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대(렘넌트)를 가르쳐라(빌 4:19)
- 메시지 공유
- 2020. 9. 2. 17:34
후대(렘넌트)를 가르쳐라(빌 4:19)
업의 3작이 있어야 한다. 업의 3작이란 말은 여러 가지 말이 있지만 한 단어로 줄이면 서밋 만드는 선교사다. 꼭 기억해야 한다. 우리가 하려고 하는 것이 아니다. 빌 4:19 하나님이 필요로 하시는 것이다. 이유가 있다.
서론 – 이유
현재 많은 지도자들도 왜 문제가 오는지를 모른다. 교회도 왜 이렇게 문제가 오고 교회가 안 되는지 모른다. 경제 다 빼앗겼는데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른다.
네피림 시대가 온 것이다. 쉽게 말하면 교인들은 교회 왔다갔다 한다. 뉴에이지, 프리메이슨, 이 사람들은 접신운동한다. 그걸 해서 이 사람들이 여섯 가지를 하고 있다.
1) 렘넌트 때문에 영어를 쓰고 설명하겠다. leverage. 도구, 지렛대를 쓰는 것이다. 이 사람들이 영적인 귀신 들린 힘을 가지고 이걸 쓰는 것이다. 네피림의 배후가 사탄인데 이걸 사람들이 모르니까 이게 굉장히 힘이 있는 것처럼 보인다. 그래서 지난 20세기 동안에 다 빼앗겼다. 학교 다니다 중퇴한 빌 게이츠는 이걸 만들었다. 프리메이슨 멤버인 스티브 잡스는 어마어마한 걸 만들었다. 이 팀들이 레버리지를 만들었는데 네이버에 한 해에 돈 얼마 들어가는지 확인해보라. 광고비 말고 들어가고 나가는데 커미션 붙는 거 말이다. 제가 확인한 바로는 27조다. 여러분이 500만원, 1,000만원 월급 받아 세계 정복한다는 건 참 어려운 일이다. 렘넌트 키워야 한다. 귀신들린 사람들이 모여 만든 플랫폼이 300조에 이른다. 전 세계를 마음대로 들었다 놨다 한다. 우린 교회 하나 짓기도 힘이 든다. 이런 상황이다.
2) 이렇게 해서 내용을 갖췄다. Vessel. 내용을 갖추었다.
3) 그래서 전 세계에 퍼뜨리고 있다. Transmission. 미디어를 통해. 이게 현실이다. 교회는 돈 하나 없고 이런 사람들은 어마어마한 걸 가지고 있다.
4) 문제는 그게 아니다. 아무도 만들어내지 못하는 네피림 작품을 만드는 것이다. 쉽게 말해 문화다. 이걸 만들어서 영적으로 굉장히 영향을 주는 것이다.
5) 여기다 사람을 모으는 것이다. platform. 모으는 작업이다. 후대들 키워서 이런 걸 만들어내야 한다. 정말 그리스도의 레버리지를 만들어야 한다. 기도 어떻게 응답오는지 보라. 앞으로 여러분 렘넌트들 중에서 많이 일어날 것이다. 많은 게 진행되어지고 있다.
6) 이제는 전체로 퍼뜨리고 있다. outsourcing하고 있다. 이렇게 해서 모두를 움직이게 만든다. 이런 작업을 시작했다. 후대들에게 정말 가르쳐줘야 한다. 더 문제는 이 사실을 전혀 교회가 모르고 있다.
2. 교회 무지. 실컷 한다는 게 자리 싸움이나 하고. 자리도 앞자리 앉겠다고 싸우는 거 말고.
1) 교회는 지금 완전히 세상적으로 바뀌었다.
2) 그리고 굉장히 육신적이다.
3) 그리고 굉장히 사람 중심적이다. 사람 앞에서. 말하자면 인본주의다.
당할 수 밖에 없다. 그래서 교회들이 문을 닫고 있는 것이다. 막아야 한다. RU, RTS 스타일을 다 바꿔야 한다. 모든 인재들은 미국을 비롯해서 RU 입학해라. 목사 되어야 될 사람도 있지만 목사 안 되고 평신도 선교사로서 자기 수입을 가지고 있으면서 얼마든지 전도사역 할 수 있다. 사실 바울이 그랬다. 바울이 자기 사업하면서 수입 얻으면서 선교했다.
3. 그런데 하나님께선 꼭 시대시대마다 복음 전하는 자에게 핍박을 받게 만들었다. 왜 그런가. 핍박 받게 만드는 데는 이유가 있다.
1) 하나님께선 오직 갈보리산의 답을 주는 것이다.
2) 감람산의 미션을 받으라는 것이다.
3) 그리고 마가다락방에 있었던 그 능력을 받아라. trinity.
이걸 합치면 성삼위 하나님이다. 완벽한 축복을 주시기 위해 핍박 가운데로 몰았다. 그래서 이들은 로마까지 정복하고 마는 것이다.
본론
1. 완전히 오직을 가르쳐줘라. 그 오직은 그리스도다. 이걸 가지고 모든 세계를 움직이는 레버리지를 만들어라. 군데군데 그리스도라는 힘 가진 사람 가지고 세계를 움직여라.
오직이란 답 얻으면 꼭 사업을 한 군데 할 필요 없다. 레버리지를 많이 이용해서 절반은 먹고 절반은 교회 헌금하고 하면 된다. 저는 옛날에 이런 생각했다. 약 하는 장로님들 보고 그랬다. 요즘은 법이 바뀌어서 포기했는데 렘넌트 중에 약사 100명 키우면 되겠구나. 약국 100군데 중 절반은 네가 하고 절반은 내가 하고. 그게 100 군데에서 나온다고 생각해보라. 얼마든지 레버리지를 사용할 수 있다.
렘넌트들을 바로 키워서, 능력이 있으면 안 가고도 한다. 심지어 어떤 사람은 빵 만드는 기술 가지고 여러 사람 가르쳐서 여러 군데 만들기도 한다.
1) 그리스도가 오직이기 때문에 나의 오직을 찾아야 한다.
2) 반드시 현장 가면 오직 있다. 이걸 찾는 것이다.
3) 그리고 내 업, 일에 반드시 오직 있다. 이걸 찾아야만 레버리지가 가능한 것이다. 예를 들어 전도운동 하는 레버리지, 그리스도를 얻으니까 전 세계에 인재 파송한다. 서울에서 시작한 EMS가 지금 필리핀에서도 한다. 바누아투에서도 하고. 세계를 움직일 수 있는 것이다.
2. 이러면 유일성 응답 온다. 하나님의 나라. 이게 우리의 vessel 이다.
이걸 하기 위해선 조심해야 할 게 있다.
1) 모든 것을 수용해야 한다.
2) 기다림이다.
3) 그리고 초월이다.
목사님들은 세계복음화 할 분들이기 때문에 많은 것을 키워라. 교회 안에 많은 레버리지와 베슬을 만들어라. 그럼 세계를 변화시킬 수 밖에 없는 것이다.
3. 재창조. 성령의 역사가 재창조의 역사다. 이걸 보고 우린 세계를 변화시키는 transmission이라고 한다.
1) 행 2:1~47 드디어 이 응답이 오기 시작한다. 이 응답 받은 사람 가운데
2) 갈 2:20에 보면 바울같은 인물이 나왔다. 완전히 그리스도, 하나님의 나라, 오직 성령 움직일 인물이 나온 것이다.
3) 고후 5:17 새로운 피조물이 되어졌다.
우린 전 세계 사람들 살리는 영적 DNA를 바꿀 수 있다. 오직 성령으로 바꿀 수 있다. 다른 것 없다. 그래야 이기는 것이다. 이거만 계속 나가게 되면 업도 살아나고 다 살아난다. 젊은 분들은 진짜 기도해보라. 많은 것을 움직여 낼 수 있다. 무슨 사업이든지 그렇게 해야 한다. 그럼 많은 분야에 응답의 문이 열린다. 세계복음화 해야 한다. 지금 사단은 완전히 속도 있게 달리고 있다. 그런데 교회는 자전거 타고 따라가고 있다. 그래서 렘넌트를 키워야 한다는 것이다.
결론 – 롬 16:25~27
렘넌트들을 어떻게 키우면 되겠나.
렘넌트들에게 숨겨진 과거를 찾아내라. 그게 다 발판이다.
숨겨진 오늘을 찾아라. 이걸 가지고 플랫폼을 만들어라.
숨겨진 미래를 개발해라. 이렇게 해서 플랫폼을 만들고 많은 아웃소싱을 하는 것이다. 기도해주시기 바라고, 제가 237 센터 하는 건 그냥 하는 게 아니다. 저기에는 단순히 훈련을 시키겠다는 게 아니다. 완전히 해야될만한 사람들을 꽂아넣는 것이다. 그래서 실제 전도운동 일어나도록 만들어주는 것이다. 쉽게 말하면 미국 RU에 학생 120명 정도 만들겠다. 아주 엘리트만. 그렇게 해서 120군데 지역에 파고 들어가라. 그리고 미국의 5천개 되는 대학에 인재들 찾아내는 것이다. 그리고 솔직히 얘기하는 것이다. 당신같은 인재가 복음 깨달아서 학교 살려야 한다. 거리가 멀면 통신이라도 괜찮다. 공부해라. 얼마든지 있다. 이거 할 수 있는 머리 가진 사람 한 명만 있으면 다 바꿀 수 있다. 정말 24 기도 속에 담아주시기 바란다. 여러분 통해 시대를 바꿀 것이다. 그 누구도 막지 못할 것이다.
'메시지 공유'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필수인턴십(빌 3:20) (0) | 2020.09.04 |
---|---|
옛 틀을 깬 아브라함(창 12:1~3) (0) | 2020.09.03 |
현장을 치유하는 영적의사 (0) | 2020.08.31 |
1일 3작 (0) | 2020.08.29 |
누룩운동(마 13:33) (0) | 2020.08.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