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살리는 근거(수 1:1~9)

항상 마귀를 보고 있어야 한다. 집이서나 나라에서, 세계에서 일어나는 일이든지 지나치게 할 필요는 없는데 나이가 아직 70이 안 된 분들은 신경쓰고 살아라. 뉴스를 보면서도 마귀가 저렇게 하는구나 하고. 영적 전쟁이다. 마귀는 어쨌든 예수 못 믿게 해서 지옥 데려가려고 하는 것이고, 하나님은 천국 데려가려고 하는 것이다. 예수 재림할 때까지. 전쟁을 할 때는 상대를 알고 나를 알고 상대를 쳐다보고 있어야 한다. 하나님이 집에 잔잔한 문제도 주는 이유가 하나님 약속 바라보고 하나님 바라보고 마귀도 좀 바라보라는 것이다. 연습을 자꾸 해야 두뇌개발이 된다. 머리는 자꾸 쓰면 회로가 개발된다. 자동차 다니는 길이 많이 있어야 한다. 길이 잘 되어 있어야 사통팔달이 된다. 아무데서나 출발하면 목적지까지 갈 수 있지, 길이 없으면 갈 수 없다. 사통팔달은 그냥 된 게 아니다. 책 읽고, 성경 읽고, 기도하고 노력한 것이다. 하나를 보면 여러 개를 보는 것이다. 머리가 안 돌아가는 건 평소에 노력을 안한 것이다. 두뇌개발 되면 편하다. 앞이 안 보이면 지팡이로 더듬더듬 가면 얼마나 힘들겠나. 그런 식으로 머리가 발달 안하면 지적으로 앞이 안 보인다. 앞에 일이 터지는데도 가만히 있다.

 

우리에겐 지식과 지혜가 필요하다. 그걸 주시는 분은 예수 그리스도다. 예수 그리스도를 안 배우면 많이 배워봐야 멍청한 짓 한다. 지혜와 지식이 없어서 그렇다. 세계적인 대학에 최고 교수인데 동네 아주머니가 지나가다 지혜와 지식이 없다고 하면 무시한다고 한다. 그건 뭘 몰라서 그렇다. 철학까지 배워놓고 나 잘났다고 하는데 그 위에 신학이 있고, 그 위에 성경이 있다. 신학 하는 사람은 성삼위 하나님 하는데 철학까지만 해선 모른다. 신학 해가지고 잘난척 해 봐야 모른다. 지금은 직접 계시를 받을 필요가 없다. 하나님이 말씀하시니라 하면 되는데 지금은 그럴 필요가 없다. 성경에 기록을 다 해놨다. 성경에 기록된 것을 열심히 공부하시기 바란다. 그걸 열심히 공부하시기 바란다. 성경 말씀이 그렇게 중요하다. 세상 살리는 근거가 성경말씀이다. 성경말씀에 땅 끝까지 복음 증거해라, 이렇게 되어 있다. 모든 족속으로 가서 제자 삼으라, 세상 끝날까지 내가 함께 하리라. 그게 쉬운 말 같은데 그게 아니다. 그 말씀은 깊이가 끝이 없다. 하나님과 우리는 아이큐 차이가 너무 많이 난다. 하나님은 아이큐가 무한대고, 우리는 좁쌀이다. 사람과 개의 차이처럼, 하나님은 사람을 알지만 사람은 하나님을 알 수 없다. 그래서 하나님이 성경을 주셨다. 최대한 쉽게 써 놨는데 우린 보면 헷갈린다.

 

어릴 때부터 아이에게 뭘 가르쳐야 하나. 유대인들은 어릴 때 성경을 가르친다. 13살까지는 다운로드 되는 시기다. 본대로 통째로 들어간다. 그 중요한 시기에 성경 말씀을 가르쳤다. 성경 말씀이 최고 지식이다. 신명기 6장에 잘 때든지, 일어날 때든지 말씀을 보라고 했다. 아버지가 정식으로 옷을 입고 성경을 읽어주더라. 이걸 유대인들은 지금도 하고 있다. 지혜와 지식이다. 지혜와 지식을 가지고 세계를 지배하는 것이지, 총칼 가지고 하는 게 아니다. 여러분은 늦게라도 잘 배워서 하나님 말씀 잘 배우시기 바란다. 그게 성공의 길이다. 세상에선 그걸 모른다. 공부 잘 하면 된다고 하는데 그게 아니다. 하나님 말씀 위에가 성삼위 하나님이다. 예수 그리스도를 공부하면 성삼위 하나님을 공부하는 것이 된다. 가장 수준 높은 지식이 예수 그리스도다. 영어, 수학 공부해본들 나중에 필요 없는 시대가 온다. 지금도 계산하려면 핸드폰으로 계산기 눌러서 공학계산도 할 수 있다. 휴대폰 하나 들고 다니다가 이렇게 해줘 이러면 딱 틀어준다. 그런 시대가 왔다. 그게 지혜와 지식으로 만들어진 것이다. 지혜, 지식의 체계가 제일 밑에가 과학, 그 위에 인문학, 그 위에 철학, 신학, 성경말씀, 성삼위 이렇게 된다. 공부 체계를 알아야 한다. 최고 지식부터 배워야 한다. 성삼위 하나님, 예수 그리스도부터 먼저 배워야 한다. 최고 지식을 배워야 한다. 지식의 체계가 그렇다.

 

우리 교회에 선교원 있다. 거기서 최고 지식을 가르쳐준다. 하나님 말씀과 예수 그리스도를 가르쳐준다. 그래서 아이들이 정신만 차리면 세계 최고로 간다. 돈은 머리로 번다. , 발로 버는 게 아니다. , 발로 버는 건 한계가 있다. 페이스북 보라. 여러분 앱 까는 순간에 핸드폰 번호가 연결된다. 그래서 전 세계 핸드폰 번호를 다 연결시켜준다. 사람이 하는 것도 아니다. 컴퓨터가 하도록 프로그래밍 되어 있다. 그 아이디어는 별 게 아닌데 그 아이디어로 세계 돈을 싹슬이 하고 있다. 구글도 그렇다. 사람들이 동영상을 찾는다. 동영상을 쉽게 찾도록 무료로 하도록 해 줘야겠다. 무료로 동영상 찾도록 해서 확산시켰다. 그래서 이제는 단어만 하나 치면 나온다. 메시지 하나 찾고 싶으면 세상 살리는 근거라고 치면 동영상이 쫙 뜬다. 이게 플렛폼이다. 여기에 또 프리미엄이라 해서 가입하면 광고를 안 보게 해 준다. 10억이 만일 8천원씩 내면 어떻게 되나. 지구 돈을 싹슬이 한다. 유투브 하나 가지고. 앞으론 지구는 구글이 지배하는 시대가 온다. 여러분은 지식이 없으니 모른다. 그 사람들은 다 계산해서 여러분들을 충성고객으로 만든다. 두뇌개발 해야겠다. 아이들을 가르쳐야 한다. 이런 걸 생각하면서 선교원에서 가르쳐야 한다. 영어, 수학은 이제 안 배워도 된다. 앞으로 필요도 없다. 이번에 외국인이 왔을 때 통역을 안 데려 왔다. 그래서 휴대폰 구글 번역기를 눌려서 했다. 한국어로 말하면 그게 구글에 그대로 입력된다. 그래서 한국어가 혹시 잘못 입력되었다 하면 입력 된 걸 보고 확인하고 다시 말할 수 있다. 그렇게 하면 어느 나라든지 갈 수 있다.

 

우리 아이들이 세계 지식을 배우도록 해라. 하나님의 말씀을 배워야 인간이 된다. 가르치는 분들이 잘 알고 성경 말씀과 예수 그리스도 복음에 대해 가르쳐라. 언약이라는 말을 쓰는데 그 말을 듣는 것 자체가 축복이다. 하나님의 말씀이 언약이다. 세상 끝날까지 함께 하겠다, 언약이다. 오늘 본문인 여호수아 1장에도 똑같다. 사람이 나오고, 말씀이 나온다. 여호와의 종이 최고의 자리다. 그걸 모르니 헤메고 병이나 걸리는 것이다. 나는 하나님의 자녀다. 나는 하나님의 종이다. 나는 복음 전하는 종이다. 이 복음 전하는 사람이 제일 꼭데기에 있는 사람이다. 정확하게 알면 본인이 얼마나 중요한 사람인지 알아야 한다. 이런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제대로 된 지식을 가져야 돈도 벌고 대통령도 되고 하는 것이다. 정확하게 배워야 한다.

 

그 종은 뭘 가지고 있어야 하나.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그 말씀은 언약이라고 한다. 하나님이 하신 말씀은 반드시 이뤄진다. 이런 지식을 가지고 자꾸 들으면 된다. 그러면 어느 날 내 것이 된다. 그러니 설교하는 사람은 하나님 말씀을 말해야 한다. 다른 거 말하면 안 된다. 완전 각인, 뿌리, 체질되도록. 그래서 신명기 6장이 중요하다. 집 나가면서, 들어오면서 보게 하고, 하나님 말씀을 보게 해야 한다. 온 사방에다 붙여 놓으면 지나가다가 은혜 받는다. 인생은 성구 한 마디에 결정 난다. 썬다씽이란 사람은 수고하고 무거운 짐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이 말씀 보고 바뀌었다.

 

내 종 모세가 죽었으니 이제 너는 이 모든 백성과 더불어 일어나 요단을 건너 내가 그들 곧 이스라엘 자손에게 주는 그 땅으로 가라. 구약은 예수 그리스도가 오실 것이다, 신약은 예수 그리스도가 오셨다. 그리고 재림은 속히 오리라고 하셨다. 최종적으로는 새 하늘 새 땅이다. 그렇기 때문에 성경을 볼 때 가나안 땅이라 보면 안 된다. 머리가 발달한 사람은 가나안 땅이라 하면 새 하늘, 새 땅을 본다. 가나안 땅은 새 하늘, 새 땅이다. 세계복음화, 새 하늘, 새 땅이다. 예수 그리스도, 새 하늘, 새 땅. 이렇게 마지막 결론으로 들어가셔야 한다. 지식이라는 건 전부 연결이 되어야 한다. 구슬이 서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다. 그래서 책을 많이 보라고 한다. 책을 많이 보는 게 중요한 게 아니고, 자기에게 필요한 책을 많이 읽어라. 내가 필요한 책은 완전 숙달될 때까지 공부해라는 것이다. 자꾸 파고들면 머리가 발달해서 이렇게 하면 되겠다 하고 떠오른다. 두뇌개발 해야 한다. 그래서 읽다가 내 종 모세 이렇게 나오면 복음 전하는 사람이 주의 종이고, 복음 전하는 사람이 인간 중에 제일 복 받은 사람이구나 하고 떠올라야 한다. 요단을 건너 그 땅으로 가라고 나왔으면 우리의 요단은 뭔가. 죽는 것이다. 그래서 암 걸려 살아났다고 할 때 요단강 건너갔다 왔다고 한다. 그래서 요단 건너 새 하늘, 새 땅 가야지 지옥가면 안 되겠다. 새 하늘, 새 땅 가면 그 날부터 새로 시작된다. 지옥 가면 끝이다. 아무 소망, 기쁨 없고 영원히 고생하는 곳이다. 지옥 가는 사람은 더 할말 없다. 그런데 새 하늘, 새 땅 간다고 신천지 가서 있다. 그 사람들도 신천지예수교라고 써놨는데, 참 예수님이 고생하신다 싶더라. 신천지예수교라고 써 놨는데 안 속으려면 예수 그리스도 배워야 한다. 연봉 10억 준다고 해도 안 간다. 연봉 10억보다 새 하늘, 새 땅이 더 비싸다. 머리가 없으면 똥인지 된장인지 모르고 먹다가 죽는 것이다. 온 사방에 돌아다니는데 거기 안 걸리는 게 쉬운 일인가. 걸린 사람이 보니 대학 교수, 목사, 신학자 다 걸려들었더라. 그러니 정신 차려서 예수 그리스도만 배우면 된다. 그리스도 가르치는데 더듬하게 듣고 앉아 있으면 안 된다.

 

내가 모세에게 말한 바와 같이 너희 발바닥으로 밟는 곳은 모두 내가 너희에게 주었노니. 전 세계 복음화를 위해 일한만큼 천국에서 땅을 차지한다. 정신 차려서 성령충만 받고, 성령인도 받도록 기도해라. 한 마디만 알아들으면 이 땅에서 부자 되고, 세계복음화도 하고, 오만 것 다 할 수 있다. 능력이 없는 게 아니라 말을 못 알아들었다. 발바닥으로 밟는 곳은 다 네게 주리라. 이 언약 잡은 사람은 다 부자되었다. 평생 생각해보라. 그래서 이 땅의 것도 많이 받고 새 땅도 많이 받고.

 

곧 광야와 이 레바논에서부터 큰 강 곧 유브라데 강까지 헷 족속의 온 땅과 또 해 지는 쪽 대해까지 너희의 영토가 되리라 네 평생에 너를 능히 대적할 자가 없으리니 내가 모세와 함께 있었던 것 같이 너와 함께 있을 것임이니라 내가 너를 떠나지 아니하며 버리지 아니하리니 강하고 담대하라 너는 내가 그들의 조상에게 맹세하여 그들에게 주리라 한 땅을 이 백성에게 차지하게 하리라 오직 강하고 극히 담대하여 나의 종 모세가 네게 명령한 그 율법을 다 지켜 행하고 우로나 좌로나 치우치지 말라 그리하면 어디로 가든지 형통하리니

하나님의 약속만 굳게 붙잡고 내가 왜 237 나라를 다 가지는가, 근거가 여기 있다. 어떻게 내가 세계복음화를 할 수 있는가. 천국은 침노하는 자의 것이다. 옛날에 중국이 우리나라 쳐들어왔는데 왜 왔나. 땅 차지하려고. 일본에서도 쳐들어오고. 땅 차지하고 쌀 뺏들어가려고 왔다. 천국은 침노하는 자를 위해 예비된 땅이다. 그 땅을 가지겠다는 확실한 목표를 가지고 뛰어들면 네 것이다. 이 땅에서 어떻게 하면 밥 먹고 살까 하는데 왜 그렇게 사나. 머리에 내용이 들어가야 한다. 약속대로 다 주겠다고 하셨다. 천국을 침노하는 방법이 뭔가. 하나님을 사랑해라, 하나님 말씀에 순종해라, 네 아이를 똑바로 가르쳐라. 하나님이 원하는 게 뭔지 아시겠는가. 머리 나쁘면 기도하면 지혜를 주신다. 기도하면 지혜를 주신다고 하셨다. 오직 강하고 극히 담대하라. 근거가 뭔가. 하나님 말씀이 그렇게 되어 있다. 하나님 말씀이 그렇게 되어 있으니까 겁이 안 난다. 나와 아무 관계없다. 돈이 없거나 머리가 나빠도 관계없다. 절대 자기를 쳐다보지 마라. 얼굴도 못 생기고 인기도 없고, 초등학교 중퇴고, 다 관계없다. 하나님이 함께 하신다고 하셨다. 성질 더러워도 관계없다. 교양도 있는 게 좋지만 하나님의 말씀을 믿는 사람을 하나님이 쓰신다.

 

이 율법책을 네 입에서 떠나지 말게 하며 주야로 그것을 묵상하여 그 안에 기록된 대로 다 지켜 행하라 그리하면 네 길이 평탄하게 될 것이며 네가 형통하리라

하나님께 순종하는 방법은, 성경 배워서 순종해라. 다 지켜 행하라. 구약 성경을 다 지켜야 한다. 잘 안된다. 그러니 어떻게 해야 하나. 기도하고 노력해야 한다. 하나님이 참으라고 하는데 참아지지 않는다. 그러니 기도해야겠다. 주여, 참을 수 있도록 성령충만 주옵소서. 오래 참는 능력을 주옵소서. 참는 능력이 있어야 참아지지 능력이 없는데 어떻게 참아지나. 참는다는 건 참는 능력이 있어야 하는 것이다. 그냥 참다가 맹장 터진다.

 

코로나바이러스도 하나님이 이긴다. 마귀도 하나님 것이다. 바이러스 이것도 하나님이 퍼뜨린 것이다. 모자란 정치인도 하나님이 세워놨다. 못된 정치인도 하나님이 세워놨다. 하나님이 좋은 분인데 왜 그러나 싶은데, 하나님이 원래 그런 분이다. 성경 읽어보라. 하나님 말씀 안 지키고 우상숭배 하고 그러면 하나님이 전염병을 확 퍼뜨려 죽여버리신다. 로마가 우상숭배 하고, 나쁜 짓을 하니까 야만족을 쳐들어오게 해서 무너뜨리신 것이다. 풍랑을 일으키는 분도 하나님이고, 그 풍랑을 잠잠케 하는 분도 하나님이시다. 왜 이런 일이 일어나는지 알아야 한다. 하나님 사랑 안하고 우상섬겨서 그런 것이다. 특히 교회가 정신 안 차리고 복음 안 전해서 그렇다. 복음은 안 전하고 복음을 막으니 하나님이 쳐서 때린다. 마귀가 공격한다고 하는 게 아니고 마귀 위에 대장이 하나님이시다. 답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병 고친다고 돌아다녀본들 또 새로운 게 나온다. 성경에서 답을 얻어야 한다.

 

내가 네게 명령한 것이 아니냐 강하고 담대하라 두려워하지 말며 놀라지 말라 네가 어디로 가든지 네 하나님 여호와가 너와 함께 하느니라 하시니라

하나님이 나와 함께 하신다. 하나님 사랑하고 말씀 잘 배우고, 말슴 순종하고, 아이들 잘 가르치고, 또 하나님이 우리에게 하신 명령은 복음 전해라. 하나님이 함께하시는 그 길은 안전하다. 하나님과 결론내야 한다. 주여, 어찌하오리까. 하나님이 함께하는 거 믿고 복음 전해라. 하나님 만나게 해서 하나님 사랑하고 말씀 순종하고 후대 사역 잘 하게 해라.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