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가진 요셉(창 45:5)
- 말씀집중
- 2021. 4. 5. 05:38
♠성경말씀(창세기 45:5)
당신들이 나를 이 곳에 팔았다고 해서 근심하지 마소서 한탄하지 마소서 하나님이 생명을 구원하시려고 나를 당신들보다 먼저 보내셨나이다
♠ 교재 자료 ♠ |
1.WITH
1)창37:1-10
2)창39:2
3)창40:1-20
2.Immanuel
1)창37:11
2)창39:6
3)창40:23
3.Oneness
1)가정 문제
2)노예 생활
3)감옥 생활
4)총리
5)창45:5
(The end)
♠ 녹취 자료 ♠ |
♠서론- 창45:5(세가지 중요한 얘기)
▶전도하실 때에 기억을 하셔야 된다. 이 창45:5을 어떻게 보십니까? “미리 가진 요셉”이었다. 지난주간에는 “미리 본 요셉”이었다. 본 정도가 아니고 가지고 있었던 것이다.
▶이 창45:5에는 적어도 한 세 가지 중요한 얘기가 들어 있다.
1)성공자, 지도자, 전도자
▶누구나 가질 수 있는 것인데 먼저 가지면 성공자가 되는 것이죠. 먼저 가졌으니까, 아무나 가질 수 있는 것인데 이걸 제대로 먼저 가져버리면 지도자가 된단 말이다. 참고하셔야 된다. 아무도 가질 수 없는 것을 먼저 가졌다, 이 사람은 전도자가 되는 것이다. 위에 것은 누구나 가질 수 있는 것이다. 그런데 먼저 가졌다는 이유로 성공자로, 지도자로 가잖아요? 여러분이 깨달은 이건 진짜 아무도 가질 수 없는 것을 먼저 깨달은 사람은 전도자가 된다. 먼저 가졌음을 설명했잖아요? 총리가 되어서 형들 앞에 하는 얘기다.
2)성공을 미리 가진 자
▶요셉은 이 본문 속에서 이 성공을 미리 가진 자다. 이걸 지금 얘기한 것이다. 하나님이 나를 먼저 보내신 것이라고 했다.
3)미리 용서한 자
▶그 정도가 아니죠. 이 창45:5 속에는 중요한 게 또 하나 들어 있다. 형님들뿐만 아니고 지금까지 걸어오는 길에 모든 사람을 미리 용서한 자다. 보디발의 아내를 비롯해서 다 용서한 것이다. “형들아, 두려워하지 말라. 형들이 이 일 때문에 마음에 그렇게 걱정하지 말라. 하나님이 나를 먼저 보내신 것이다.” 형들이 얼마나 겁을 먹었으면 나중에 또 사과하잖아요? 이런 답이 요셉은 갖고 있었던 것이다. 여러분에게 이런 응답이 올 것이다.
▶본론- 그러면 무엇을 미리 가졌단 말입니까?
1.나와 함께(WITH)
▶요셉이 늘 한 얘기다. “여호와께서 나와 함께” 이걸 보고 WITH라고 한다. 이걸 미리 가지고 있었다.
1)창37:1-10, 세상 얘기, 야곱 사랑, 꿈
▶창37:1-10에 보면 중요한 얘기들이 나오잖아요? 이걸 여러분이 자세히 볼 필요가 있다. 형들은 계속해서 세상 얘기만 하는 사람들이다. 그런데 야곱은 요셉을 사랑했다. 요셉은 꿈을 얘기한 것이다. 이게 어마어마한 사건으로 바뀌잖아요?
(1)창15:13-14(이전)- 자, 여러분 여기서 봐야 될 게 뭔가 하니까 창15:13-14에 예언 된 말씀이 있다. “너희들이 애굽에서 객이 되어 400년 동안 있게 될 것이다.” 이 사건은 이전에 있었던 하나님의 말씀의 성취다.
(2)창41:1-38(이후)- 창41:1-38에는 이후에 총리가 되는 시간표다. 하나님의 말씀은 이전이나 이후나 같다는 것이다. 그 속에 요셉이 있었던 것이다.
2)창39:2- 노예, 나라, 형통
▶그러니 뭐 이게 이유도 없고 설명도 필요 없다. 그러니까 노예로 가도 괜찮다. “여호와께서 요셉과 함께 하심으로” 자, 노예로 갔는데 거기에 하나님의 나라 임했다. 요셉 때문에 형통의 축복이 일어나기 시작했다.
3)창40:1-23- 감옥, 나라, 사람을 움직임(정치 발판)
▶심지어 여러분 아시다시피 감옥소 갔는데 거기서 하나님의 나라 임했다. 거기에서 굉장한 문이 열렸는데 사람을 움직이는 일이 벌어졌다. 여기에서 요셉은 정치에 발판이 놓이는 것이다. 이렇다. 이걸 요셉은 미리 갖고 있었다. 우리 RU, RTS 모든 신학생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이다. 황당하게 그냥 “하나님이 나와 함께 계신다.” 이렇게 말한 게 아니다. 굉장한 말씀의 역사적인 게 일어난 것이다.
2.우리와 함께(Immanuel)
▶요셉은 뭘 가지고 있었습니까? 우리와 함께 하시는 하나님, 임마누엘이다. 나와도 함께 하시지만 우리와 함께, 우리 교회와 함께, 우리와 함께 하시는 하나님이시란 말이다.
1)창37:1-11
▶자, 여기에 창37:1-11을 새롭게 봐야 된다.
(1)하나님의 것- “요셉이 하는 말을 야곱이 간직했다.” 그런데 요셉이 간직 된 말씀을 야곱이 또 간직한 것이다. 꿈이 문제 아니다. 하나님의 것을 간직했다. 이게 CVDIP다. 이걸 여러분이 확실히 해야 된다. 하나님의 것을 간직을 한 것이다.
(2)세계 흉년- 이게 어떻게 됩니까? 세계 흉년으로 연결 된다.
(3)세계복음화- 이렇게 해서 어떻게 됩니까? 세계복음화와 연결이 된다. 굉장한 일이죠? 하나님의 것을 간직하면 이렇게 된다.
▶RTS 공부하는 동안에, RU에서 공부하는 동안에 이렇다, 저렇다, 어렵다, 그거 다 중요한 것 아니다. 많은 사람들이 교수가 좋아야 된다,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훌륭한 교수 있으면 좋죠. 다른 길로도 갈 수 있다. 우리 RTS는 뭘 찾아내야 되느냐? 하나님의 것을 찾아내야 된다. 원래 올바른 목사의 출발은 그 동네 목사님이 제자를 키워서 그 제자에게 신학과 뭘 가르쳐서 안수하는 것이다. 나와 전혀 상관없는 훌륭한 사람이 와서 그걸 가르쳐서 안수 준다, 아니다. 뭣도 모르는 사람들이 말 자꾸 함부로 한다. RU와 RTS, 우리 지금 미래 지도자들은 하나님의 것을 간직해야 CVDIP가 되는 것이다. 그런데 세계 흉년을 통해 세계복음화를 했잖아요? 굉장히 중요한 말이다.
2)창39:6
▶그러니까 창39:6에 보시라. 이거 보디발이 한 말이라니까요?
(1)끝(시작)- 여러분, 우리가 끝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하나님의 시작이다. 여러분, 언제든지 명심해야 된다. “저건 노예로 갔으니 이제 끝났다.” 그건 하나님의 시작이다.
(2)불신자- 어떻게 됩니까? 불신자가 감동을 입는다. “여호와께서 너와 함께 하시는구나.” 이랬다니까요?
(3)범사- 이 사람이 뭘 봤는가 하니까 “여호와께서 범사에 네게 축복하시는구나.”
3)창40:23
▶하나님이 이렇게 우리와 함께 하시는데 여기에 중요한 비밀이 뭡니까? 이것 때문에 여러분이 아시다시피 감옥소 가잖아요? 감옥소 갔는데 중요한 건 뭡니까? 이 지금 장관은 요셉을 잊었다고 되어 있다. 요셉을 기억해야 되는데 잊어버렸다.
(1)계획- 하나님의 계획이다. 하나님께서는 불신자를 통해서도 역사하신다.
(2)기억- 이렇게 해서 잊어버려야 되는데 언제 기억나게 했는가 하니까 바로 왕이 악몽 꿀 때 기억나게 했다.
(3)총리- 이래가지고 말이죠, 어떤 일이 벌어집니까? 하나님은 여기에서 요셉을 총리로 만드는 것이다. 우리와 함께 하시는 하나님이다.
▶성 패트릭 얘기하시죠? 이 사람이 해적에게 잡혀서 노예로 팔린 것이다. 팔렸는데 아일랜드 어느 목장으로 팔렸잖아요? 죽도록 고생해서 노력했는데 빠져나왔다. 그런데 와서 이 사람이 어떻게 변화되었느냐? 아일랜드 선교사로 간다. 자기가 목동으로 일하던 그 자리에 선교사 모실 곳을 만든다. 아일랜드에만 368개 교회 세웠다. 우리와 함께 하시는 하나님, 같은 말이지만 조금 사건이 다르죠.
3.모든 것 함께(Oneness)
▶세 번째 뭘 가지고 있었단 말입니까? 모든 것과 함께 하시는 하나님, 그렇죠? 모든 것과 함께 하시는 하나님, 이걸 보고 Oneness라고 한다.
1)가정 문제- 상처↔발판
▶자, 꼭 기억해야 된다. 가정의 문제는 둘 중에 하나가 될 수 있다. 상처가 될 수도 있고 발판이 될 수 있다. 가정의 문제가 상처 되어 있는 사람은 반드시 실패한다. 가정 문제가 발판이 되는 사람은 반드시 승리한다. 왜냐? 모든 것을 섭리하시는 하나님이시기 때문이다.
2)노예 생활- 고통↔응답
▶노예로 간다. 둘 중에 하나다. 고통이냐? 응답이냐? 요셉은 응답임을 확인했다.
3)감옥 생활- 흑암↔성공
▶감옥으로 간다. 이게 흑암이냐, 성공의 길이냐? 요셉은 성공의 길임을 확인한다. 모든 것과 함께 하시는 하나님이다.
4)총리- 교만↔전도자
▶요셉은 총리가 되었다. 이게 굉장히 중요하죠. 정말로 교만해지느냐, 전도자가 되느냐? 딱 둘 중에 하나다. 요셉은 전도자를 선택했다. 왜냐? 그걸 갖고 있었기 때문에, 이만큼 가진 것과 안 가진 것이 차이가 나버린다. 미리 딱 가지고 있었다. 절호의 찬스가 온 것이죠. 전 세계 쌀 팔면서 설명이 되어 지니까요.
5)창45:5- 복수↔용서
▶원수를 만났을 때다. 총리가 되어 가지고요. 정말로 지금 요셉을 죽이려고 하다가 팔아먹은 원수를 만났다. 복수냐, 용서냐? 둘 중에 하나다. 요셉은 당연히 용서했다. “형님들이 나를 팔았음으로 근심하지 마소서. 형님들이 판 것이 아니고, 하나님이 나를 앞서서 보내신 것입니다.” 그러면서 중요한 말을 했다. “하나님이 생명을 구원하시려고 저를 앞서 보내신 것입니다.” 뭐죠? 미리 가졌다는 말이다. 이게 중요한 것이다. 제가 지금 얘기하는 건 새로 지금 시작하는 이유는 저는 우리 RTS, RU, 렘넌트가 뭐해야 될 것이다, 확실한 언약을 갖고 있다.
♠결론- 세가지 콘텐츠
▶그래서 우리 모든 RTS 학생들은 세 가지 콘텐츠 만들어라.
1)업의 콘텐츠
▶모든 성도님들도 그래야 된다. 복음 운동과 나의 업, 전문성이죠. 여기에 콘텐츠를 만들어라.
2)헌금 콘텐츠
▶두 번째다. 교회 살릴 전 성도님들은 헌금 콘텐츠를 만들어라. 이 콘텐츠 있어야 된다. 왜 RTS 살려야 되고 RU 살려야 됩니까? 다른 것 별 중요하지 않다. 앞으로 지금 RTS에서 이상한 학생들 나와 버리면 교회 미래 없다. RU에서 옳은 인물들 안 나온다, 미국 못 살린다. 한 명이 나와도 하나님의 것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나와야 된다. 이게 교회 살리는 콘텐츠다.
3)전도 콘텐츠
▶그 다음에 현장 살리는 전도 콘텐츠 만들어라. 이렇게 되는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여러분의 모든 삶에 어려움과 많은 힘든 것을 주는 것처럼 보이지만 아니다. 여러분들의 가문, 배경이 안 좋을 수도 있다. 그것이 여러분에게 상처로 남아 있다면 여러분은 목회 못하는 것이다. 그게 발판이 되어야 된다. 약자에게는 돌이 걸림돌이지만 강자에게는 발판이다.
그래서 여러분이 전국에 있는 우리 가족들이 언약 딱 잡고 RU, RTS 위해서 하루도 빠지지 않고 기도하셔야 된다.
왜냐하면 하나님이 중요하게 보시기 때문이다. 조금 이상한 말로 들릴지 모르겠는데 미국 땅에 복음이 없어지면 어떻게 되겠습니까? 하나님이 그렇게 안 하시겠죠. 그래서 기도하라는 것이다.
앞으로 한국에 진짜 괜찮은 겸손하고 정말로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인물들이 RTS로 쫙 몰려서 일어나야 교회가 산다.
여러분에게 새로운 콘텐츠가 시작 되는 기도가 시작되기를 주 예수 이름으로 축복한다.
(기도)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우리 후대를 키우는 하나님의 은혜가 모든 교회에 넘쳐나게 하옵소서. 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The end)
요셉은 하나님과 함께 하는
With의 비밀을 미리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나님이 함께 하심으로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고
요셉 때문에 형통의 축복이 일어났습니다.
요셉은 우리와 함께 하는
임마누엘의 축복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야곱은 요셉이 한 말을 간직했고
불신자가 요셉을 보고 하나님이 함께 하심을 봤습니다.
하나님의 것을 간직해야 CVDIP가 됩니다.
요셉은 모든 것과 함께 하시는 하나님,
Oneness의 비밀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요셉에게 가정 문제는 상처가 아닌 발판이었고
노예생활은 고통이 아닌 응답임을 확인했습니다.
감옥생활은 흑암이 아닌 성공의 길임을 확인했고
총리가 되어선 교만해지지 않고 전도자가 되었습니다.
형들을 만났을 때도 복수가 아닌 용서를 했습니다.
하나님 자녀는 복음운동과 나의 업(전문성)의 콘텐츠,
교회 살릴 헌금 콘텐츠,
현장 살릴 전도 콘텐츠를 만들어야 합니다.
복음운동과 나의 업의 콘텐츠,
헌금 콘텐츠,
전도콘텐츠를 만들어야 합니다.
'말씀집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놓치면 안되는 사역(행 13:5~12) (0) | 2021.04.06 |
---|---|
안식년(레 25:1~7) (0) | 2021.04.06 |
하나님의 미래를 본 자들 - 전달할 콘텐츠(수 14:6-15) (0) | 2021.04.05 |
하나님의 능력을 맛 본 자들 - 여리고를 점령하라! (0) | 2021.04.03 |
미리 준비(마 4:19) (0) | 2021.04.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