문제 다 끝났다. 가난, 지옥, 질병 다 끝났다. 네 믿음대로 될 지어다. 잘 안되어도 내용을 알고 있어야 한다. 복음이 제대로 각인, 뿌리, 체질이 안 되었구나. 

 

복음은 예수 그리스도가 십자가 지시고 부활하신 것이다. 기쁜 소식이다. 죄가 있어 마귀 노예가 되어 노예생활 하고 있는데 예수 믿으면 거기서 해방되어서 자유인이 된 것이다. 기쁜 소식 맞다. 진짜 기뻐져야 한다. 그래서 내 삶에 적용이 되어야 한다. 다 끝났다, 다 받았다. 가난 질병이 해결 안 되는 이유가 뭔가. 구원은 받았는데 예수 믿기 전에 각인, 뿌리, 체질된 게 있다. 그게 남아있다. 구원은 받아도 남아있다. 구원받아서 지정의가 바뀐 게 아니다. 우리 집은 안 된다, 나는 안 된다 이런 게 있다. 바꿔야 한다. 나는 하나님 자녀다, 세계 살릴 사람이다, 24, 25, 영원 응답 받을 사람이다. 이렇게 생각이 바뀌어야 한다. 이게 복음이 각인, 뿌리, 체질되는 것이다. 옛날 각인된 걸 바꿔줘야 한다. 하나님이 나의 목자다. 하나님이 나의 힘이다. 나는 잘 될 수 밖에 없다. 각인, 뿌리, 체질이 복음으로 바뀌어야 한다. 그게 믿음이다. 네 믿음대로 될 지어다. 복음 각인, 뿌리, 체질 그걸 믿음이라고 한다. 그냥 믿습니다 하지만 정신 못 차린 거다. 예수 십자가 예수 보활을 믿어야지. 문제가 온 이유는 죄 때문에 왔다. 배경이 지옥배경이다. 마귀에 잡혀있다. 그런 속에서 크다가 많은 상처를 받는다. 부모한테 남편한테 상처를 받고 서로가 서로에게 상처를 주는 것이다. 듣고 보면 다 상처다. 이제는 복음으로 각인, 뿌리, 체질을 해 줘야 한다. 실제 다 끝났는데. 

 

서커스단의 코끼리를 어릴 때 말뚝에 줄로 해서 박아놓으면 그게 각인, 뿌리, 체질이 되어 커서도 그 줄만큼만 돈다. 사명잡고 기도하면 다 되게 되어 있는데 나는 못 한다 이런 식이다. 못 하는 게 어딨나, 하나님이 나의 힘이다. 하나님이 나의 방패다. 하나님께 전화만 하면 된다. 그 전화가 기도다. 언제든지 하나님께 전화걸어버리면 다 해주신다. 그게 하나님의 자녀다. 그때 중요한 게 사명 잡고 있으라. 그 사명 때문에 기도할 게 나온다. 

 

복음 안에는 다 끝나 있다. 그래서 하나님이 그리스도를 준비하셨다. 사람이 가진 문제는 원죄, 자범죄다. 합쳐서 죄라고 한다. 사람들이 원죄를 모르니까 자기 지은 죄만 생각한다. 아무리 불신자라도 자기가 지은 죄는 안다. 죄가 있으면 마귀 종. 지옥 배경 이렇게 태어났다. 이게 원죄다. 그 문제는 그리스도로만 해결된다. 그래서 하나님이 그리스도를 준비해놓으셨다. 하나님이 그리스도를 준비해놨다. 숫양. 이삭이 죽어야 하는데 숫양이 죽어 이삭이 살아난 것이다. 하나님께 감사하시기 바란다. 이제는 하늘과 땅의 권세를 갖고 통치하시는 분이다. 절대주권자시다. 그 분이 예수다. 천주교라던지 러시아 정교 보면 정신이 나갔다. 예수님을 우습게 만들어놨다. 예수님을 아직도 십자가에 매달아놨다. 그건 마귀의 소망이다. 마귀는 그걸 희망하겠지만 예수님은 만물의 통치자다. 그리고 또 마리아를 대단하게 나타내놨다. 마리아는 우리와 같은 성도다. 예수 믿고 구원 받은 사람이다. 그렇기 때문에 마리아는 숭배의 대상이 되어선 안 된다. 그리스도 공부 잘 하시기 바란다. 그리스도가 십자가 지시고 부활하셨다 그것만 기억하면 훌륭한 사람이다.

 

그 분이 말하면 모든 게 그 앞에 무릎꿇어야 한다. 그 분이 나의 예수고 나의 목자다. 나는 그 분의 양이다. 그러니 나는 고생 안 한다 이런 논리다. 예수님은 나의 목자다. 나는 예수님의 양이다. 양은 아무 할 일이 없다. 배고프면 매애 하면 먹을 거 주고. 목자가 쉴만한 물가로 데려가고 다 하는 것이다. 양은 다이어트까지 시켜야 한다. 넘어지면 일어나질 못한다. 목자가 100% 다 한다. 예수님이 나의 목자다. 그러니 나는 고생할 게 없다. 예수님이 나의 선한 목자다. 하나님이 나에게 붙인 양을 한 마리도 잃지 않을 거라고 하셨다. 죄에서도 해방되었고 이제 예수 이름으로 기도하면 다 해주신다. 예수 이름으로 나와 내 집에서 마귀는 물러가라. 내 사업터에서 마귀는 물러가라. 

 

하나님은 세계복음화를 준비하셨다. 하나님이 나를 세계복음화 하려고 부르셨다 이게 깨달아지면 하늘나라에 취직된 것이다. 천명, 소명이 되어야 한다. 천명은 세계복음화 천하 만민에 복음 전하는 것이다. 소명은 하나님이 이거 하려고 나를 불렀다. 그러면 사명. 하나님 나라에 취업된 거다. 월급이 나온다. 천명, 소명, 사명을 붙들고 당연히 필요한 걸 달라고 해서 응답 받는 것이다. 하늘나라 취직되는 게 최고다. 공무원은 국가가 안 망하면 월급 나온다. 그런데 절대 안 망하는 나라가 하나님 나라다. 이거 이해하면 그 날부터 돈 들어온다.

 

천명, 소명, 사명이 중요하다. 돈이 왔다갔다 하는 문제다. 세계복음화 이게 나의 천명, 소명, 사명이다. 이걸 내가 모르고 달라고 기도도 안하니 될 게 없다. 목사는 세계복음화 하면 된다. 여호와 이레다. 하나님이 다 하시는 것이다. 마귀는 바이러스 하면 복음 못 전하겠지 싶지만 오히려 복음 전하기 더 쉬워졌다. 비행기 타고 강의하러 갔었는데 이젠 바이러스 때문에 움직일 수가 없다. 그래서 줌을 써서 한다. 줌을 써서 신학교에 강의 시킨다. 피차 편하다. 노트북 하나 켜서 시작한다. 그렇게 신학교도 하고 집중훈련도 하고. 그러면 이 복음은 바이러스와 같이 전염된다. 복음 팬데믹이 우리의 작전이다. 연구한 것도 아니고 생각하고 기도했지만 이렇게 까지 하실 줄 몰랐다. 

 

왜 그런 일이 벌어지나. 세계복음화를 천명, 소명, 사명으로 잡고 기도하니까 되는 일이다. 그렇게 해서 알고 목사도 산업인들도 그렇게 하면 되는 것이다. 복음 운동 하시기 바란다. 천명, 소명, 사명 잡고 기도하면 된다. 하나님이 여시면 하면 된다. 그렇게 세계복음화 복 받으시기 바란다. 

 

창 22:17 하나님 말씀은 이뤄진다. 지금까지 예수 믿은 사람이 50억 정도 된다고 한다. 하늘의 별처럼 많아졌다. 교회는 싸우는 대상이 누군지 알고 있어야 한다. 누구든지 예수 믿으면 천국간다. 그 한가지만 하는 것이다. 대적의 성문을 차지한다는 말은 이긴다는 것이다. 성문을 깨고 들어가야 그 성을 정복한다. 우리 싸움은 이기고 시작하는 것이다. 하나님이 이기도록 해 놨다. 창 22:18 네 씨로 말미암아 천하 만민이 복을 받을 것이다. 이는 예수 그리스도를 말한다. 멸망할 자가 예수 믿으면 영생얻는 것이다. 새 하늘 새 땅을 준다. 알아듣는 사람은 복 덩어리다. 못 알아들으면 이 땅의 것을 갖고 자꾸 복을 얘기한다. 불에 타 죽고 사자에게 죽고 하는 건 다른 걸 본 것이다. 

 

위에 있는 사람은 밑의 것이 다 보인다. 새하늘 새 땅에서 왕노릇 할 생각을 해야지 여기는 잠깐 나그네 길이다. 일이 있어서 출장온 것이다. 천명 소명 사명 잡고 복음 전하다가 천국 가면 거기가 스위트홈이다. 안 그러면 세상을 못 이긴다. 세상 걸 자랑할 때 슬픈 마음이 든다. 나는 뭐가 이렇게 없나. 바울은 로마 감옥소에 잡혀갔다. 거기서 바울은 기쁘다고 했다. 나 항상 기쁘다. 세계복음화 두고 기도하시기 바란다. 세계복음화 24 되어야 한다. 

 

나는 세계복음화 하는 사람이다. 이걸 잊어버리지 않아야 한다. 그러면서 일도 잘 하고. 목사를 하든 점원을 하든 그런 건 중요한 게 아니다. 간첩이 내려와서 좋은 자리 안 주면 간첩 안 할랍니다 이렇게 하면 안 된다. 중요한 건 간첩질 하는 것이다. 구두닦이를 하든 점원을 하든 옷 수선을 하든 그게 간첩일이라면 대단한 일을 하고 있는 것이다. 내가 뭘 하는가가 중요한 게 아니라 내가 누구냐. 24 세계복음화다.

 

복음이 각인, 뿌리, 체질 되도록. 믿음이 깊이 뿌리내리게, 여호와 이레. 24 세계복음화.

 

여호와 이레는 하나님이 준비하신다는 뜻입니다.
세계복음화는 하나님의 뜻이기에 그 사명을 잡기만 하면
하나님이 다 준비하십니다.

세계복음화는 하나님의 절대 계획이고
하나님 자녀는 하나님의 절대 계획을 잡고 기도하면 됩니다.
세계복음화 24가 되어야 합니다.

세계복음화 사명 잡기 전에 복음이 각인, 뿌리, 체질되어야 합니다.
성령충만, 믿음충만, 지혜충만, 능력충만하면 세계복음화 합니다.
하나님이 나의 힘이고 방패이기 때문에 사명 잡고 기도하면 됩니다.

세계복음화는 하나님의 천명입니다.
이를 위해 나를 부르신 것을 깨닫는 게 소명의식입니다.
세계복음화를 위해 내가 해야 할 일이 사명입니다.

내가 뭘 하는가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내가 누구인가가 중요합니다.
24 세계복음화 하는 사람이 나의 정체성이 되면 됩니다.

복음이 각인, 뿌리, 체질되고
세계복음화 24가 되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