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유일성, 재창조(행 1:1~8)
- 메시지 공유
- 2020. 10. 10. 00:03
우리가 잘 아는 성경이지만 제일 중요한 성경이다. 행 1:1~8. 어떻게 보면 굉장히 어려운 건데도 잘 하는 사람이 있다. 그런데 어렵지 않은 건데 잘 못하는 사람이 있다. 여러분들은 산업인이기 때문에 하나님이 주신 축복이 있다. 오직, 유일성, 재창조 찾으면 된다. 주로 이걸 찾을 때 특별한 걸 찾으려고 하니 어렵다. 제가 아는 호떡 장사 하는 분은 호떡 팔아서 대학 교수까지 되었다. 대학에 학문을 가르치러 간 게 아니고 어떻게 호떡 팔아 성공했는가를 가르치러 갔다. 대학에선 학과목 말고도 바깥에 특별한 걸 듣기 위한 학과가 있다. 저도 한양대학교 가서 강의 몇 번 했다. 듣도록 해 주는 것이다. 성공한 분이다, 훌륭하다 이런 분들을 듣게 해 주는 것이다. 그래서 오직, 유일성, 재창조 찾으면 쉽게 성공할 수 있다. 제가 아는 장로님 한 분도 우동 팔아 성공했다. 이거 찾으니까. 얼마 전에 글 보니 직장이 문을 닫았다. 이 사람이 차마 가족들에게 말을 못했다. 그런데 일을 하러 나갔는데 일용직으로 갔다. 미안하니까 모자도 쓰고 갔는데 일을 맡겨줬다. 너무 잘했다. 주인이 이 사람이 보통 사람이 아니라는 생각을 했다. 처음에 베푼 게 회사를 통해서 오면 회사가 커미션을 먹는다. 그 돈을 바로 주기 위해서 당신을 직접 부르겠다고 했다. 그렇게 또 한 거다. 감사하다 하고. 이 사람이 제대로 일을 하는 것이다. 청소를. 오너가 관심을 가졌다. 보니 이거 할 사람이 아닌데. IMF 때 회사가 문을 닫았다고 했다. 자녀들 앞에 부끄러워 그 말 못하고 지금 이런 일을 한다고 했다. 마음이 통했다. 그리고 이 분에게 복음 전했다. 이 분이 완전 사람 바뀌었다. 이 사람은 여러 개를 기업하는 사람이다. 그래서 이 분을 보고 우리 회사 하나 맡으면 안 되겠나. 당신 보니 요즘 사기꾼 너무 많은데 그런 사람 아닌 거 같다. 그 회사 또 살렸다. 오직, 유일성, 재창조. 누구에게나 있다. 자꾸 어마어마한 것만 찾으려고 하니 너무 멀어져서 못 가는 것이다.
서론
세상은 지금 두 종류로 움직이고 있다. 어떤 종류로 움직이고 있는가 하니 완전히 귀신 충만한 네피림 시대다. 이 사람들이 움직이고 있다. 3 단체 이걸로 움직이고 있다. 그럼 무당들 능력 있다. 나중에 문제 온다. 오는데도 사람들은 가야 한다. 이 사람들이 완전히 접신운동을 한다. 그러니 사람이 싹 바뀐다. 이래서 매일 모인다. 여러분은 교회 한 번 오기 힘든데 이 사람들은 매일 모인다. 노름쟁이들은 매일 모이는 게 재밌다. 중독이 된 것이다. 요즘 저는 못 가지만 옛날에 시간 나면 2박 3일 해서 낚시를 간다. 낚시를 가면 하루 종일 한다. 바위 같은 게 평평하지 않은데 하루종일 한다. 저 같은 경우는 하루 종일 하고 마지막 날 올 때 아쉽다. 더 하고 싶다. 제가 낚시를 안다. 낚시를 아는 사람은 매일 가도 재미있다. 이 사람들은 귀신 들려 놓으니까 매일 모여서 한다. 여기서 작품이 나온다. 음악도 나오고 막 나온다. 여기로 경제가 모인다. 작품을 만들어 놓으니까. 이 사람들이 인재들로 파고든다. 장학금 준다고 하면서. 공부하는 학생들이 장학금 준다고 하면 얼마나 좋아하겠나. 그래서 이 사람들이 학교로 파고들고 있다. 어쩌다 있는 일이 아니고 잘 하고 있다. 우린 이 사람들을 이길 수 없나. 아니다.
구원받은 여러분에겐 성삼위 하나님께서 정확하게 함께 계신다. 나는 힘든데? 힘든데도 함께 계신다. 어느 날 그 힘든 게 증거가 될 수 있다. 여러분에게 증거를 줬는데 힘들다고 한다. 요셉을 노예로 데려갔는데 다른 사람은 힘들다고 했는데 요셉은 힘들지 않다고 했다. 이게 차이점이다. 이걸 아니까 지금도 말씀으로 하나님의 나라로 성령으로 역사하고 계신다. 더 중요한 게 뭔가. 천국에 대한 얘기 나온다. 이 말이 보통 말이 아니다. 죽으면 천국간다고 말 많이 하는데 틀린 말이다. 여러분이 이 땅에 사는 동안에 하나님의 나라 임하고 갈 때는 천국 간다. 더 중요한 건 천국이 우리의 배경이다. 성경에 나오는 얘기다. 지옥 가는 것도 중요하지만 지옥이 배경이다. 하나님 안 믿고 사단을 섬겼으니 당연히 자기 집이다. 여러분이 죄가 없어 천국가는 게 아니고 여러분이 해결받은 것이다. 굉장히 훌륭한 사람인데도 못 가는 이유가 뭔가. 자기의 억만 죄악, 하나님 알지 못하는 죄를 해결 못한 것이다. 성경에만 나온다. 천사, 사단. 다른 책에는 왜 안나오는가 하니 그건 생명책이 아니다. 가짜 책에선 이 얘기가 나올 수 없다. 천사가 하늘의 일을 심부름한다. 그럼 굉장히 중요한 것이다. 사탄은 뭐냐. 이게 지옥의 배경을 가지고 사람에게 저주를 붓고 있다. 죽어서 간다는 건 당연한 일이다. 어떤 면에서 죽는 것도 아니다. 여러분은 이사 가는 것이다. 영혼이 빠져 이사가는 거지, 몸이 너무 헐면 나가는 거다. 이 정도가 아니다. 가장 중요한 건 우리의 영혼과 영적상태다. 응답이 중요한 게 아니다. 영적상태가 허물어져 있는데 많이 생겼다? 더 골치 아프다. 영적상태가 건강하면 뭐가 와도 괜찮다. 영적으로 강건하다면 문제 좀 와도 괜찮다. 내가 영적으로 힘도 없고 몸도 힘이 없으면 바람 부는데도 감기 걸린다. 약한 사람들 봤다. 환절기 때마다 봄이면 봄이라서 걸리고, 여름에 에어콘 때문에 걸리고, 가을에 환절기 때문에 걸리고, 겨울엔 추워서 걸리고. 그게 감기가 잘못된 게 아니고 약해서 그렇다. 영적상태가 굉장히 중요하다. 여기서 나오는 게 뭔가. 하늘 보좌의 축복을 받을 수 있는 곳이 교회다. 교회 갔다 하면 뭣도 모르고 가면 시간낭비인데 알고 가면 어마어마한 것이다. 장로님들도 보면 말씀 잘 받고 예배 잘 드리는 사람 있다. 이 사람들은 틀림없이 성공한다. 이거 다 놓치고 열심히 사는 사람 보면 잘 되는 것처럼 보이다 어느 날 돈 하나도 없다.
본론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것은 완전히 뺏아갈 수 없는 복음을 주신 것이다.
1) 예수 그리스도께서 끝냈다고 했다. 문제 있는데 말입니까? 끝냈다. 돈도 없는데 말입니까? 끝냈다. 계속 기도해보라. 진짜 것이 나온다. 우린 그리스도께서 끝냈다고 하는데 자꾸 헤매니까 틀린 길을 간다. 저는 제일 힘든 게 뭔가 하니, 이 사람 앞으로 실패하겠구나 느껴지는데 말을 못할 때다. 이 사람 이러다 언제쯤 죽겠구나. 이게 훤한데 말을 못 해주는 것이다. 꼭 일을 벌리는 거나 하는 거 보면 안되는 것만 하는데 그걸 따라다니면서 안 되는 거다라고 말해줄 수가 없다. 그래서 영적인 힘 하나도 없이 개업했다고 하니 예배드리러 가서 축복해야지 어떻게 저주를 하나. 중직자 여러분, 산업인 여러분이 진짜 응답 받으려면 이 응답보다 중요한 이 힘이 있어야 한다. 이게 돈하고 관계 있나. 관계 있다. 돈 가진 사람이 여러분의 그걸 보고 힘을 얻는다. 치유를 받는다. 진짜 관계있다고 본다. 걱정할 거 없다. 전국 세계 산업인들이 오직 복음 안에 있는 오직, 유일성, 재창조의 답을 가지고 승리할 수 있다.
2) 그러면 기다리기만 하면 유일성 응답이 온다. 누가 뭐라든지 오직 딱 붙잡고 있으면 유일성 응답 온다. 이 기다림은 슬픈 기다림이 아니다. 우리가 너무 반가운 친구 만날 때 슬픈가. 몇 십년만에 친했던 친구 만났는데 그렇게 화가 나나. 그렇지는 않다. 누리면서 기다린다. 옛날 생각하면서. 어떻게 생겼을까 생각하면서. 이렇게 기다리면 유일성 응답 온다. 이 때부터 뭔가.
3) 지금 일어나는 우리의 과정들을 재창조를 시키기 위한 하나님의 방법이다. 핍박 임할 줄 알고,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저 같은 경우는 모든 문제를 99% 가만 놔 두면 해결된다. 어리석게 말할 필요도 없다. 가만 있으면 해결 되는데 자꾸 말해서 고난 당하고 시간을 더 보낸다. 진짜 할만한 건 별로 없다. 거의 가짜인데 그걸 뭐 해결하려고 하나. 이렇게 되 버리면 여러분의 기도도 바뀐다.
2. 기도
이 응답을 받았기 때문에 이 기도를 누린다. 그러니 영적인 축복이 임하는 것이다.
1) 영적 축복 임하니 오직이다.
2) 그걸로 끝나지 않는다. 하나님이 원하시는 게 보인다. 전에는 절대 안 보이다가 하나님이 원하시는 게 보인다. 그게 유일성 응답이다.
3) 다른 사람은 할 수 없다는데 나만 할 수 있는 일이 생긴다. 재창조. 이렇게 나온다. 오직, 유일성, 재창조가 계속 응답으로 연결되어 온다.
3, 드디어 나의 업에 일어나기 시작한다.
1) 하나님이 나를 창조하시고 재창조하실 피조물로 부르셨다. 이게 오직이다.
2) 어느 날 보니 내 업이 하나님이 주신 것 보인다. 그걸로 끝난 게 아니다.
3) 하나님이 주실 것이 딱 보인다. 이렇게 응답이 온다. 그러니까 가만히 있는 게 아니고 여유 있는 것이다. 저는 옛날에 찬송 부르고 박수 치고 열내고 했다. 그럴 필요가 없다. 그렇게 너무 안 믿어진다고 몸부림쳤다. 어떤 사람은 안 믿어진다고 고함지르고 했다. 하나님의 언약은 안 바뀐다. 이 영적 힘은 아무나 가지지 못한다. 구원받은 자만 가진다. 불신자는 절대 모른다. 왜 위기 왔는가. 영적문제 가진 사람들이 서론의 내용을 하기 때문에 그렇다. 그래서 우리는 전도해야 한다. 그래서 237 나라 위해 기도하자.
결론. 빼앗긴 것 찾아야 한다.
의사의 목적은 환자를 없애는 것이다. 그렇듯이 여러분이 영적인 힘 얻으면 되기 때문에 나와 같이 전도운동 할 수 있는 사람 10명 제자 찾으라. 많으면 한 30명. 30명은 좀 어려울 거다. 10명은 괜찮다. 그럼 10명이 내가 훈련받는 동안 같이 기도하고 있어야 되고 갔다 와서 어떻게 하나님이 하시는가를 봐야 한다. 이건 전도가 아니다. 전도가 쉽다, 어렵다 이런 단어를 쓰는 거 자체가 전도 모르는 것이다. 기도가 얼마나 행복한데 기도가 안 된다, 된다 그런 단어가 틀린 것이다. 호흡을 편안하게 한다. 우리가 호흡이 안 된다 어떻게 해야 하는가 하면 그건 이미 죽은 것이다.
다 빼앗겼다. 주로 뺏긴 일곱 가지를 하려고 한다.
완전히 중요한 새 틀을 붙드시기 바란다. 찾아야 되겠다. 이번에 중직자, 목사님들과 강의한 것이다.
완전 시대 움직이는 인물들 다 빼앗겼다. 저는 저걸 레버리지라고 했다.
그리고 그릇 준비를 해야 한다. 다 빼앗겼다. 그리스도가 우리의 어마어마한 레버리지 아닌가.
세상 가서 변화를 줘야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른다. 진짜 간단하다. 치유 간단하다. 아픈 사람 낫게 하는 건 간단하다. 신성일씨 병 걸렸다고 하길래 대구 목사님에게 연락했다. 일단 나를 소개해라. 한번만 만나면 된다. 24 하는 법을 가르쳐주겠다. 알아봤더니 그 딸이 전라도 어디에 있다고 해서 갔다. 이미 안 되는 거다. 그래서 말이라도 올라올 수 있는데 올라올 때 연락하겠다. 그래서 연락이 못 오고 돌아가셨는데 안타깝다는 생각이 들었다. 다른 이유가 많이 없고 어릴 때 그 분 영화를 많이 봤기 때문에. 불쌍했다. 제대로 기도하고 도우면 굉장히 도움 얻을 수 있는데 타임이 안 맞았다. 그럼 분들 꽉 찼다. 찾아내야 한다. 전도를 어렵다고 하는데 주변에 아픈 사람 너무 많은데 어렵다고 하나.
그리고 이제는 완전히 빈, 아무도 못 가는 재앙지대가 꽉 찼다. 저기를 가야 한다.
이런 병든 자들이 와서 있을만한 데가 없다. 쉼터가 없다. 기도도 할 수 없다. 여러분처럼 기도 안 하는 사람들이 왔다면 왔다 집에 가면 되는데 정말로 기도해야 될 사람은 기도할 곳이 없다. 의사는 책임이 다 질수 없다. 의사는 암 걸린거 얘기해주고 수술해주고 하는 거지 남은 인생을 의사가 어떻게 다 책임져주나. 교회에 이런 게 없다. 우린 해야 한다. 이 일곱 가지를 한국말로 썼는데 영어로 말할 거 같으면 3 단체가 싹 다 뺏아갔다.
뭘 뺏아갔나. 우리의 업 다 뺏아갔다. 기가 찰 일이다. 아웃소싱을 다 했다. 빌 게이츠 지난 번에 42조 기부했다. 42만원이 아니고. 아래께는 뉴스 나왔다. 19조 더 올랐다고 한다. 이 사람들은 조 이런 돈을 천원처럼 생각한다. 다 뺏아갔다. 이 사람들은 서론의 내용을 해서 다 뺏았는데 영적문제 온다. 그래서 얼마 전에 스티브 잡스 죽었고, 그 유명하고 노래 잘 하던 마이클 잭슨이 죽었다. 노래 그렇게 잘 하던 엘비스 프레슬리 죽었다. 견디질 못하고 죽었다. 영적문제로 시달리는데도 도와줄 사람도 없다. 마이클 잭슨 옆에 복음 정확히 가진 사람 단 한 명도 없었다는 사실, 그것도 기적이다.
'메시지 공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말세지말의 교회(마 25:45~46) (0) | 2020.10.13 |
---|---|
말세징조와 복음운동(마 24:1~14) (0) | 2020.10.12 |
전 세계 후대를 살려라(마 18:1~10) (0) | 2020.10.09 |
후대를 공격하는 악한 영(마 17:14~20) (0) | 2020.10.08 |
산업의 응답과 시스템 (0) | 2020.10.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