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운동은 하나님이 이루시는 일(요 15:16)
- 메시지 공유
- 2020. 9. 19. 00:40
미국에는 뛰어난 교회들이 많았다. 그런데도 거의 다 문을 닫고 있다. 한국에도 대단한 교회들이 많았고 많이 있다. 지금 어려운 중에 있다. 그래서 우리가 뭘 해야 할 것인가가 아니다. 무엇을 안 해야 할 것인가다. 너무나 필요 없는 것을 열심히 했기 때문이다.
전도운동을 시작해야겠다. 이 전도운동은 하나님이 이루시는 일이다. 그래서 하나님이 여러분을 부르신 것이다.
서론 - 알아야 할 세 가지가 있다.
열심히 하는 게 아니다. 하나님이 주시는 절대 응답을 받아야 한다. 응답 중의 응답이 절대 응답인데 어떤 걸 말하나. 신앙생활 제대로 하려는 사람들이 자꾸 응답을 받으려고 한다. 응답보다 더 중요한 게 영적상태다. 이것 따라 모든 것이 다 되어진다. 그래서 응답 중의 응답이 응답 이전의 것이다. 지금 뭐가 왔느냐가 중요한 게 아니다. 지금 내가 가진 영적상태가 굉장히 중요한 것이다. 렘넌트 7명의 똑같은 예를 볼 수 있다. 언제 제일 화가 나나. 억울할 때다. 그럼 요셉은 어떻게 해야 하나. 요셉은 노예로, 감옥소로 가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 아무 잘못 없이 다윗이 평생을 쫓기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 자살해야 하나. 답답하다. 왜 그런줄 아시나. 보통 사람들이 응답만 생각하기 때문이다. 응답보다 더 중요한 게 그 앞에 것이다. 이게 진짜 응답이다. 그 뒤에는 따라오는 것이다. 요셉은 노예로 갔다, 감옥소로 갔다 이게 문제가 아니다. 하나님이 나와 함께하시는 비밀을 누린 것이다. 무엇 때문에? 그 일 때문에. 그 일 때문에 영적상태를 누린 것이다. 나머지 역사는 따라오는 것이다. 그래서 불신자들은 무조건 내가 성공해야 한다. 돈이 있어야 한다. 맞는데, 우리까지 그렇게 해 버리면 불신자와 똑같다. 그래서 지구상에 어려움이 오는 것이다. 저는 뉴스 보면서 늘 걱정이 된다. 정말 저 사람에게 복음 필요하구나, 저렇게 가면 망하는데 너무 어려운 쪽으로 간다. 불신자가 아닌데 하나님 자녀가 불신자 상태로 있으면 곤란한 것이다. 응답 중의 응답이 뭐냐, 나의 영적상태다.
이때 믿어지는 게 있다. 안 그러면 안 믿어진다. 하나님의 절대 주권. 여러분에게 어떤 문제 와 있어도 하나님의 절대 주권은 바꿀 수 없다. 하나님의 절대 주권이 왔는데 왜 내게 어려움이 오나. 여기 굉장한 미래가 있다. 여기에 답이 다 있다. 꼭 기억해야 한다. 절대 주권이 믿어져야 전도가 뭔지 알게 된다.
현장 중의 현장이 뭔가. 현장 중의 현장이 사람이다. 목사, 중직자, 렘넌트다. 이게 현장 중의 현장이다. 그냥 현장이 아니다. 절대현장이다. 목사가 있는 현장은 절대 현장이다. 그 목사 자체가 절대 현장이다. 이 시대에 구원받아 중직자로 선 여러분, 미래 살릴 렘넌트 여러분은 절대 현장이다. 그래서 이 세 사람을 키우는 신학교가 되어야 한다. 신경쓰지 말고, 많은 목회자 만들어내는 것도 중요하지만, 현장 살려야 된다. RU를 두고 왜 기도해야 하나. 지금 똑똑한 중직자, 렘넌트들 목사 안수 주지 말고 이 사람들이 현장을 파고 들어가야 한다. 그것만이 미국에 무너지는 교회 세우는 길이다. 우리가 돈 벌어서 사겠다, 그러면 좋지만 누가 가서 일하나. 사례가 필요없는 똑똑한 중직자, 렘넌트들이 일어나서 신학공부 해서 들어가라. 한국에서도 요소요소에 표없이 평신도로서 들어가야 한다. 목회자는 교회 지키는 목회자고, 현장은 평신도들이 살려야 한다.
본론 – 하나님의 절대 응답, 절대 주권, 절대 현장은 한 가지로 이뤄진다. 복음운동만으로. 모든 민족에게 복음이 증거되고 난 뒤에 끝이 오리라. 마 24:1~14. 그 앞에 많은 얘기가 있었다. 전쟁이 일어날 것이고, 지진, 기근, 큰 사건 일어날 것이다. 걱정하지 마라. 모든 민족에게 복음이 증거된 이후에 끝이 오리라.
그러면 세 가지가 나온다. 모든 시대는 전도와 관계있게 움직였다.
모든 일은 전도, 복음운동과 관계있게 일어났다.
모든 사람은 복음운동과 관계있게 하나님이 쓰신다.
모든 시대
1) 이스라엘 민족이 이걸 못 깨달아 노예로 간 것이다. 이거 깨달은 사람 통해 해방된 것이다.
2) 이거 못 깨달아 전쟁 일어났다. 깨달은 사람 통해 해결된 것이다. 역사가 증거한다. 여러분이 흑암에 묶인 노예생활과 전쟁을 막을 전도자들이다. 이 말은 트럼프 대통령이나 아베 수상이나 문재인 대통령은 못 알아듣는 말이다. 그 분들을 욕할 게 아니고 못 알아듣는다. 여러분이 일어나서 흑암에 눌린 자들과 악한 영적 전쟁에서 해방시킬 장본인이라는 것을 모르는 것이다. 그러나 역사는 증거하고 있다. 이런 운동은 전 세계로 계속 일어날 것이다. 나중에 전 세계 렘넌트들 일어날 것이다. 이걸 RTS, RU가 하는 것이다.
기도제목 몇 가지는 매일 기도 속에 넣어야 한다. 저는 항상 기도 속에서 넣는다. 저는 기도로 세계 여행을 계속 한다. 그 여행 속에 들어간다. 기도로 세계 여행을 계속 하는 가운데 여러분 들어간다. 얼마나 중요한가. 간단한 얘기가 아니다.
3) 지나간 역사라 예사로 생각하는데 또 포로가 된 것이다. 복음운동이 끊어지는 바람에. 이스라엘은 포로로 가고 잡아간 나라는 멸망받고.
4) 또 속국된 것이다.
5) 그래도 못 깨달으니 후대가 멸망받았다.
이게 그 때 당시 역사다. 속국은 로마에 되었다. 포로는 바벨론에 된 것이다. 노예는 애굽에 되었다. 이게 세계사다. 이 나라들 다 망했다. 이스라엘도 망했다. 하나님이 이 속에서 복음 깨달은 자들을 통하여 해방시킨 것이다. 확실하다. 역사는 외우는 게 중요한 게 아니다. 역사는 깨달아야 한다. 역사는 깨닫는 게 중요한 게 아니다. 적용시키는 게 중요하다. 지금도 세상은 사탄의 노예가 되었다. 꼭 언약 잡으셔야 한다.
2. 모든 일
1) 이렇다고 볼 때 남은 자, 이 단어는 보통 단어가 아니다. 이걸 가지고 또 무식한 사람들이 시비 거는데 모든 세상 속에 복음가진 자는 남은 자다. 진짜 안타깝다. 성경에 제일 중요한 단어다. 남은 자. 여러분이 이리저리 다니는 것처럼 나그네로 보인다. 흩어진 자로 보인다. 그러나 여러분이 바로 이 흑암 속에서 복음으로 세계 살릴 일할 가장 중요한 자리에 있는 사람들이다. RTS, RU가 여기에도 눈을 떠야 한다.
2) 이 사람들이 거의 다 누명쓴 자였다.
3) 거의 다 핍박받는 자였다. 아무 상관없다. 왜 그렇겠나. 이유는 간단하다. 여러분이 누명쓰지 않고 출세하면 가짜들이 붙어 복음 못 전한다. 그럼 오늘날 한국교회처럼 된다. 여러분이 핍박받지 않고 최고가 되면 여러분은 가짜가 되는 것이다. 만약 예수님께서 왕궁에 태어나면 어떻게 되었겠나. 여러분은 가지도 못한다. 재벌, 정치가들이 줄서야 한다. 각 나라 왕들이 줄서야 한다. 예수님께서 목수의 집에 통해 마굿간에 태어났기 때문에 그들이 못 온 것이다. 이 말 못 알아들으면 옳은 신학생 될 수 없다. 목사 되어 세상적인 성공 취해 그거 좋아하는데 어떻게 어려움 이기겠나.
3. 모든 사람
1) 모든 사람이 전도와 상관있다. 마 27:1~28:20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박은 사람과, 예수님의 부활을 본 사람들의 현장이다. 이게 다 복음 증거를 위해서다.
2) 행 2:9~11 15나라의 경제 움직이는 자들이 모였다. 행 3:1~12 대제사장도 못 일으켜세우는 앉은뱅이를 그리스도 이름으로 일으켜세웠다. 행 8:4~8 이스라엘이 해결하지 못하는 사마리아의 문제, 빌립 집사가 가서 복음 전했다. 행 8:26~40 사람이 보냈겠지만 빌립과 에디오피아 내시가 길거리에서 만났다. 첫 번째 만남이었다. 마지막 만남이었다. 마지막 만남이었다. 이게 전도다.
3) 몬 1:1~25 하나님께서는 빌레몬 같은 사람도 쓰지만 오네시모 같은 사람도 쓰신다. 롬 16:1~27 오늘 확실한 결론 내리셔야 한다. 응답 중의 응답은 뭔가. 나의 영적 상태다. 하나님의 절대 주권 믿는다. 세계복음화다. 하나님의 절대 현장은 누구인가. 여러분이다. 절대 흔들리면 안 된다. 지금도 일어나는 모든 시대는 복음의 눈으로 보라. 모든 일, 모든 사람을 복음과 전도의 눈으로 보라.
결론
그러면 이게 보인다. 절대미래. 점치고, 굿할 필요가 없다. 안 보이니까 그런다. 많은 정치인들, 재벌들이 왜 점치러 가나. 모르니까 간다. 여러분은 갈 필요가 없다. 정확하게 앞에 나타나기 때문에.
지금부터 시작해라. 매일같이 기도로 1일 3작 해라. 눈 뜨면 3오늘 기도 시작해라. 이 자체가 응답이다.
그리고 현장 가면 3 작품해라. 현장 가면 영적, 삶, 육신 병들어 있다. 3 치유 해라.
여러분의 학업, 직업, 산업을 3작해라. 오직, 유일성, 재창조 만들어라. 그러면 승리한다. 이게 절대 미래다.
이러면 어느 날 아무도 막지 못하는 미래가 온다. 그걸 보고 성취라고 한다. 하나님이 이루시니까. 이제 RTS 통해 전 세계 살리는 시간표가 왔다. RU 통해 미국 살리는 시간표. 정은주 목사가 RU에서 강의하고 있다. 그리고 다음 주에 RTS 주일을 맞이한다. 이건 반드시 성취될 것이다. 하나님의 뜻이기 때문에. 그래서 오늘부터 계속 24 기도 속에 넣어라. 저는 기도할 게 얼마나 많은지 기도 속에서 계속 한다. 저는 거의 하루종일 말 안해도 괜찮다. 안 하는 게 편하다. 누릴 게 너무 많다. 혼자 있을 때 심심하나? 응답 못 받는다. 혼자 있을 때 할 게 많아야 한다. 저는 제일 싫어하는 옷이 셔츠에 호주머니 없는 옷이다. 저는 항상 여기 메모지 있어야 한다. 겉옷을 벗을 때는 메모지 꼽고 볼펜을 항상 꼽는다. 이걸로 세계, 하나님의 보좌의 여행을 계속 하면 응답이 오게 되어 있다. 그러면 메모해야 한다. 나는 지금 어려운데 어떻게 합니까? 나는 병들었는데 어떻게 하나? 해 보시라. 승리하고 증인될 것이다. RU, RTS 시대 열릴 것을 확신한다.
'메시지 공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람 낚는 어부(마 13:47~50) (0) | 2020.09.21 |
---|---|
다락방의 전도 시작(행 1:14) (0) | 2020.09.19 |
상태를 바꾼 아브라함(창 13:14~18) (0) | 2020.09.18 |
목회자와 신학교의 갱신 (0) | 2020.09.17 |
하나님의 방법을 찾아라 (0) | 2020.09.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