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본 자들(행 27:24)
- 메시지 공유
- 2020. 7. 24. 11:16
미래를 본 자들(행 27:24)
이 언약이 렘넌트에게 각인되어야 한다. 그래야 렘넌트들이 세상 나가서 살릴 수 있다. 오늘 그 일 중에 제일 중요한 일이 있었는데 그게 OMC 운동이다. 원니스되어 후대를 키우자는 것이다.
하나님이 말씀하셨다. 행 27:24. 바울아 두려워하지 말라. 가이사 앞에 서야 하리라. 바울이 두려워했기 때문에 하신 말씀이 아니다. 바울은 원래 두려워하지 않았다. 단지 두려워할 일이 생겼을 뿐이다. 바울은 한 번도 두려워한 적이 없다. 그런데 왜 그렇게 말씀하셨나. 거기엔 굉장한 많은 것이 들어있기 때문이다.
서론
이미 바울은 중요한 하나님의 계획을 알고 있었던 것이다. 두려워할 이유가 없다. 어떤 계획을 가지고 있었나. 많은 훌륭한 분들이 훌륭한 것 때문에 복음 놓쳤다. 그래서 문제가 온 것이다. 그 문제 해결하러 렘넌트를 보낸 것이다. 그 렘넌트 세울 주자가 바울이다. 두려워할 이유가 없다. 세상에는 가진 것도 많고 능력있는 사람 많다. 그것 때문에 복음이 가치없이 보였다. 훌륭한 정치인이 복음 볼 때 우습게 보였다. 돈 많이 버는 대단한 인물이 복음 쳐다볼 때 가치없이 보인다는 말이다. 그런데 어느 날 망하게 된 것이다. 완전히 망하게 된 것이다. 하나님은 이때마다 렘넌트를 부르셨다. 그거 키우는 OMC다. OMC 장학금 받는 렘넌트들에게 세 가지를 얘기해줬다.
1) 너희들은 훌륭한 사람들이 못하고 망했는데 그들을 살리러 가야 되기 때문에 그들을 살리러 가는 영적서밋이 되어야 된다. 그러려고 하면 영적서밋의 세계관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이걸 바울이 알고 있었다.
2) 역사를 살리는 역사서밋의 세계관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3) 미래를 살려야되기 때문에 미래서밋의 세계관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두려워 할 이유가 없다.
2. 이들을 살리는 OMC가 여러분과 바울 팀이었다. 원니스된 미션 클럽이다. 장학금 받는 렘넌트들이 공통적으로 OMC 장학금을 받은 게 그냥이 아님을 고백했다. 이 친구들이 이미 똑똑하다. 우리가 돈을 받았다라고 생각만 한 게 아니다. 그러면서 굉장히 메시지 전해 준 목사님, 장로님, 중직자들에게 감사하다 표현을 했다. 그래서 이 OMC 운동은 사실상 성경에 렘넌트 일어날 때마다 일어난 것이다.
1) 그렇기 때문에 성경에 제일 중요한 방향이 있다. 하나님의 방향이었다는 말이다.
2) 그리고 이 부분은 반드시 중직자에게만 시작된 게 아니다. 세계로 나가게 되었다. 그러니까 바울아 두려워 말라, 그 시간표다. 하나님의 방향일 뿐만 아니라 세계로 나가는 시간이다.
바누아투 학교 생기고, 해외에 학교 많이 있다. 앞으로 미국 중심해서 전 세계 RU 생길 것이다. 이제는 그런 차원 말고, 세계 OMC 연맹이 생겨야되지 않나, 이런 시간표다.
3) 세계 OMC 연맹. 그렇게 해서 전 세계 엘리트들이 일어나도록 기도해야 하는 것이다.
3. 여기에는 목표가 있다. 목표 세 가지가 있다.
1) 렘넌트 시대를 열어라.
2) 미국을 중심해서 곳곳에 RU 시대를 열어라.
3) 렘넌트 있는 모든 현장에 RUTC 시대를 열어라.
이게 성경 얘기다. 성경에 이거 말고 더 중요한 게 있나. 후대 시대를 열라는 것이다. 그거 하려니까 올바른 전도자를 키워야 할 거 아닌가. 길은 이거밖에 없다. 그리고 올바른 문화를 만들어야 한다. 세계 흩어진 우리 성공한 렘넌트들, 전부 RU 입학해라. 목사가 되고 안 되고는 그 다음 얘기다. 제대로 전도훈련 받아서 살려야 한다. 여러분 말고는 절대로 안 된다. 실력 있는 렘넌트들, 언어가 준비된 렘넌트들, 수십년 훈련받은 렘넌트들, 교회 들어가기도 쉽다. 문 닫고 사람이 없다. 여러분이 들어가서 메시지 한 번만 해도 충격받는다. 이런 시대가 왔다. 얼마나 놀라운 일인가. RU에서 해야 한다. 각 교회에서 광고해서 신학교 와 달라, 동냥하듯이, 그렇게 해서 어떻게 세계복음화 하나. 미국, 유럽, 전 세계에서 성공한 렘넌트들이 RU로 들어가라. 목사 안수 받고 싶으면 받아서 하고 목사 안 수 안 받으면 그냥 평신도 사역자로 들어가라. 당장 최교수님 RU 입학하시라. 미국 사람들 다 죽어가니 살려라. 그냥 가지 말고 교수 몇 명 똑똑한 사람 데려가라. 그렇게 해서 학교 하고, 미션홈 하고 교회 살리면 됐지. 이게 전부 답이다. 여러분들이 하나님이 원하시는 기도를 해야 되지 하나님이 원치 않는 기도 아무리 해도 소용 없다. 하나님이 원하시는 일 속에 내가 있어야 한다. 하나님이 아무도 필요도 없다는 거기에 내가 있으면 어떻게 되나.
본론. 왜 이렇게 해야 하나.
미래를 본 사람들.
미래를 만드는 사람들. 하나님의 뜻이기 때문에 두려워 할 이유가 없다.
미래를 정복하는 사람들. 이 사람들의 모임이다. OMC.
제가 OMC라는 단어를 지어줬다. 중직자, 렘넌트들이 먼저 일어나 렘넌트 키우는 장학회를 만들겠다는 것이다. 주로 장로님들이 그렇게 일어났다. 그러면 이름을 이렇게 해라 해서 OMC다. 지금까지 많은 학생들에게 힘이 되어졌다. 더 간절한 소망은 진짜 괜찮은 렘넌트들, 어려운 렘넌트들도 OMC 때문에 살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안타까운 일이 많다. 목회를 개척하다 잘 안되어지고 이런 분들도 많다. 어떤 렘넌트가 학교를 3년을 못 갔더라. 공부도 잘 하는데. 나중에 제가 알았다. 그래서 주위에 목사님들보고 굉장히 뭐라고 했다. 어떻게 그걸 몰랐냐. 돈이 없었던 것이다. 이런 렘넌트가 있어야 되겠나. 안타까운 일이다. 렘넌트 키우는 OMC 시작이 모든 운동 중에 제가 볼 때는 하나님이 가장 원하시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미래를 본 사람들
1) 창 37:11 그냥 미래를 본 게 아니다. 애굽을 본 것이다.
2) 모세가 출애굽을 본 정도가 아니다. 하나님께서 주시는 언약 회복을 본 것이다.
3) 사무엘상 3장에 사무엘이 하나님의 음성을 듣게 된다. 미래에 이런이런 일이 일어나게 될 거다, 그것만 본 게 아니다. 블레셋이다. 이걸 살려야 되는 것이다. 다윗도 이걸 본 것이다. 이 사람들이 다 승리한 것이다.
4) 만남 중의 만남이 뭔가, 사무엘과 다윗의 만남이다. 굉장한 미래가 포함되어 있다. 만나서 한 얘기가 몇 개 있다. 그 중에 가장 뚜렷한 얘기가 뭔가. 너는 왕이 될 것이라고 했다. 확실히 얘기했다. 아직 어린데 왕이 될 것이라고 했다는 말은 다윗에게 확실한 언약이 주어졌다는 것이다. 그걸 가지고 골리앗 앞으로 간 것이다. 이게 우리가 키워야 할 렘넌트다. 가장 할 수 없는 일에, 가장 큰 위험한 일에 다윗이 간 것이다. 여기 중요한 것은 목숨을 걸고 간 것이 아니다. 다윗과 골리앗이 붙으면 100번다 이긴다. 다윗이 전혀 두려워하지 않았다. 가서 단 번에 메시지 전달하고 꺾었다. 미래를 본 사람들.
5) 왕하 2:9~11. 미래를 본 교역자는 다르다. 길갈을 내게 주십시오가 아니다. 여리고라는 좋은 자리를 주십시오가 아니다. 벧엘도 아니다. 뭐냐고 물었다. 나에게 갑절의 영감을 주시옵소서. 이게 미래를 본 사람들이다.
6) 이사야가 뭘 봤나. 가장 먼저 보좌의 능력을 봤다. 그 이사야에게 하나님이 미래를 알린 것이다. 그게 렘넌트 운동이다. 그래서 이사야는 고난당했지만 그 언약은 지금도 성취되고 있다.
7) 이걸 안 바울은 가장 먼저 회당으로 파고들었다. 이 사람들은 미래를 봤기 때문에 미래를 만드는 것이다.
2. 미래를 만드는 사람들
1) 그래서 RUTC라는 말을 이해시켜야 한다. 여러분들은 단순한 OMC가 아니고 RUTC를 만드는 사람들이다. R. 렘넌트 아닌가. 뿌리와 그루터기와 새순이다. 이게 렘넌트다. 그리스도, OMC, 렘넌트다. 이렇게 중요한 게 들어있는 것이다. 이 사람들이 남은 자, 남는 자, 남을 자, 남길 자로 바뀔 것이다. 굉장히 중요하다.
2) U. Unity는 원니스를 말한다. 그냥 원니스가 아니다. With, Immanuel, Oneness를 가르친다. 이거 만드는 사람이다. 하나님이 주신 축복이 얼마나 큰가.
3) T. Training이다. 이건 그냥 훈련이 아니고 합숙이다. 내가 너희를 부른 것은 너희와 함께 있기 위함이다. 마지막 하신 말, 너희와 세상 끝날까지 항상 함께 있을 것이다. 여기서 치유에 답이 되는 집중이다. 왜? 영적 서밋을 만드는 것이다.
4) C. Center다. 현장을 봐라. 성경을 완전히 요약한 단어다. 그러니까 RUTC, OMC 라는 단어를 그냥 만든게 아니다. OMC는 하나님과 통하는 원니스 된 미션의 모임이란 말이다. 그러니까 성경 전체를 꿰뚫은 단어가 RUTC다. 그 중 제일 중요한 단어 있다면 렘넌트다.
3. 미래를 정복한 사람들. 그래서 이제 미래를 정복하기 시작했다.
1) 제 1 RUTC는 모으는 힘을 말한다. 모으는 응답이다.
2) 제 2 RUTC는 파송되는 힘이다. 이걸 지금 OMC 여러분이 하고 있는 것이다.
3) 제 3 RUTC는 그 동안 세상 것 때문에 병든 자를 치유하고 하나님의 것으로 새롭게 해서 서밋으로 만드는 이 축복을 말한다. 얼마나 감사한 일인가.
문제는 이 축복이 우리 것이란 말이다. 이걸 응답으로 계속 끌고 가고 누리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
결론 – CVDIP가 되어야 한다. 이것이 기도로, 노래로, 삶으로 그렇게 되면 된다. 렘넌트들에게 각인된 이건 굉장한 응답으로 올 것이다. 사람의 뇌와 영혼이 얼마나 중요하냐면, 어떤 사람이 중요한 제목을 써서 벽에 붙여놓고 매일 봤다. 그게 성취된다. 이만큼 사람의 구조는 무서운 것이다. 이 어마어마한 CVDIP를 기도로, 노래로, 삶으로.
우리 목사님과 다니면서 완전히 인도를 받은 것이다. 작년에는 렘넌트를 축복합니다. 거기 보면 내용이 성경 전체를 여행하는 것이다. 이번에는 이 CVDIP를 완전히 각인시키는 것이다. 그럼 렘넌트 통해 일어나는 열매는 감당 못 한다. 이거 하려고 하는 것이다.
이때부터 세계를 향한 답이 나오게 된다. 언제나 그렇다. 렘넌트에게.
그러니 왕 앞에 갔다. 답이 있으니까.
왕 앞에 가니 어떻게 되나. 그야말로 복음화가 된다. 바로 왕이 언약을 깨달아버리니 애굽 전체가 아니라 세계에 영향이 갔다. 이게 시간표다. 이게 OMC 시간표다. 그래서 오늘 결정해라. 내가 24 기도할 수 있는 것을 찾으라. 반드시 성취된다. 내가 24 기도할 수 있는 걸 잡으면 계속 응답 온다. 저는 24 기도할 제목 가지고 있다. 그거 계속 하니 메시지 나온다. 그리고 응답 보인다.
이 시대에 가장 축복받은 중직자분들과 렘넌트들에게 하나님의 놀라운 영광이 있기를 축복한다.
'메시지 공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계선교의 황금어장(행 18:14) (0) | 2020.07.30 |
---|---|
영적문제 가진 자 살리는 성전(마 12:38~45) (0) | 2020.07.25 |
바울과 함께 전도한 사람들(롬 16:25~27) (0) | 2020.07.23 |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막 16:15~20) (0) | 2020.07.18 |
시작할 것 – 미래 (0) | 2020.07.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