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윗이 미리 누린 것(시 23:1)

♠성경말씀(시편 23:1)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게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 교재 자료 ♠

 

 

    

1.목동 시절(시78:70-72)

  1)말씀과 묵상

  2)찬양과 기도

  3)영성과 지성(믿음과 기능)

    

2.청소년 시절

  1)삼상16:13

  2)삼상16:23

  3)삼상17:1-47

    

3.군인 시절(시23:1-6)

  1)시5:3

  2)시17:3

  3)시23:1-6

    

(The end)

    

    

    

♠ 녹취 자료 ♠

 

    

♠서론- 성경의 군 흐름

  ▶이번에는 메시지 주제들을 잘 보셔야 되겠다. 군인 “다윗이 미리 누린 것”이다.

  ▶다시 우리는 성경으로 돌아가야 되겠다. 성경을 자세히 보면 한 가지 중요한 흐름이 있다.

  1)세계복음화- 군인

    ▶순간순간 세계복음화가 일어난 적이 있다. 그때에 군인을 쓰셨다. 이건 굉장히 중요한 얘기가 된다. 세계복음화 일어날 때마다 군인을 쓴 게 아니고 군인만 쓰셨다.

    (1)출애굽- 출애굽 할 때 여호수아와 그 군대들이요.

    (2)블레셋- 블레셋 통해서 세계복음화 할 때 단지 블레셋을 이긴 게 아니다. 블레셋 통해서 세계복음화 할 때 다윗을 쓰신 것이다. 그때 이렇게 다윗이 얘기했다. 전 세계에 여호와께서 하나님임을 증명하겠다고 했다. 자, 애굽이나 블레셋을 이겼으니까 소문나겠어요, 안 나겠어요? 이게 세계복음화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언제든지 세계복음화 할 때 중요한 군인들을 쓰셨다.

    (3)앗수르, 아람(싸우지 않고 이김)- 여러분은 아시다시피 앗수르, 아람, 이런 나라들과 싸운 군대가 완전히 그때는 영적 군대, 엘리사 군대들이 싸워 이긴 것이죠. 왜 이때는 군대가 나와서 싸우지 아니했냐면 전 백성이 군인이 되어서 영적 싸움을 싸우기 때문에 싸우지 않고 이기는 군대였다. 이때가 제일 좋았다고 볼 수 있죠.

    (4)바벨론, 로마- 결국은 하나님께서 바벨론과 로마를 움직이는 데도 결국은 군을 쓰신 것이다. 바사 군대를 끌고 와서 바벨론을 무너뜨린 것이다. 그리고 흉노족을 투입시켜서 로마를 뒤흔든 것이다. 이 세계복음화의 주 역할들을 군인이 했다는 사실을 알아야 된다.

  2)핍박- 선교

    ▶왜 그렇습니까? 많은 핍박을 통해서 일어난 것처럼 보이지만 이게 선교였다. 그런데 말이죠, 이때에 중요한 일이 벌어졌다. 이스라엘 나라는 수 백 개의 노벨상 가지고 가고, 전 세계 보석을 장악하고 다 했다. 어마어마한 무기들을 확보하고 있다.

  3)전도 콘텐츠

    ▶뭡니까? 전도 콘텐츠가 확실했다. 이 어려움 속에 전도 콘텐츠가 확실하니까 전도 콘텐츠란 게 뭡니까?

    (1)내용→ 보좌(군대)- 굉장한 내용을 말씀하셨다.

      ▶이 내용 속에 구약에 쭉 흐름을 보면 언제든지 “너와 함께 하겠다. 그리고 임마누엘, Oneness로 함께 하겠다.” 이걸 어떤 내용으로 함께 했느냐를 예수님이 설명했다.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가지고 너와 함께 하겠다.” 마가복음에서는 두루 전파할새 보좌에 앉으신 주께서 역사하셨다고 되어 있다. 전도 콘텐츠에는 하늘 군대들이 동원되었다. 여러분이 가는 군대는 군인들이 동원 되지만 여러분이 가서 전도 콘텐츠 가져버리면 영적 군대가 동원 된다. 이게 성경이 말씀하는 것이다.

    (2)증거- 그래서 증거를 붙잡게 된 것이다.

    (3)증인- 증거를 붙잡으니까 증인이 되는 것이죠.

    

  ▶본론- 다윗의 전도 콘텐츠(뿌리)

  자, 그렇다면 이 지금 다윗의 전도 콘텐츠는 뭐죠? 아까 다윗의 기도 콘텐츠는 뭐죠? 각인이다. 다윗의 전도 콘텐츠는 뭐죠? 뿌리다. 이게 뿌리를 내려버린 것이다. 자, 어떤 뿌리내려서 전도 콘텐츠를 가졌는가를 보시라.

    

1.목동 시절(시78:70-72)

  ▶아까도 얘기했습니다만 목동 시절 나오고, 청소년 시절 나오고, 군인 시절이 나온다. 전 백성이 군인이지만 목동 시절이 있었잖아요?

  1)말씀과 묵상

    ▶여기에서 말씀과 묵상으로 뿌리를 내린 것이다. 말씀을 묵상하는 건 뿌리내리는 것이다.

  2)찬양과 기도

    ▶찬양과 기도는 그냥이 아니다. 여러분들이 반드시 군 선교사는 이 시간을 가져야 된다.

  3)영성과 지성(믿음과 기능)

    ▶영성과 지성을 갖춘 것이다. 쉽게 말하면 키가 뭔가 하니까 증거를 딱 가진 것이다. 여러분은 전도 할 수 있는 증거를 하나님이 주실 것이다. 그래서 전 군 사역자와 모든 우리 멤버들은 군인이다. 기도 콘텐츠를 가져라. 두 번째가 뭡니까? 전도 콘텐츠를 가져라.

    

2.청소년 시절- 증인

  ▶자, 청소년 시절에는 뭡니까? 한 마디로 얘기하겠다. 모든 현장에 하나님은 여러분을 증인으로 세울 것이다. 왜냐? 증거 있기 때문에,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말라.

  1)삼상16:13

    ▶“여호와의 신이 크게 임하니라.” 일반 사람들은 모른다.

  2)삼상16:23

    ▶여러분이 움직이는 것마다 악한 귀신들 도망가게 생기는 것이다.

  3)삼상17:1-47

    ▶정확하게 말하면 골리앗을 죽였다고 볼 수 있지만 더 정확하게 말하면 골리앗 앞에 증인으로 섰다. 전 세계에다가 증거를 했다. 증인, 블레셋 모든 군대에게 증인, 이스라엘 군에게 증인, 왕이 너무 놀라서 “네가 도대체 누구냐?” 이랬잖아요? 증인이다.

    

3.군인 시절- 지속(시23:1-6)

  ▶이때부터 이제 군 시절이 시작 된다. 이게 지속이다. 하나님의 역사가 지속되기 시작한 것이다.

  1)시5:3(일정)

    ▶다시 얘기한다. 군인은, 군 선교하는 사람은 반드시 힘을 얻는 시간을 가지는데, 무슨 시간을 가지는가 하니까 전도 지속 할 기도를 시작해라. 아침에 할 때는 반드시 일정을 가지고 기도해라.

    ▶지난번에 비행기 타고 가는데 보니까 우리 정 목사님이 기도수첩을 승무원 봉사하는 아이에게 주더라. 그 말씀은 뭔가 하니까 아침에 일정을 생각하셨단 말이 된다. 내가 오늘 비행기 탈 것인데, 줘야 되겠다고 생각을 하신 것이죠. 이 하나가 아무것도 아닌 것처럼 보이죠? 영적 세계와 관계있다.

  2)시17:3(치유)

    ▶시17:3에 아까 얘기했죠? 이것은 반드시 힘을 얻고 치유하는 마무리다. 마무리죠.

  3)시23:1(포기X)

    ▶이 사이에 있는 것이 무시기도다. “하나님의 뜻이면 포기하지 마라. 하나님의 뜻이면 응답 안 와도 포기하지 마라. 하나님의 뜻이면 방해 있어도 포기하지 마라.” 왜냐하면 한참 있다가 올 때가 많다. 다윗에게 어마어마한 역사는 이제 강의 2개 가지고 보겠습니다만 한참 있다가 온 것도 있다.

    

♠결론- 전도 콘텐츠

  ▶그래서 복음 콘텐츠, 기도 콘텐츠와 함께 전도 콘텐츠를 만들어라. 정확하게 말하면 실제적인 내용은 만들어질 것이다. 만들어지기 전에 세 가지 콘텐츠를 가져라. 다시 얘기한다. 전도 만들려고 하지 마시라. 만들어 질 것인데 만들기 전에 세 가지 콘텐츠를 가져라.

  1)언약 정리(빈 곳)

    ▶말씀 정리다. 여러분, 말씀 정리가 딱 되어 있어야 된다. 말씀 정리라기보다는 언약이 정리되어 있어야 된다.

    (1)말씀- 그 첫 번째가 말씀 정리다.

    (2)기도- 그러면 지금까지 있었던 기도들 있잖아요? 그게 딱 정리되어 있어야 된다.

    (3)전도- 이 세 가지가 지금까지 전도가 정리 되어 있으면 앞에 것을 볼 수 있다.

    ▶앞에 것을 볼 때는 언제든지 빈 곳을 보면 정확하다. 제가 일정표 짤 때 우리 비서들에게, 우리 일하는 사람들 보고 뭘 부탁하느냐면 군 선교 할 때는 앞에 했던 설교 본문, 제목만 올려 달라고 한다. 그러면 한 주간 전에 올려준다. 저는 기도할 때 딱 그걸 정리하는 것이다. 정리하고, 내 말하면 안 되니까 정리하고, 빈 곳을 보는 것이다. 전도 어떻게 할 것인가? 그런 걱정 할 필요가 없다. 이렇게 하면 정확하다.

  2)현장 정리(답)

    ▶현장을 잘 보고 정리해야 된다. 그러면 뭘 줄 수 있냐면 답을 줄 수 있다.

    ▶자, 언약 정리는 빈 곳을 보는 것이고요. 현장 정리는 답을 보는 것이다. 여러분이 이거 지나가는 말이 아니다. 굉장히 중요한 말이다. 이게 전도 콘텐츠를 만드는 비밀이다. 아무리 훌륭한 일을 해도 현장 정리가 안 되어 있는데 어떻게 갑니까?

    ▶내 아까 유럽 집회 한다길래 이양희 목사님보고 처음으로 부탁했다. 집회 가기 전에 모든 선교사와 연락해서 파악 다 해야 된다. 애로사항, 맞는 말, 틀린 말 다 들어야 된다. 간증, 섭섭한 말, 다 들어야 된다. 그래야 답을 줄 수 있다. 답을 주고 나면 와서도 그 사람에게 인사하는 전화 하라고 했다.

    (1)삼상16:13에서 얻은 게 답이다.

    (2)삼상16:23에 사울 왕 앞에 섰을 때도 답을 준 것이다.

    (3)삼상17:35에 왕 앞에 가서도 답을 준 것이다. 그렇죠?

    ▶이 콘텐츠만 딱 있으면 반드시 되게 되어 있다. 어떻게 할 것이냐고 할 것 없고 이 빈 곳을 딱 찾아버리는 것이다. 하나님이 원하시는 건 빈 곳을 가라는 것이지, 저거 놔두고 다른 것에 설치란 말이 아니잖아요? 그래서 전도가 잘 안 되는 것이다. 군대 안에 빈 곳 천지다. 정말로 내가 볼 때는 많다. 이걸 말이죠, 군에 있는 많은 군목들이 봐야 되는데 못 보면 여러분들이라도 해야 된다.

  3)모든 상황(살리는 심부름)

    ▶더 중요한 건 세 번째 것이다. 모든 상황, 모든 사람 있을 것 아닌가? 현장도 있지만 모든 상황이 그때그때 나온다. 이때 여러분이 이제 중요한 게 또 나오죠. 무조건 살리는 심부름하시라. 그러면 정확하다. 이건 큰 힘도 들지 않는다. 말이라도 도와주고요, 이 콘텐츠를 딱 가지는 것이다.

    

  ▶Oneness 현장(행13:48)

  말하자면 복음 콘텐츠가 있기 때문에 기도 콘텐츠 만들어지고 전도 콘텐츠가 만들어지는 Oneness 현장이란 말이다. 이 Oneness는 쉽게 말하면 행13:48이다. “구원 주시기로 작정 된 자는 믿더라.” 이게 복음 콘텐츠와 기도 콘텐츠와 전도 콘텐츠가 딱 Oneness 된 것이다. 이런 사람이 군에 숨겨져 있을 것이다. 아픈 것도 걱정하지 마시라. 여러분은 언약 속에 딱 있으면 하나님이 치유하실 것이다. 응답도 걱정하지 마시라. 전도 방향도 걱정하지 마시라. 하나님이 원하는 콘텐츠만 가지고 있으면 틀림없이 계속 연결이 된다. 사실은 이 일을 여러분이 하고 계시는 것이다.

  ▶지금 우리 제가 볼 때는 전체 사역자 중에 제일 조건 안 되는데도 제일로 지금 지속하고 있는 게 군 선교다. 사실 조건이 제일 안 좋다. 요즘 우리 본부에서 다 검토해서 다 보거든요? 본부에서 검토해서 예산 받아도 안 가지고 간다. 관리하지, 군 선교사역이 제일 어렵다. 내 검토해서 다 보잖아요? 돈을 헛 군데에 한군데도 안 쓴다. 다른 데는 헛 군데에 쓴단 말이냐? 그 말은 아니지만 좀 그렇다. 또 교회는 군 선교 도와주지도 않는다. 아무리 메시지 해도 목사님들이 내가 군 선교 좀 도와야 되겠다는 게 없다. 그러니 어떻게 빈 곳을 여러분이 공략을 합니까? 성경에는 전 백성이 군 사역을 했다니까요? 그 중에 이제 대표적 인물을 뽑아서 내보낸 중에 한 명이 다윗인 것이다.

  ▶여러분이 꼭 기억하셔야 된다. 이보다 더 큰 축복 없다. 더 정확하게 말하면 우리는 축복 없어도 된다. 다 받았는데, 그렇잖아요? 이번 군 선교 대회는 내일까지 계속 되는데 최고의 시간표 되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복한다. 기도하겠다.

    

  (기도)

  영광을 하나님께 돌립니다. 세계 군 선교 사역이 일어날 줄 믿습니다. 하나님이 역사하실 줄 믿습니다. 다윗에게 일어났던 세계 군 사역이 일어나기를 기도합니다. 반드시 그렇게 될 줄 확신합니다. 하나님의 뜻이요, 그 속에 있게 됨을 감사드립니다.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The end)

전도 콘텐츠를 가지면 하늘 군대가이 동원됩니다.

다윗의 기도 콘텐츠는 각인이었고

다윗의 전도 콘텐츠는 뿌리였습니다.

 

다윗은 목동 시절 때 말씀을 묵상했습니다.

말씀 묵상은 뿌리내리는 것입니다.

다윗은 찬양과 기도의 시간을 가졌고

영성과 지성을 갖추었습니다.

 

청소년 시절 하나님은 다윗을 증인으로 세우셨습니다.

증거가 있기 때문에 어려움을 두려워 할 필요가 없습니다.

 

군인 시절 다윗은 하나님의 역사가 지속되는

기도시간을 가졌습니다.

하나님 자녀는 전도 지속할 기도를 시작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뜻이면 응답이 오지 않아도 포기하지 않아야 합니다.

 

복음, 기도, 전도 콘텐츠의 실제 내용은 만들어질 것인데

그 전에 언약이 정리(말씀, 기도, 전도 정리)되어 있어야 합니다.

현장을 잘 보고 정리해야 합니다.

언약 정리는 빈 곳을 보는 것이며

현장 정리는 답을 보는 것입니다.

모든 상황에서 살리는 심부름을 해야 합니다.

 

'행 13:48 구원 주시기로 작정된 자는 믿더라'

이 현장이 복음, 기도, 전도 콘텐츠가 원니스 된 현장입니다.

하나님이 원하시는 콘텐츠만 가지고 있으면 계속 연결이 됩니다.

빈 곳을 살릴 수 있도록

말씀, 기도, 전도가 정리되어야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