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약의 여정(CVDIP) - 24(승리), 25(리더), 영원(지도자)

언약의 여정(CVDIP) - 24(승리), 25(리더), 영원(지도자)

이제 여러분은 현장으로 가야 한다. 꼭 가지고 가야 할 게 무엇일까. 장로님들이 여러분들을 키우기 위해 여러 가지를 만들었다. 그 중에 하나가 OMC. 많은 인물들을 키우고 있다. 그 중에 장로님들이 하나 만들어 낸 게 있다. 검사해서 언제쯤 네가 어디가 아플 것이다. 앞으로 세계 병원에 변화가 일어날 것이라 본다. 진찰하는 게 아니고 언제쯤 어디가 아플 것이다. 무슨 병에 걸릴 것이다. 미리 대비시키는 것이다. 대단하다. 저는 그 장로님들하고 할 게 하나 있다. 시대마다 있었던 못 고치는 정신병을 어떻게 고칠 것이냐. 또 더 무서운 영혼의 병을 어떻게 고칠 것이냐. 이게 굉장히 중요한 기도제목이다. 이거 없으면 세상의 틀을 바꿀 수가 없다.

 

왜냐 하니 준 장본인이 사단이기 때문이다. 사단이 12가지 전략 가지고 세상을 장악했다. 이것을 깨트리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 밖에 없다. 그런데 이 말씀이 가만히 있는 게 아니고 살아 역사한다. 그래서 언약의 여정을 가는 것이다. 이걸 보고 CVDIP라고 했다. 요셉을 죽이려고 구덩이에 넣고 감옥으로 보냈다. 죽지 않았다. 여러분 아시다시피 다윗을 죽이려고 군인들이 따라다녔다. 죽이지 못했다. 저 포로되어 갔을 때도 죽이지 못했다. 초대교회를 없애려고 했는데 없애지 못했다. 렘넌트들이 중요한 걸 가지고 가야겠다. 언약의 여정 24 속으로 들어가라. 그러면 반드시 승리한다. 어떤 경우에서도 요셉은 여호와를 바라보는 힘이 있었다. 죽음을 다섯 번, 여섯 번 만나도 여호와를 바라보는 능력을 가진 사람이 다윗이었다. 여러분 가는 길에 조금 있으면 응답 온다. 하나님의 나라. 반드시 온다. 이걸 붙잡아야 리더가 되는 것이다. 여러분 걱정하지 않아도 여러분 가는 곳에 하나님 나라 임하면 불신자들이 따라와야 한다. 장로님들이 이 축복을 받으면 세상이 따라와야 한다. 우리를 아무리 핍박해도 하나님의 언약 붙잡고 여기로 들어가면 따라와야 한다. 렘넌트가 아무 힘 없어도 이 속으로 들어가면 세상이 따라와야 한다. 오늘 나머지 남은 3강이 있다. 영원 속으로 들어가는 것이다. 이 때 여러분은 지도자가 될 수 있다. 제가 볼 때는 다 중요하지만 미국의 트럼프 대통령, 일본의 아베 수상, 한국에 문재인 대통령이 우리와 관계 있으니 중요하다. 이 세 분의 공통점이 하나 있다. 좀 아쉬운 것이다. 기도해 드리고 있다. 이 세 분의 공통점이 지도자 부분이 약하다. 그냥 보스다. 지도자는 다르다. 세계 위기 왔을 때마다 렘넌트가 일어나서 이 역할을 한 것이다. 그래서 이 세 단어만 붙잡으면 된다. 아무 힘이 없는 요셉을 이렇게 만들었다. 모든 것 잃어버린 모세를 이렇게 만들었다. 아무 배경 없는 사무엘, 다윗을 이렇게 만들었다. 포로되어 간 다니엘과 에스더를 이렇게 만들었다. 이 언약을 여러분이 잡고 가셔야 한다.

 

 

서론

왜 그런가. 하나님은 여러분의 평생의 것을 준비하셨다.

하나님은 여러분의 미래를 준비하셨다.

하나님께선 세계복음화를 준비하셨다.

 

 

본론 24, 25도 잡아야겠지만 하나님이 준비하신 영원한 것이다. 왜 영원한가. 요셉의 응답은 지금도 일어나고 있다. 다윗 왕이 받았던 응답은 지금도 일어나고 있다. 초대교회 바울이 받았던 응답은 지금도 일어나고 있다. 이 응답을 받으셔야 한다.

 

하나님은 누구에게 세계를 맡기셨나. 영원한 것을 가진 자에게.

영원한 것을 남기는 자에게

영원한 미래를 차세대에게 전하는 자.

이 사람을 쓰셨다. 여기 계신 목사님들 꼭 이 축복 받으시기 바란다. 여기 계신 장로님, 중직자 분들 반드시 이 축복 받으시기 바란다. 렘넌트들 이 축복의 주역이 되길 바란다.

 

 

영원한 것을 가진 자.

 

1) 내용. 이 세상 문제는 절대 다른 것으로 해결할 수 없다. 그 누구도 사단을 이길 수 없다. 그 누구도 재앙 막을 수 없다. 지구상에 남은 거 있다면 재앙이다. 그거 막을 수 없다. 그 누구도 지옥배경 막을 수 없다. 그걸 막는 것을 보고 그리스도, 하나님의 나라, 오직 성령. 여기에 성삼위 하나님의 비밀이 들어있다. 이게 우리가 영원한 걸 가진 내용이다. 그래서 지금부터 우리 렘넌트는 세상 살릴 천명을 붙잡아라. 그러면 소명, 사명 따라온다. 복음 가진 자만이 이 일을 할 수 있다. 증거 있다. 지금 미국, 유럽은 심각하다. 복음 가진 자만이 해결할 수 있다. 한국, 일본에 정신병자 급증하고 있다. 대통령이 못 막는다. 아베 수상이 못 막는다. 오직 복음만이 막을 수 있다. 그때 오는 응답이다. 당연, 필연, 절대다. 이제 여러분은 어디서든 이 언약만 붙잡아라. 일심, 전심, 지속이다. 어떤 일이 생겨도 흔들리지 마라. 오직, 유일성, 재창조다. 단 한번도 실패와도 두려워하지 마라. 24, 25, 영원이다. 이때부터 기도가 되어지기 시작한다. 이 때부터 하나님이 만드신 나, 나의 것, 나의 현장이 보인다. 이때부터 세상 바꾸는 흐름이 보인다. 이때부터 전도가 무엇인지 이해가 된다. 선교가 무엇인지 이해가 된다. 62. 이건 영원한 내용이다. 실패와도 실패 아니다. 렘넌트는 꼭 기억해야 한다. 지금 제가 잠깐 얘기했는데 62가지를 얘기했다. 이걸로 끝이다.

 

2) 영원한 것을 가진 자의 시간표다. 로마서 1625~27절이다. 꼭 기억해야 한다. 여러분의 과거는 축복이 되는 영원한 과거. 확실해야 한다. 여러분의 오늘은 영원한 오늘. 여러분이 언약잡은 미래는 영원한 미래. 이게 시간표다. 체질적으로 걱정 많은 분 계신데 걱정하지 마라.

 

3) 영원한 것을 가졌다. 배경이다. 여러분의 배경이다.

(1) 3:20 여러분의 배경은 지옥이 아니고 천국이다.

(2) 그래서 여러분은 가는 곳마다 하나님의 나라 임한다. 어마어마하다.

(3) 가는 곳마다 권세가 나타난다. 문제 왔을 때도. 병 들었을 때도. 상관없다. 영원한 것이다. 이거 가진 자는 세상을 바꾸게 된다. 우리 렘넌트 운동은 세상을 바꿀 것이다. 여러분 교회는 세상을 바꿀 것이다. 우리 중직자의 산업은 세상을 바꿀 것이다. 렘넌트의 학업은 세상을 바꿀 것이다. 확실하다. 절대로 교만하면 안 된다. 이 운동은 계속될 것이니까. 단 한명도 내가 했다고 생각하면 안 된다. 류목사가 했다고 생각하면 안 된다. 이 복음운동은 영원한 것이요, 하나님이 직접 하시는 것이다. 여기에 쓰임받는 것이다.

 

 

2. 영원한 것을 남기는 자. 뭘 남겨야 하나.

 

1) 영원한 언약을 남겨라.

 

2) 비전은 뭔가. 영원한 비전을 남겨라.

 

3) 드림은 뭔가. 영원한 꿈을 남겨라.

 

4) 우리의 삶과 미래는 뭔가. 영원한 실현을 남겨라. 그래서 말씀 따라가라는 것이다.

 

5) 우리의 목표는 뭔가. 영원한 작품을 남겨라. 렘넌트 7명이 누구인지 아나. 이걸 가지고 이걸 남긴 것이다. 세상을 변화시키는 힘을 하나님이 주실 것이다. 꼭 기억해야 한다. 더 중요한 것은 영원한 미래와 차세대다.

 

 

3. 영원한 미래 - 차세대

 

1) 여러분의 모든 것은 영원한 미래로 가는 발자취가 될 것이다. 우리 후대 키우는 장로님, 권사님, 안수집사님에게 감사드린다. 여러분의 발자취는 영원할 것이다.

 

2) 뭘 준비하나. 단순히 발자취만 남기는 게 아니다. 길을 여는 것이다. 단순한 길이 아니다.

 

3) 세계화 미래를 향한 대로를 열고 있는 것이다. 이 축복을 렘넌트들이 가지고 갈 것이다. 왜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았을까. 영원한 것을 가졌기 때문이다. 왜 죽어도 괜찮을까. 스데반처럼 영원한 것을 남겼기 때문에. 복음과 전도운동은 영원한 것을 남기는 것이기 때문에 죽어도 괜찮다. 나의 모든 것 다 드려도 괜찮다. 지금부터 렘넌트는 시작해라.

 

 

결론 시작. 뭘 시작하나. 지금부터 우리 렘넌트는 실력을 갖춰야 한다. 어느 대학을 갔느냐보다 더 중요한 게 어떻게 공부할 것이냐다. 어느 대학에서 공부했느냐보다 더 중요한 것은 무엇을 연구했느냐다.

 

여러분의 학업과 중직자들의 산업이다. 지금부터 해라.

 

1) 항상 오직을 발견해라. 그럼 이긴다. 오직을 발견해라. All-in

 

2) 그럼 응답이 오는데 유일성 응답이 온다. All-out

 

3) 아무도 여러분을 막을 수 없다. 재창조의 응답 온다. All-change

다윗이 돌을 던졌는데 이거 왔다. 이걸 보고 All-in 이라고 한다. 렘넌트에게 유일성 응답 올 것이다. All-out이다. 재창조의 능력 온다. All-change. 렘넌트, 장로님이 받을 응답이다. 세상 살려야 하니까. 아무리 훌륭한 지도자 나와도 영적인 병 못 고친다. 정신병도 못 고친다. 재앙 못 막는다. 사단의 전략 못 이긴다. 지옥 배경 못 막는다. 오직 복음으로. 공부 이렇게 해라. 올인해라. 오직이 나올만큼. 그럼 여러분이 청소를 해도 이렇게 하면 된다. 미래 걱정하지 마라. 아무리 여러분이 모자라도 청소부 할 능력은 있을 것이다. 요셉은 청소를 이렇게 했다. 그럼 된다. 쉬버라는 신앙인은 청소를 이렇게 했다. 내가 만약에 어려움 당하면 어떻게 하나. 여러분이 만약에 구덩이에 빠지면 요셉처럼 될 것이다. 여러분이 만약에 아무 배경 없이 되면 모세처럼 될 것이다. 여러분이 교회 문제를 만나면 사무엘처럼 될 것이다. 여러분이 사회 문제, 현장에서 문제 만나면 다윗처럼 될 것이다. 여러분이 우상 국가시대에 있다면 엘리사처럼 된다. 여러분이 포로가 된다면 다니엘, 에스더처럼 될 것이다. 여러분이 핍박 받으면 바울처럼 될 것이다.

두려워하지 마라. 무조건 공부는 이렇게 하면 성공한다. 대학에서 학점따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걸 찾아내야 한다. 약간 부끄럽지만 간증한다면 저는 신학 대학에서 이거 찾았다. 끝나는 것이다. 아시겠나. 렘넌트들 잘 알아야 한다. 만약 학벌을 쌓고도 이걸 못 찾았다, 그러면 살기 힘든다. 일단 돈이 없어 못 산다. 밥을 못 먹는다. 여러분이 공부를 하나도 못했을지라도 이걸 찾았다면 승리한다. 왜 그런가. 우리의 배경. 그리스도, 하나님의 나라, 오직 성령. 우리의 삶, 오직, 유일성 재창조. 여러분의 사명과 책임, 올인, 올아웃, 올체인지. 여기에 모델이다.

 

2. 모델.

 

3. 지금 붙잡고 나가라. 기도가 뭐냐. 내 뇌를 살리는 것이다. 기도가 뭐냐. 성령이냐, 악령이냐다. 기도가 뭐냐. 내 영과 혼을 살리는 것이다. 기도가 뭐냐. 보좌의 능력을 끌어당기는 것이다. 기도가 뭐냐. 흑암 권세를 무너뜨리는 것이다. 기도가 뭐냐. 전 세계를 여행하는 것이다. 기도가 뭐냐. 하늘 군대를 동원시키는 것이다. 지금 여러분 기도하면서 이 메시지를 듣는다면 승리할 것이다. 기도하면서 아이들이 하는 걸 쭉 보면 많은 응답이 보인다. 기도 안 하고 보면 저건 왜 저렇게 해, 저걸 왜 해, 이렇게 될 것이다. 기도하면서 신문을 보면 많은 응답이 보인다. 지금 여러분이 기도하고 있다면 이 자리가 바로 24. 밖에 나가면 25가 보일 것이다. 끝났다. 여러분의 학업은 재창조가 될 것이다. 영원이다.

 

참 행복해야 한다. 참된 힘 나와야 한다.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가 부족함이 없다. 다윗의 고백이다. 여호와께서 나와 함께 하시므로 이 자리에 왔다. 요셉의 고백이다. 다른 것 필요없으니 나에게 갑절의 영감을 주옵소서. 엘리사의 기도다. 이미 세상 것 다 얻었다. 그건 나에게 배설물에 불과하고 위에서 부르신 그 상을 받으러 간다. 바울의 고백이다. 나는 불 가운데 갈 수 있다. 죽음 속에도 갈 수 있다. 물 속에도 갈 수 있다. 여호와께서 나와 함께 하시기 때문이다. 모처럼 사모다운 사모가 나왔는데 안이숙 사모다. 한번 죽는 것이니 두렵지 않다. 목사다운 목사다. 한국 살렸다. 주기철 목사다. 지금도 그 노래가 세계를 살리고 있다. 크로스비다. 하나님 전에는 내 소원이 보는 것입니다. 지금은 아닙니다. 지금 내 소원은 안 보는 것입니다. 왜냐. 주께서 나를 인도하시기 때문에. 장애를 가진 친구들, 장애 아니다. 멀쩡하게 걸어다니는 장애인이 굉장히 많다. 힘 내고 24해라. 25를 볼 것이다. 영원을 전달하게 될 것이다. 얼마나 사는가가 중요한 게 아니다. 이걸 가지고 있어야 한다. 렘넌트들이 메시지를 알아듣는다. 그 말은 그게 바로 미래다. 여러분의 미래는 영원으로 연결될 것이다. 렘넌트를 위해 늘 기도하시는 목사님들께 정말로 감사드린다. 이번에 수고한 스텝과 리더들, 영원한 축복 속에 있기 바란다. 렘넌트들 위해 OMC 장학금을 내고 렘넌트 키우고 있는 중직자 분들, 정말 감사드리며 하나님의 영원한 축복이 있을 것이다. 이 운동은 사람이 하는 운동이 아니다. 마지막으로 렘넌트에게 부탁한다. 여러분이 연약할 때도 하나님은 함께하고 계신다. 위기 왔을 때도 함께하고 계신다. 여러분이 무너져 있는데도 함께하고 계신다. 큰 어려움 당했을 때도 함께하고 계신다. 병 들었을 때도 함께하고 계신다. 이 언약으로 세상 바꾸는 주역이 되기를 주 예수 이름으로 축복한다. 하나님께 영광의 박수 돌립시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