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을 먼저 받은 전도제자(행 1:14)
- 메시지 공유
- 2020. 4. 14. 01:00
응답을 먼저 받은 전도제자(행 1:14)
237센터에선 뭘 훈련하려고 하느냐. 여러분이 전도를 그냥 하는 것이 아니고 응답을 먼저 받는 것을 말한다. 응답부터 먼저 받은 전도제자다. 성경을 자세히 보셔야겠다. 이미 행 1:14 사람들은 응답을 이미 받았다. 그렇다면 이걸 하려면 뭘 먼저 해야겠는가?
서론 – 언약에는 여정이 있다. 언약은 가만히 있는 게 아니고 성취되기 때문에 여정이 있다. 어떻게 성취되는가 하니, 언약은 하나님이 주신 언약으로 성취되는 것이다. 무조건 꿈을 가지는 게 아니고 하나님이 주신 비젼 가지고 꿈을 가지는 것이다. 이뤄나가는 것도 응답부터 먼저 받는 것이다. 그러면 세계복음화가 일어나는 것이다. 이게 CVDIP다.
그렇다면 몇 가지 확인을 해야 한다. 시간 많이 안 걸린다. 언제든지 확인하면 된다. 언약은 전체가 언약이기 때문에 하나님의 말씀의 여정이 있다. 말씀의 여정의 언약은 뭐냐?
1) 복음이 얼마만큼 성취되었나를 보는 것이다. 복음의 흐름. 이거 모르고 성경 66권 외워도
소용없다. 지금 한국은 어느정도 되어있냐면 신학은 대단하고, 교회는 문닫고 있다. 하나님 보시기엔 신학교 없애려고 할 것이다. 일본에는 기독교가 1%도 안 된다. 그럼 복음의 흐름, 복음의 여정은 1%로도 안 된다는 것이다. 마틴 루터는 복음이 완전히 없어진 것을 봤다. 이 흐름을 보는 것이 Covenant라고 한다.
2) 비젼은 뭐냐. 이 재앙이 얼마만큼 임해져 있는데 이걸 해결해야 되는 부분을 보고 Vision이라고 한다. 하나님은 쓸데없는 메시지를 주신 게 아니고 재앙막을 해결책을 계속 주신 것이다. 오늘 개인이 하나님 말씀만 제대로 확인해도 응답 오기 시작하는 것이다.
3) 그러면 Dream은 뭐냐. 지금 여러분의 강단, 핵심, 중요한 집회 3가지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 이쪽 것을 붙잡고 24할 수 있는 핵심 찾아지면 이게 Dream이다. 그러면 쉽게 따라온다.
4) 하나님의 능력의 말씀이 성취되기 시작한다. 여기로 따라가면 된다. 이걸 보고 Image라고 한다. 그래서 25, 영원이다.
5) 그럼 지금 전도운동이 어느 정도 되어졌나. 이거 보고 결정하는 것이 작품이요, Practice다. 이걸 봐야 한다. 어딜 가도 이걸 봐야 한다. 교회를 쳐다봐도 이걸 봐야 한다.
이 부분을 확인하는 순간에 흑암은 떠나가기 시작하는 것이다.
2. 이러고 나면 기도의 여정이 나온다. 이 기도의 여정은 믿음이다. 물론 말씀도 믿지만 말씀은 안 믿어도 하나님의 말씀이다. 그런데 기도는 믿음으로 하지 않으면 받을 수 없다.
1) 기도제목을 어떻게 붙잡고 응답 받나. 여기 Covenant는 뭔가. 절대 불가능이다. 여러분은 절망해야 한다. 절대 불가능이다. 인간은 구원받을 수 없다. 사단 이길 수 없다. 돈 많아도 영적문제 막을 수 없다. 지옥, 재앙 막을 수 없다. 절대 불가능이다. 그래서 복음을 주신 것이다. 기도는 뭐냐. 복음으로 절대 불가능에 도전해라. 오직 복음만이 흑암 세력 꺾을 수 있다. 그럼 비젼이 보인다.
2) 하나님이 주신 절대 가능 가지고 가라. 하나님이 주신 절대 가능을 붙잡으라. 그게 기도의 여정이다. 하나님이 주신 비젼은 아무도 막을 수 없다.
3) 이 속에서 나를 향한 하나님의 절대 계획을 찾으라. 절대 계획이다. 그러니까 24가 되는 것이다. 절대 계획은 응답이 오고 안 오고 상관없다. 절대계획을 누릴 줄 알아야 한다. 우리가 홍해에서 다 죽을 수 있다. 그래도 우리는 홍해를 건너는 것이다. 그게 하나님의 계획이다. 이렇게 나와야 한다. 애굽으로 돌아가자라고 했다. 이 절대계획 누리는 게 얼마나 중요한지 앞에 것이 되어 있어서 그런 것이다. 절대 불가능한 저와 여러분이 절대 가능한 걸 본 것이다. 그래서 우리가 불 가운데 들어가도 하나님이 건져주실 것인데 안 건져주셔도 라고 나왔다. 조서에 어인이 찍힌 줄 알고도. 에스더는 죽으면 죽겠다고 했다. 이거 못 말리는 것이다. 이건 절대 계획을 붙잡은 것이다. 틀린 거 열심히하면 안 된다.
4) 이 때부터 나온다. 절대 능력이다. 이게 Image다.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하나님의 절대 능력이 말씀으로 계속 성취되게 되어 있다.
5) 이 때부터 뭐가 나오나. 아무도 못 바꾼다. 절대 목표. 237이다. 누가 바꿀 것인가. 앞으로 중요한 얘기 많이 나올 것이다. 237 나라 치유하라는 것이다.
3. 전도에도 여정이 있다. 이 부분은 체험해야 한다.
1) Covenant는 뭔가. 하나님이 나와 함께 하시겠다. With
2) Vision은 뭔가. 하나님이 우릴 통해 하나님의 뜻을 이루겠다는 말이다.
3) 우리의 Dream은 뭔가. 하나님이 모든 것을 합력하여 선을 이룰 것이다. Oneness다.
4) 우리가 붙잡아야 될 전도의 Image는 뭔가. Healing이다. 치유다.
5) 하나님의 목표는 뭔가. 렘넌트를 Summit으로 만들어서 모든 것을 바꾸겠다는 것이다. All change다.
우리가 말씀을 확인했으면 그걸 믿어야 되는 거고 체험해야 되는 부분이 나온 것이다.
그래서 이 축복을 항상 누리는 부분이 성경에 나와 있다.
본론. 뭘 확인해야 하나. 세 절기.
세 절기
1) 유월절 피 바르는 날 해방되어 나왔다. 그리스도의 피로 모든 저주에서 해방될 것이다. 그리스도의 피 권세로 사단은 꺾인다.
2) 그러니까 오순절. 이 때부터 하나님의 성령이 여러분과 함께 하시는 것이다.
3) 이 때부터 수장절은 천국이 여러분의 배경이다.
성경에 계속 이 얘기가 나왔다. 그러다 하나님이 성취시킨 것이다.
2. 그럼 우린 믿어야되겠다. 하나님이 성취시켰다. 그러면서 미션 준 것이다.
1) 갈보리산 사건이다. 예수가 그리스도라는 증거다. 모든 문제 해결자다. (1:1)
2) 감람산 미션이다. 하나님의 나라다. 두려워하지 말고 기다리라는 것이다. 곧 능력의 역사 일어나게 될 것이다. (1:3)
3) 마가다락방이다. 오직 성령이 임하시면 권능 받고 땅 끝까지 증인 되리라. (1:8)
이 여정만 잘 보면 이렇게 된다. 여정에서 틀린 것은 틀린 길이다. 그래서 여러분보다 훌륭한 세계 교회가 문을 닫는 것이다. 한국에 얼마나 큰 교회가 많은데.. 그래서 문 닫는 것이다. 하나님의 말씀과 응답과 세계복음화라는 여정이 있는데 다른 데로 가면 힘들다.
3. 체험시킨 것이다. 미리 응답 받도록. 어떻게 말인가. 이 언약을 붙잡고 모인 것이다.
1) 행 1:14 이거부터가 응답이다. 2:1~4 드디어 뭔가 오순절 날이 이미 이르매. 여러분 오늘 치유받기 바란다. 바람같은 불 같은 역사가. 이미 받았음을 믿으시기 바란다.
2) 아무도 받을 수 없는 절대 시스템과 절대 제자 문이 열렸다. 2:9~11 전도하기 전에 응답부터 왔다. 가기도 전에 응답부터 왔다. 성전건축 전에, 성전건축 하다가 응답부터 받아야 한다. 내 생애 마지막 홀리메이슨 전쟁을 하는 것이다. 싸워라. 교회 문 다 닫는데 우리 다락방이 회복해야 한다. 우리 예원교회 성도님들은 저 유치부 렘넌트까지 기도해라. 우리는 메이슨전쟁을 하는 것이다. 흑암 문화를 바꾸는 것이다. 이 강서지역의 모든 흑암을 결박시키는 것이다. 그 기도 하면 된다. 그럼 응답은 미리 오는 것이다. 그럼 이 자체가 미리 응답이다.
3) 2:14~21 말씀이 임했다. 더 중요한 것은 베드로가 말씀 임한 것을 설명하는데 뭐가 임했나. 환상, 꿈, 장래 일 나온 것이다. 미리 응답 주시겠다는 걸 본 것이다.
4) 2:42 그리고 예배에 승리하게 된다. 예배할 때마다 하나님이 놀랍게 역사하시게 되어 있다.
5) 2:43~47 드디어 빛의 경제 회복되기 시작한다.
가난한 사람들은 빛의 경제 회복하라는 것이다. 헌금부터 회복해라. 빛의 경제로 흑암 꺾어야 한다. 저는 옛날부터 얘기했다. 돈 없는데 하나도 안 썼다. 우리 어머니 맛있는 거 사준 적 한번도 없다. 그런데 건축할 때 우리 어머니가 헌금 제일 많이 했다. 그때 제가 믿음 없어 어머니와 싸웠다. 생전 아파도 병원 안 간다. 뭘 사줄 돈이 없다. 그런데 교회가 딱 어려움 생기니까 우리 어머니가 딱 헌금했다. 지금 생각하니 대단한 분이라고 생각든다. 하나님의 은혜다.
날마다 성전에서, 집에서. 회복하시기 바란다. 믿음으로 당당히. 에스더처럼 죽으면 죽겠다. 주기철 목사처럼 나는 목숨이 하나밖에 없으니 죽겠다.
결론 – 그럼 여러분 달란트에도 여정이 나온다.
하나님의 말씀 성취 따라서 내 달란트가 나온다.
하나님의 사람들이 사용한 하나님의 그 역사적 흐름을 따라 내 달란트도 나온다.
유대인들은 천막치는 건데 아니다. 우리는 1, 3, 8 이거 따라 달란트가 나온다.
유대인들은 절기 지킴으로 응답받는다고 하는데 아니다. 우린 예배 회복해서 내 달란트 찾는다.
유대인들은 성인식 하는데 아니다. 우리는 오직을 발견하는 것이다.
유대인들은 회당으로 세계정복하는데 우리는 아니다. 초대교회는 유일성으로 세계정복한 것이다.
유대인들은 로지에서 인물들이 모였다. 우린 그럴 필요 없다. 재창조다.
이게 달란트의 여정이다. 유대인과는 모양은 같은데 완전히 다르다. 특히 렘넌트들 많이 오고 있는데 언약 잡으라. 유대인들은 말씀 안 읽고 다른 책 읽는다. 그러니 달란트가 쉽게 보인다. 틀린 것. 유대인들은 위인 많이 읽는다. 그것도 좋지만 우린 하나님이 쓰신 사람들의 흐름을 따라가는 것이다. 그래서 렘넌트 7명을 뽑은 것이다. 그 사람들은 천막치고 그러는데 아니다. 그리스도, 하나님의 나라, 오직 성령. 유대인들은 날 지키는 데 시간 다 보낸다. 우리는 예배 성공이다. 아주 중요한 것이다. 여러분에게 이미 와 있다.
제가 언약 깨닫았을 때 본 게 있다. 뭐 해야겠다 느끼지 않았다. 나는 하나님의 자녀요, 전도자로서 모든 문제는 끝난 것이다. 이제는 올인, 올아웃, 올체인지 하겠다. 나머지는 하나님이 하시는 것이다. 늘 중요한 메시지지만 오늘 이 언약 붙잡고 평생 응답 누리길 주 예수 이름으로 축복한다.
'메시지 공유'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가를 살리는 진정한 능력(단 6:10) (0) | 2020.04.16 |
---|---|
영적서밋이 먼저 되어야(단 5:29~31) (0) | 2020.04.15 |
무엇을 사역해야 하는가? (단 1:8~9) (0) | 2020.04.13 |
언약을 이루시는 예수 그리스도(마 8:14~17) (0) | 2020.04.12 |
세상 살리는 근거 (5) (0) | 2020.02.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