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을 쌓은 아브라함(창 13:14~16)

단을 쌓은 아브라함(창 13:14~16)

 

아브라함 하면 믿음의 조상이다. 믿음의 조상이다 그러면 우리 믿음의 모델이다. 아브라함을 참고로 해야겠다. 믿음의 아버지다. 아브라함을 잘 보면 답을 얻을 수가 있다. 단을 쌓았다는 말은 신앙생활을 잘했다. 신앙생활을 제대로 했다. 아브라함이. 단을 쌓기 전에는 제대로 안 했다는 거다. 믿음의 조상이 아브라함인데 아브라함이 제대로 신앙을 하는데 40년이 걸렸다. 75년에 부름받아 이삭을 바칠 때가 117살 쯤 되었다고 봐야 한다. 40년을 넣어서 하나님께 신앙을 인정받았다. 그래서 여러분이 낙심할 일은 없겠다. 복음 들은지 40년 넘은 사람 없을 거다. 아직 많이 멀었다. 안심 팍 놓고 이게 금방 되는 게 아니다. 아브라함은 믿음의 아버지다. 우리보다 자질이 훨씬 좋다고 봐야 한다. 하나님을 직접 보고 대화하고 다 했다. 그런데도 40년 걸렸다. 

 

어떤 사람은 교회 다니다 음성 들었다는데 나는 음성 들은 것도 없다. 큰 물이 흐르는 소리 같더라 하는데 물이 흐르면 어떻게 되나. 본인이 들었다고 하니 들었겠지. 자질도 아브라함보다 못할 거다. 그러니까 신앙생활 가지고 너무 고민 안 해도 되겠다. 서두르지말고 하루하루 조금씩 자라도록 기도하시라. 단을 쌓았다는 말은 신앙생활을 제대로 했다는 건데 그게 쉬운 게 아니다. 신앙생활에는 불신앙을 제거해야 한다. 불신앙 제거가 잘 안 된다. 그래도 기도하고 사는 게 낫겠다. 불신앙에 빠져 모르고 사는 사람하고 불신앙을 제거하기 위해 기도하고 사는 사람하고 다르지 않겠나. 나무에 거름 많이 준다고 한번에 다 크진 않는다. 매일매일 잘해야겠다. 매일매일 나무 잘 자라도록 하는 수 밖에 없다. 

 

단이 무슨 단이냐. 18절에 보니 제단이다. 이에 아브라함이 장막을 옮겨 여호와를 향해 제단을 쌓았더라. 제단을 제사지내는 단이다. 짐승을 잡았단 말이다. 제단에 제사를 지낼 때는 희생 제사를 지낸다. 피 있는 제물이다. 그럼 예수 그리스도 십자가가 떠올라야겠다. 전부 예수님 얘기다. 예수님이 십자가를 지고 피를 흘리고 살을 찢어 그 피를 마시게 하고 살을 먹게 해서 그래서 하나님 자녀가 되고 성령을 부어줘서 하나님 자녀가 된다. 그래야 예배가 된다. 베이비 앞날은 많이 남았다. 베이비 됐다고 다 끝난 건 아니다. 젖 먹고 우유도 먹고 선교원도 가고 초등학교도 가고 이런 식으로 하다 되겠지. 시간 많이 남았다. 그것도 제대로 크는 데가 있고, 공부도 안 하고 놀러다니는 애도 있고 다르겠다. 하나님이 훈련시켜 정상에 간 거지 놀고먹다 된 게 없다. 

 

그러면 예수 그리스도다 하면 언약. 예수님은 언약 속에 있는 사람이다. 십자가 지러 2000년 전에 오셨고 다시 오는 것도 기다려야 하고. 그 다음 천년왕국, 새 하늘 새 땅. 약속은 진행 중이다. 이뤄지는 것도 이뤄질 것도 있고 약속이 진행되면서 약속이 완료될 때까지 어느 지점에 있는 것이다. 언약의 여정 속에 있는 것이다. 그게 인류 역사다. 그냥 역사를 보니 엉터리다. 세상은 하나님이 창조하셨고 하나님이 주인이고 하나님이 지금도 통치하고 계시는 것이다. 미련한 자는 하나님 없다고 한다. 그래서 지옥간다. 하나님 있다고 해야 반성이 되지. 서울대, 하버드대 나오고 멍청이다. 하나님이 없다고 한다. 성경에 그렇게 써 놨다. 미련한 자는 하나님이 없다고 하도다. 학벌 자랑하지 마라. 미련하려고 공부한 거 아니다. 똑똑한 사람 되려고 공부한 거다. 하나님 없다고 하면 미련한 자 된다.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지혜와 지식이 최고 지식이다. 가장 고상한 지식이다. 그래서 자꾸 배우는 것이다. 하루아침에 되는 게 아니고 매일 하셔야 한다. 우린 자꾸 잊어버린다. 또 잊으면 공부하고 공부하고. 그러면 나무가 자라듯이 믿음이 자라듯이 지혜, 지식도 같이 자란다. 창세기에선 크게 3가지 문제를 잡아야 한다. 창 3, 6, 11장. 창 3장은 선악과 사건, 창 6장은 홍수 심판이고, 창 11장은 바벨탑 사건이다. 인간들이 하나님 없다 하면서 하나님 빼고 우리끼리 잘 해보자 한 게 바벨탑 운동인데 바벨탑은 무너졌다. 그게 창세기에 있는 인간에게 일어난 큰 세 가지 사건이다. 그 해결책은 창 3:15 여자의 후손이다. 여자의 후손은 동정녀 탄생이다. 그냥 믿으시기 바란다. 공부를 많이 한 사람은 동정녀 탄생 가능하다 하고 안 된사람은 알아서 할 일이다. 

 

저번에 복제 강아지 만든 황 교수가 있었다. 세계 논문도 발표하고 했다. 세계에서 본 건 그 사람은 천연 생식이다고 했다. 그게 동정녀 탄생이다. 자기들끼리 한 말이다. 황우석인가 그 사람이 한 연구가 자기들끼리 그렇게 평가했다. 모르면 가만 있는 게 낫고 믿으시라. 총각 생식도 할 수 있다. 처녀 생식이 그래도 보기가 좋다. 총각 생식이면 고생이 많겠다. 어쨌든 믿으시라. 왜 동정녀 해야 하나. 남자 씨가 들어가면 원죄가 들어간다. 성경에는 그런 해석이 없지만 신학교 가서 배운다.

 

남자 씨가 들어가면 원죄가 들어가기 때문에 남자 씨가 안 들어가고 성령의 능력으로 여자가 처녀 생식으로 아이를 낳으면 원죄가 없다. 여자의 후손이 와서 십자가 질 자격이 있다. 하나님 아들은 제 2위 하나님이다. 삼위일체 하나님을 맏는다. 그런데 위격이 3위가 있다. 하나님은 삼위일체 하나님이다. 일체라는 말은 한 분이라는 말이고 삼위는 성부, 성자, 성령하나님 삼위이신 분이다. 

 

여호와 증인은 예수님이 하나님 아니다고 한다. 하나님 한 분밖에 없다. 삼위일체 하나님을 잘 이해 안하는 거겠다. 하나님이 삼위가 계신다. 예수님은 제2위 성자 하나님이시다. 하나님 아들이 오셔야 된다는 말은 하나님이 오셔야 된다는 말이다. 그리고 사람 몸을 입어야 한다. 하나님 아들이 죽던지 내가 죽던지 죽어야 죄가 해결된다. 예수님이 죽으셔서 내 죄를 대속하셨다. 믿으시기 바란다. 예수님이 대속하셨다. 대신 갚아주셨다. 그게 복음이다. 하나님은 두 가지를 인정하신다. 죽는다는 지옥간다는 뜻이다. 그냥 죽고 없어지면 문제될 거 없지만 한번 죽는 건 정한 이치고 죽으면 심판받고 지옥간다. 얼마나 무서운 일인지 모른다. 그거 모르고 돈 번다고 돌아다닌다.

 

돈을 얼마나 번 지도 모른다. 조를 벌고. 조 같으면 되게 많다. 그렇게 끝도 없다. 돈만 벌다 죽어 지옥간다. 그게 무시무시하다. 세끼 밥 먹고 천국가는 게 낫다. 무슨 말인지 잘 알아들어야 한다. 신앙생활을 제대로 한다는 말은 세상에 안 속는다는 말이다. 세상 좋은 것에 미혹 안 당한다는 것이다. 그게 신앙생활이다. 그 나라와 그 의를 구한다. 하나님 나라 간다는 그걸 인생의 목표로 삼는 것이다. 그게 천로역정이다. 천로역정 유튜브를 보시던지 만화를 보면 된다. 천로역정은 예수 믿는 사람이 천국가는 이야기다. 끝까지 안 속고 천국갔다는 말이다. 목표를 분명히 설정하시라. 천국에 들어가야 한다. 

 

여기가 좋사오니 여기 살겠다는 사람이 천지다. 그 나라와 그 의를 먼저 구하면 이 땅에서 먹고 마실 거는 그냥 다 주겠다. 마 6:33 먹을 거 염려할 필요 없다. 보험 같은 거 쳐다보지 마시라. 갑자기 불신앙 들어온다. 당신은 노후가 준비되었습니까. 실컷 교회에서 하나님 책임진다 가르쳐놓았는데. TV 한번 보고 불신앙 들어온다. 믿음은 넣으려면 10년 걸리는데 광고는 5분만 봐도 확 설득된다. 보험하는 분들은 짜증나겠지만 그렇다 치고, 믿음으로 사시라. 거기서 결판이 난다. 날마다 신앙으로 살려고 노력하나, 세상에 빠져 사나 그 말이다. 세상으로 빠진 게 불신앙이다. 잘 먹고 잘 사는 게 아무 의미없다는 걸 못 깨달은 것이다.

 

꿈을 못 깨면 맛있는 걸 먹고싶고 한다. 맛있는 것, 이쁜 옷, 좋은 집 욕심이 끝이 없다. 자연인 참조하시라. 자연인 보니 피곤하겠더라. 그 사람들이 비만 안 맞도록 해서 행복하게 살더라. 마당에 웅덩이를 파서 잡아서 볶아먹고 하는데 그게 행복해야 한다고 볼 때 행복해야 한다고 본다. 그 나라와 그 의를 구하시라. 그럼 이 땅에 필요한 것 다 주신다. 거기다 세계복음화 언약 잡으면 세계복음화에 제일 먼저 주는 게 돈과 건강이다. 살려줄 이유가 있어야 할 건데 그게 세계복음화다. 체험해보라. 이렇게 쉬운 걸. 세계복음화 한다고 누가 잡아가나, 혼자 생각하면 된다. 하나님 세계복음화 하게 하옵소서. 하루에 3초씩만 하면 되겠다. 그러면 하나님이 보고 진짜로 마음 먹고 하나 보고 있다가 진짜다 싶으면 다 준다. 그렇게 해서 사업을 해야 한다. 세계복음화 27년째 말하는데 자꾸 돈 달라 회사 잘 되게 해달라 기도하면 멍청이도 아니고 눈치가 빨라야 한다. 세계복음화는 하나님의 뜻이다. 기도는 하나님의 뜻을 잡고 기도해야 한다. 

 

잡는다는 말은 하나님의 뜻이 이뤄지도록 기도하란 말이다. 나를 향한 하나님의 뜻이 뭔가, 교회를 향한 하나님의 뜻이 뭐냐 이 정도만 하면 인생에 답이 난다. 답 내고 살아야 멋있게 산다. 답도 없이 사니까 죽도 밥도 안되게 살고 있는 것이다. 우리 교회를 향한 계획이 뭐냐, 세계복음화. 단어 두 개면 된다. 그리스도, 세계복음화. 괜히 아는 척 하고 떠들어봐야 되는 게 아니다 .답을 내야 축복을 받는다. 축복 받아야 기분좋게 살지. 똑같이 예수 믿어도 복 받는 사람이 있고. 복 못받는 사람이 있고. 세계복음화를 해야겠다. 

 

답은 예수 그리스도다. 여러분이 천하 만민을 구원해야겠다 생각해야 한다. 하나님 아버지, 천하 만민을 복음으로 살리게 하옵소서. 여기에 사용하여 주옵소서. 이걸 깨닫고 하면 천지가 뒤집어진다. 이걸 끝까지 못 알아듣고 헛소리 하다 죽는다. 답은 세계복음화 하나다. 그리스도, 세계복음화 단어 두 개다. 두 개만 들어가면 된다는데 온갖 메시지 다하고 신학 하고 난리 치는데 두 단어가 안 들어간다. 그리스도, 세계복음화. 설교 마치고 나갈 때 그리스도, 세계복음화 하고 나가야 한다. 

 

믿음의 조상이 40년을 했으니까 아직 13년 남았다. 정신 차리시라. 그 나라와 그 의를 구하면 모든 걸 다 주신다. 진짜 쓰일 사람은 답 안 내면 고생한다. 그리스도 세계복음화 답 날때 까지. 인간은 왜 행복이 없나. 그리스도를 모르니까 행복이 없다. 많은 사람이 방법을 제시한다. 경제를 잘 해야 한다. 정치를 잘 해야 한다. 그게 아니다. 

 

제단, 십자가, 예수 피, 예수 보혈. 예수님의 살을 먹고 예수님의 피를 마신다. 그게 복음이다. 언약은 창 3:15, 6:14, 12:1~4 이 언약이 되어야 한다. 인간의 문제는 창 3, 6, 11장이 문제다. 지금도 똑같은 문제가 계속되고 있다. 똑같은 문제다. 창 3장은 해결 안되었으니 죄, 마귀에 잡혀있고 이 땅에서 고생하다 지옥간다. 부모 죽었다고 초상치는데 어디 갔느냐가 중요하다. 뭣도 모르고 앉아 자기들끼리 초상친다고 앉아있는데 그게 중요한 게 아니다. 좋은 데 갔다고 하는데 어디 갔는지도 모르는데 말하고 앉아있다. 천국이 좋은 데다.

 

천국 가는 길이 예수다. 말해줄 때 알아들어야 한다. 제일 중요한 말씀이다. 그 나라와 그 의를 구하면 이 땅의 것은 다 주게 되어 있다. 창 3:15, 창 6:14. 하나님 아들 예수 그리스도가 사람 몸을 입고 오셔서 천국 갈 길을 만들어주신다는 말씀 잡고 살아야 하는데 하나님 어디있냐 하며 점, 우상숭배, 살인, 도둑질 악한 짓만 한다. 그러니 하나님이 보다보다 못해 전멸시켜야겠다. 예수님이 오셔야 하니까 전멸은 못 시키고 방주를 만들어서 믿고 들어오는 자만 다 살려줬다. 그 방주가 오늘날 예수 그리스도다. 예수 믿으면 방주 안에 들어오는 것이다. 예수 안에 있는 사람이다. 소속이 예수다.

 

방주 안에 들어오는 사람은 다 사는 것이다. 하나님의 언약이다. 그 언약을 회복해야 한다. 창 11장 문제는 바벨탑이다. 먹고 살만하고 돈 좀 생기고 하니까 우상 만들고 귀신 섬기고 산다. 그렇게 바벨탑을 만들어서 하나님 없이 우리끼리 잘 살자 하고 나온다. 그래서 하나님이 무너뜨렸다. 지금도 전 세계 엘리트들이 바벨탑 운동하고 있다. 그게 다 무식한 놈들이다. 예수를 믿어야지. 사람이 뭐고 어디로 가는지 해 놓고 다른 공부를 해야지. 이 땅에서 내가 뭘 하고 사느냐가 제일 중요하다. 돈 버는 게 중요하다, 국회의원 걸리는 게 중요하다 이런 식이다. 오늘 죽으면 끝이다. 한번 죽는 건 정한 이치고 심판받고 지옥간다.

 

중요한 것부터 하고 그 다음 걸 해라. 일머리 없는 사람은 중요한 건 안 하고 천천히 해도 될 걸 먼저 한다. 지옥 가는 게 제일 문제다. 지옥 해결해주려고 하나님이 십자가 지셨다. 알아들어야 한다. 바벨탑. 세계 똑똑이들이 전부 바벨탑이다. 바벨탑은 망하는 운동이다. 평생 써도 못 쓸 돈을 모아놓고 않아있는데 죽으면 끝이다. 10원도 못 가져간다. 빈 손으로 와서 빈 손으로 간다. 

 

하루하루를 밥 먹고 예수 잘 믿고 세계복음화 두고 기도하면 얼마나 멋있나. 그러니까 전 세계 정치, 경제인 지도자들 예수 믿고 천국가도록 기도하고. TV만 보면 시끄럽다. 뭣도 모르고 당첨되는 게 중요하다고 하는데 천국 가야 한다. 전 세계 이름 나는 사람들 다 한번씩 기도해 준다. 하루종일 기도하면 에너지 많이 든다.

 

기도하면 끝난다고 믿으시는가. 하나님 뜻을 잡고 기도하면 된다. 보통 사람은 그냥 기도한다. 하나님 뜻을 잡고 기도한다. 천하 만민이 예수 믿고 천국간다. 모든 문제 해결자 예수 그리스도, 세계복음화. 그 답 내버리면 우울증 다 없어진다. 단어 두 개 답 내면. 돈도 차고 넘쳐버린다. 돈은 하나님이 주시면 된다. 단어 두 개 답낸 사람에게 주신다.

 

창 12:1~4을 보시라. 하나님 나라 가야 한다. 그 나라와 그 의를 구하라. 전 세계 사람 다 기도해주시라. 하나님 아버지, 미얀마 군부 세력과 미얀마 모든 사람들 천하 만민이 예수 믿고 천국가게 하옵소서. 생명 걸고 전도하게 하옵소서.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뉴스 보면 기도제목이 다 나온다. 바이러스 없애달라고 기도하면 해결 안 된다. 전 세계 경제, 정지 지도자들 예수 믿고 천국가도록 기도하시라. 그럼 바이러스 다 없어진다. 하나님 뜻을 잡고 기도해야 한다. 한 사람만 기도하면 지구가 뒤집어진다. 바이러스고 뭐고 다 끝나버린다. 기도는 굉장한 것이다. 여러분은 엄청난 사람이다. 지구를 살린다.

 

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고 네게 복을 주어 네 이름을 창대하게 하리니 너는 복이 될지라. 천하 만민 두고 기도하면 되겠다. 천하 만민을 두고 기도하고 있으면 나를 도와주는 사람은 복을 받는다. 뭐 때문에 신학하나. 세계복음화. 왜 신학교 졸업했나. 세계복음화. 왜 공부시키나, 세계복음화. 무조건 세계복음화다. 그러면 하나님이 복을 쏟아붓는다. 

 

언약을 회복하고 신분을 회복하시라. 하나님 자녀의 신분은 성령 내주, 성령 인도, 성령 역사다. 예수 믿는 사람의 신분이다. 성령 내주는 하나님이 나와 함께 하신다는 것이다. 그러면 하나님은 절대로 안 망한다. 그럼 나는 절대 안 망한다. 하나님이 안 망하는데 어떻게 내가 망하나. 주인이 안 망하면 집이 안 망한다. 하나님은 절대로 안 망하신다 나도 절대로 안 망한다. 이게 여러분 마음에 믿음으로 들어가면 당할 자가 없다. 사람이 쫄려서 죽는 게 있다. 하나님이 절대 안 망하신다. 나는 절대 안 망한다. 문제는 축복이다. 큰 문제 오는 거 보니 큰 복이 올 거다. 정신승리를 해야 한다. 그러면 바로 상황이 바뀌어버린다. 

 

하나님 믿기만 믿으면 그렇게 된다. 이 땅에는 늘 떨린다. 잘될 때도 떨리고. 그런 게 인생이다. 이런 답을 갖고 있어야만 살게 된다. 하나님께서 나를 인도하신다. 하나님은 실수 안 하신다. 나는 절대로 안 망한다. 아무 것도 염려할 필요 없다. 하나님이 성공시키신다. 하나님이 나를 인도한다. 베스트 드라이버가 운전하는데 왜 떠들고 난리냐. 하나님은 실수 안 하신다. 그게 내 믿음 되는 날 지구 정복이다.

 

하나님께서 내 기도를 들어주신다. 하나님께는 불가능이 없다. 내게도 불가능이 없다. 성령 내주, 성령 인도, 성령 역사 답 내고 살아야 한다. 신분 회복하시라. 신분 회복의 단을 쌓으라. 그리고 권세를 회복하라. 언약 회복, 신분 회복하면 네가 바라보는 게 전부 네 거다. 지구 전체를 놓고 기도하는 것이다.

 

하나님이 세계복음화 하라고 안 했나. 천하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모든 족속에게 제자 삼으라, 땅 끝까지 증인이 되리라. 지구 전체가 내 기도제목이다. 기도는 할 수 있다. 하라고 하면 골 아프지만. 어떤 사모는 237나라 이름 다 외워서 한다더라. 그렇게는 못 해도 지구 전체를 두고 기도하는 습관을 들여라. 기도하다가 세계복음화 그릇이 된다. 생각, 결정이 세계적인 결정을 하게 된다. 세계복음화 복 받아야 한다. 언약 회복의 단을 쌓고 신분 회복의 단을 쌓아 권세 회복의 단을 쌓으라. 권세는 지구 전체 다 먹는 것이다. 

 

교회에서도 전도 증거가 안 나오는데 해외 가면 죽는다. 뭐든지 사실적으로 해야 한다. 여기서 되는 사람이 가야 되든 안 되는 하는 거지. 기도부터 하시라. 그러면 그릇이 커진다. 그럼 큰 복을 받는다. 예수 그리스도, 세계복음화. 그릇 만들어질 때까지 계속 하시라. 그게 세계복음화의 권세다. 네가 기도한 건 전부 네 거다. 

 

세계복음화 놓고 기도하면 세계적인 복을 받는다. 언약만 회복하면 된다. 신분만 회복하면 된다. 그럼 권세가 따라온다. 

 

아브라함은 희생 제사를 드렸습니다.
희생 제사는 예수 그리스도 십자가를 의미합니다.
그 예수님은 2000년 전에 오셨고 
다시 오실 약속이 진행 중입니다.
그 약속이 진행되면서 어느지점까지 와 있는 것이 인류 역사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지식이 최고 지식입니다.
예수님은 제 2위 성자 하나님입니다.
예수님이 죽으셔서 내 죄를 대속하셨습니다.

그 나라와 그 의를 먼저 구하면 이 땅에서
먹고 마시는 것은 주시겠다고 하셨습니다.

세계복음화는 하나님의 뜻입니다.
기도는 하나님의 뜻을 잡고 기도해야 합니다.

모든 문제 해결자 예수 그리스도, 세계복음화
이 두 가지에 답 내버리면 하나님이 차고 넘치도록 복을 부어주십니다.

절대 안 망하는 하나님이 나와 함께 하시기 때문에
나 또한 절대 망할 수 없습니다.

 

세계복음화 하나님의 뜻이 이뤄지도록
매일 기도해야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