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산에 오르신 예수 그리스도 (막 9:1~8)
- 주일메시지
- 2021. 2. 21. 12:34
변화산에 오르신 예수 그리스도 (막 9:1~8)
변화산이라는 게 따로 있는 게 아닌데 예수님이 높은 산에 오르셔서 변화하셨다고 해서 변화산이라고 부른다. 예수 그리스도가 변화하신다. 옷이 갑자기 빛이 나고 옷이 하얗게 되고. 그게 원래 예수님의 모습이다. 그걸 목표로 빛나고 흰 세마포 옷을 입어야겠다 기도하시기 바란다. 얼른 보면 쉬운 거 같아도 잘 못알아듣는다.
지옥에 가면 불에 굽힐 건데. 천국 가면 뛰어다니는 사람이 있다고 한다. 옷이 없으니까 사람 있는지 없는지 보다 없으면 뛰어간다고 한다. 세마포 옷 입고 폼 잡고 가야지. 미래에 일어날 일들이다. 정신 차린 사람만 받는다. 뭐가 뭔지 모르는 사람은 예수 왜 믿는지도 모르고 하는데 정신 차려 영생의 복 받으시기 바란다.
막 9:1 하나님의 나라가 언제 임하나. 죽기 전에 볼 사람이 있다고 하셨다. 하나님 나라, 권능으로 임한다는 게 재림은 아닐 거다. 예수님은 재림하신다. 심판하기 위해. 초림은 십자가 지러 오셨다. 재림은 심판하러 오시는 것이다. 상식으로 알고 있어야 한다. 예수 그리스도 스케줄을 알고 있어야 한다.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하나님 나라와 권능으로 임하는 걸 볼 자들이 있을 거라고 하셨다. 그럼 언제를 말할까. 마가다락방이라고 본다. 마가다락방에 120문도가 기도할 때 성령이 임했다. 권능이 임했다. 성령의 불이 붙었다. 그렇게 해서 예수 그리스도의 교회가 시작되었다. 마가다락방에 성령이 강림하시면서 예수 그리스도 교회가 시작되었다.
성령이 임하시면서 예수 그리스도의 교회가 시작된 것이다. 예수 그리스도의 교회가 하나님의 나라인 줄 아시기 바란다. 고전 3:16 너희가 성전인 줄 알지 못하느냐 너희 속에 성령이 거하시느니라. 성령이 계시면 성전이 되고 귀신이 있으면 귀신 집이 된다. 여러분 속에 누가 있느냐에 따라 바뀐다. 성령이 계시면 성전, 귀신이 있으면 귀신집이다. 소속을 말한다.
예수 그리스도에게 소속되어 있느냐, 마귀에게 소속되어 있느냐, 두 종류 밖에 없다. 아무 것도 안 믿는다는 사람이 있는데 그 사람은 마귀 소속이다. 이 땅에 태어나는 모든 사람은 마귀 소속으로 태어난다. 처음에는 예수 안 믿으면 마귀 소속이다. 마귀의 종이다. 그러다가 예수 믿으면 하나님 자녀의 권세를 갖게 된다.
전 세계는 두 파트로 되어 있다. 마귀에게 속한 사람, 그리스도에게 속한 사람. 기준은 성령을 받았느냐 안 받았느냐다. 예수 믿을 때 성령 받아야 한다. 교회 와서 성령을 받아야 한다. 그래야 교회가 된다. 성령을 받을 수 있는 장소가 교회다. 교회 와야 예수 얘기해주고, 예수 얘기 듣다가 예수 믿고 영접하면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신다.
어떤 사람은 영접 두 번 하면 이단이라고 하는데 영접 한 번 한다고 영접 되었는지 알 수가 없다. 영접을 하는 건 중요하지만 그 속에 성령이 들어갔나 안 들어갔나가 중요하다. 성령내주. 단어를 잘 이해해야 한다. 구원받은 사람의 신분은 성령내주다. 그래야 하나님의 자녀다. 어떻게 하면 성령내주가 되나.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 예수님이 십자가를 지고 우리 죄를 다 해결하시고 성령 부어주시는 분임을 믿으시라.
그 분이 예수 그리스도다. 죄가 해결되고 성령을 받아야 하나님 자녀가 되고 마귀 종에서 해방받는다. 그리고 그리스도가 내 주인이 된다. 강아지도 주인이 누군가에 따라 강아지의 행복이 결정된다. 주인 잘못 만나면 묶어놓고 밥도 안 주고 며칠 갔다오고 개가 말라 갈비뼈 나오고 심심하면 때리고. 주인 잘못 만나면 그렇게 된다. 마귀에 잡힌 사람은 이리저리 시달린다. 문제는 크게 세 가지가 있다. 영적문제, 정신문제, 육신문제. 조금 세분화하면 직장문제, 경제문제, 사회생활문제 다 들어간다. 그렇게 되어 있다. 마귀가 주인이니까 이 친구가 편할 날이 없다. 돈이 많아 행복하겠다 싶은데 안에 들여다보면 마약하고 음란에 빠져있고.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편안하다. 혹시 마약하려고 접근하면 다리 뼈를 부셔버리시고. 예수 안에 들어오는 게 제일 좋다. 훗날 지나보면 이게 좋은 거다. 삶도 전에 안 되던 게 되고, 경제도 풀려버리고. 예수 믿었는데 저절로 돈이 모인다. 날라가는 게 없다. 직장도 먹고살만큼 벌고. 진짜 세계복음화 언약을 잡으면 빛의 경제도 받는다. 말을 빨리 알아들으면 되는 거다. 기본적으로 깊이 안 들어가도 예수 믿고나면 복을 받는다.
예수 믿고 성령을 받았겠지만 혹시 이상하다 싶으면 영이 못 받은 거 아니냐 생각해봐야 한다. 성령내주 하느냐 안 하느냐가 중요하다. 성령내주 안 하면 영접 10번이라도 해야 한다. 영적 사실인데 복음을 알아듣는다는 말은 이런 걸 자꾸 알아듣는다는 말이다. 계속 복음을 말하는데도 이게 안 들어간다. 예수 그리스도만 붙들어버리면 집에 문제 다 끝나버리는데. 이게 안 들어간다. 모든 걸 혼자서 뭐하고 다니는지 모른다.
예수 그리스도 모시는 쪽으로 자꾸 신경쓰시라. 복음을 많이 안다고 되는 게 아니다. 성령내주. 그러면 성령인도 받는 쪽으로 신경을 써야 한다. 그걸 빨리 고치면 복이다. 성령인도 받는 쪽으로 살아야겠다. 성령내주 했다 싶더라도 성령인도를 안 받는다. 그러니 내내 안 된다. 하다 망하고. 주 뜻대로 해야 한다.
성령내주 하느냐. 성령인도 받고 있냐 이게 중요하다. 내 생각이 아무 필요없다. 하나님의 생각이 뭐냐. 하나님이 내게 뭘 원하시는가. 답이 안 나도 자꾸 질문 던지는 사람이 아무래도 답을 얻기가 싶다. 집중해서 인도받도록 하시라. 언약 잡고 기도하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성령내주, 성령인도, 성령역사. 이게 나의 신분이다.
기도하면 바로바로 되어야 한다. 집에 일이 터져서 주여 하면 바로 해결되어야 한다. 지금 기도하면 바로 응답된다고 믿음으로 기도하는 사람 되어야 한다. 그렇게 살면 아무래도 편하다. 어느 쪽이 좋은가 알아서 하시기 바란다. 주여 하면 바로 응답되어야지.
자동차 타고 내려오는데 길이 미끄러워서 차가 휘청하더라. 그때 주여 해서 응답 즉각 되어야 한다. 어떤 문제든지 간에. 교회 문제든지, 나라 문제든지, 세계 문제든지. 그럼 네 믿음대로 될지어다. 뭐든지 집에 기도할 게 많다. 가정문제, 부부문제... 질문해라. 그럼 하나님이 중요한 답을 주신다.
전 세계가 똑같이 일어나는 문제다. 여기서 답을 얻어버리면 전 세계에 답을 줄 수 있다. 예수 그리스도 한 분 알면 끝이다. 예수 그리스도 믿고 영접하면 다 끝나야 한다. 이거 가지고 나라, 세계 살리면 다 되는 것이다. 하나님이 함깨하고 하나님이 인도하고 하나님이 응답해주면 끝이다. 우라나라가 잘 되고 전 세계가 조용하면 된다. 예수님이 하나님이시다. 성자하나님이시다. 그거 하나 깨닫는다고 시간을 몇 십년 보낸다.
예수님이나 누가 나타날 때 보면 빛나게 그려놓는다. 예수님이 입는 옷이 빛나는 옷이다. 그 옷 받도록 기도하시라. 예수님은 그냥 사람이 아니었다. 창조주 제 2위 성자 하나님이었다.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다고 언약을 잡아야겠다.
하나님 아들 예수는 그리스도다.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 아들이다. 같은 말이다. 예수 그리스도 한 분으로 다 끝나야 한다. 예수 믿는데도 그게 안 되서 짜증이 난다. 예수님이 하나님이구나. 이 분이 하고자 하는 건 아무도 막을 자가 없다. 이 분이 하신 말씀은 반드시 이뤄진다.
예수 한분 모시면 다 끝났다는 걸 알아야하는데 자꾸 고민한다. 고민하는 시간에 언약 잡고 기도해야 한다. 문제 생기면 기도하면 된다. 나라 문제는 기도제목이다. 전 세계 문제 기도하면 끝난다. 그게 하나님 자녀다. 내 이름으로 무엇을 구하든지 다 해주겠다. 예수 앞에 나가면 다 해결된다. 며칠 있다 해결되는 게 아니다. 그 예수님이 나와 함께 계신다. 보호, 인도, 기도응답 해 주시려고 계신다. 그러니 정신 차려 기도해야겠다.
막 9:4 엘리야와 모세가 예수님과 같이 얘기하더라. 엘리야와 모세가 살아있는 거다. 성경을 갖고 잘 생각해보면 다 살아있는 것이다. 신학적으로 얘기하면 예수 믿고 언약 잡고 죽은 사람은 낙원에 있고, 예수 안 믿고 죽은 사람은 음부에 있다고 가르친다.
예수님이 재림하면 심판할 때 낙원에 있는 사람이 먼저 혼인잔치에 들어간다. 예수 믿는 사람들만 재림하실 때 혼인잔치 들어간다. 그 때 상 받는다. 늘 하나님을 기쁘게 하는 자 되시기 바란다. 내 뜻대로 하는 건 아기 신앙이다. 주 뜻대로. 예수님 뜻대로. 그게 뭐냐 자꾸 연습하셔야 한다. 10년 20년 계속 해야 회로가 만들어진다. 예수 믿고 오늘부터 한다고 하면 굉장한 사람이다.
주 뜻대로 해서 상 받으시기 바란다. 천년왕국 하고 나서 음부에 있던 사람을 다 살려낸다. 그리고 영원히 안 죽는 몸을 주신다. 그렇게 해서 심판하신다. 죄 지은대로. 죄는 무게를 단다. 헛소리한 거 농담까지도 다 잰다. 그 양대로 지옥에 간다. 지옥 컨디션이 다 똑같은 건 아니다. 성경은 거기까지 기록되어 있다. 그 다음엔 알 거 없다. 인생역전 없다. 천국 간 사람은 그걸로 끝이고 지옥 간 사람도 그걸로 끝이다. 그런 걸 알도록 노력하시라.
계시록 19장은 혼인잔치, 20장은 천년왕국, 21장은 새하늘 새땅, 22장은 끝이다. 하나님은 자세히 써 놓고 하신다. 성경에 기록된 말씀은 반드시 이뤄진다. 정신차려서 영원한 세계 바라보고 준비하시기 바란다.
막 9:5~6 예수님을 보고 랍비라고 하는데 아니다. 예수님을 보고 주여라고 했어야 한다. 예수님은 유일한 하나님이시다. The Lord. 그래서 베드로가 예수님을 부를 때 The Lord 라고 했어야 한다. 초막 셋을 지어 하나는 주를 위해서, 하나는 모세를 위해서, 하나는 엘리야를 위해서 짓자고 한다. 제정신이 아니게 되버렸다.
예수님은 처음부터 하나님 아들이다. 그 분을 모셨으면 모든 복 다 받은 것이다. 나는 모든 복을 다 받았다. 나는 복덩어리다. 믿음으로 기도하면 즉각 응답된다. 장사를 하든 사업을 하든 바로바로 응답되면 좋겠다.
막 9:7 예수 그리스도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다. 천지를 창조한 분이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하면 뭐든지 해주겠다고 약속하셨다. 내가 내 이름으로 뭘 구하든지 다 이루리라. 전 세계 문제 생기면 기도해야겠다. 집에 부부싸움이 일어났다면 기도해야겠다. 온 사방이 문제다. 그 속에서 기도 안 하니까 같이 고민한다.
예수 한 분 붙들면 끝날 거 가지고 만 가지 다 배우고 예수를 안 믿는다. 언약 믿고 기도하면 된다. 100번 말해줘도 멍하게 가버리면 안 되겠다. 그 때부터 뭐든지 기도하면 다 되버린다.
기도하면 병이 나아버려야 한다. 기도해서 다 고치고 하시라. 돈 잘 벌고 아이들 공부 잘하면 됐지. 깊은 신앙이 필요한 게 아니다. 기도하면 된다.
복음 뿌리는 세계복음화 하려니까 남을 가르치려니까 하는 거지. 유튜브 가짜뉴스도 믿는데. 그 반만 믿으면 바로 기적이 일어난다.
문득 둘러보니 예수만 보이더라. 예수 한 분이면 끝난다. 전 세계가 잘 산다. 예수 한 분만 붙들면 될 거 아닌가. 예수만 믿으면 된다. 현장을 보니까 너무 이상하더라. 성경공부 하고 제자 훈련 하고 예수만 안 믿더라. 하나님 아버지, 예수 믿는 사람되게 하옵소서.
예수 믿고 응답부터 받으라. 그렇게 공부를 해야 효과가 있지. 언약은 예수 그리스도다. 성경은 예수 그리스도 언약에 대한 얘기다. 그 분이 우리 죄를 다 해결했다.
마귀의 머리를 밟아서 박살냈다. 이게 과거에 주신 언약이다. 여자의 후손은 예수 그리스도다. 동정녀 탄생이다. 하나님이 다 되게 하신다. 인간이 무식하니 성경을 비판하고 한다. 남자의 씨가 안 들어간 아이가 나올 것인데 그 분이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십자가에서 못 박히고 살이 찔리고 그런 분이 한 분인데 성경에 기록되어 있으니 믿으시라.
그 예수님이 하나님이시다. 예수님 믿고 영접하면 성령이 임한다. 이것에 세상을 살아가는 방법이다. 문제 올 때마다 써 보면 응답이 온다. 문제는 기도제목이다. 안 되어봐야 밑져야 본전이고. 어린아이처럼 믿으시라. 성경에 기록된 건 믿으시라.
출 3:18 예수님이 십자가 지셨다. 예수 믿고 영접한다는 건 예수님의 살을 먹는 것이다. 그 예수님이 내 속에 들어오신다. 에수 믿고 구원받은 사람이기 때문에 저주 다 끝난 것이다. 성령이 임하면 예수 생명이 들어왔다.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해방시키셨다.
피 제사를 지내야 해방된다. 운명에서 해방되고. 자꾸 복음이 들어가면 없어져버린다. 부부싸움 하는 것도 해결하는 길은 복음 들어가는 것이다. 하나님 아버지 우리 가족들 예수 믿고 천국가게 하시고 복음 전하는 사람 되게 하옵소서. 서로 사랑하는 사람 되게 하옵소서.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하나님이 함께하면 나는 절대로 안 망한다 믿으시라. 나는 하나님이 함께 하시니 인도만 잘 받으면 성공할 수 밖에 없다. 잘 안되는 건 내맘대로 해서 그렇다. 시간이 많을 수록 좋은 일이 많이 일어난다. 하나님 아버지 내 뜻대로 하지 마시고 하나님 뜻대로 살게 하옵소서.
내 맘대로 하다 어떻게 되겠나. 질들일 때까지 맞는다. 답은 다 나와 있다. 하나님이 나와 함께하시니까 지금 기도하면 바로 응답된다고 믿으면 귀신이 결박된다. 하나님의 응답은 계속 이뤄지고 있다. 나는 모든 복을 다 받았다. 복 덩어리다. 이제 인도만 받으면 된다.
완성된 언약. 예수님이 십자가 짐으로 다 해결되었다. 천하 만민에게 복음 전파하고 이런 건 반드시 되게 되어 있다고 확신을 가져야 한다. 세계복음화는 절대 계획이고 막을 자가 없다. 이 세상을 쳐다보면 헷갈린다. 세상이 센 거 같고 예수가 약한 거 같고 이때 정신차려야 한다. 하나님 계획은 절대계획이다. 반드시 이뤄진다. 막을 자가 없다.
눈에 보이는 것만 따라가는 습관이 있다. 그러니 그냥 세상 따라가는 것이다. 같이 걱정, 고민하고 망할 짓을 자꾸하는 것이다. 눈에 안 보이는 에수 따라가려면 언약 잡고 따라가야지. 언약을 그래서 자꾸 강조해야 한다. 언약 놓쳐버리면 막 그냥 눈에 보이는데로 따라간다. 그렇게 되면 반드시 실패한다. 눈에 안 보이지만 언약 잡고 따라가시라.
기도를 안 해서 될 일이 아니다. 바이러스 걸린다 하고 백신 맞는다 하고 그러니 기도를 해줘야겠다. 한국, 러시아, 미국, 전세계가 예수 믿고 천국가게 하시고 복음 전하는 나라되게 하옵소서. 서로 사랑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마귀는 예수 안 믿고 지옥가라, 복음 전하지 말고 놀러나 다니라, 서로 죽이고 싸움질하다 죽어버려라 이런 식으로 나올 거다. 한국과 전 세계가 예수 믿고 천국가도록 기도했다. 무엇이든지 기도하면 다 해준다고 하셨다. 서로 사랑하면 마귀가 끼어들 틈이 없다.
정신 차려서 마귀 결박시켜야 한다. 부부가 제일 중요하다. 부부가 사랑하면 자식 잘되고 집안이 편안하고 돈이 잘 벌린다. 가만 있으면 행복해야 한다. 예수 믿고 천국가게 하옵소서, 복음 전하는 사람 되게 하옵소서, 하나님 사랑 이웃 사랑하게 하옵소서. 하나님이 함께 하시고 되게 해 놓으셨다.
언약 잡고 기도하도록 합시다.
'주일메시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십자가 지시고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막 9:30~31) (1) | 2021.03.07 |
---|---|
믿는 자에게는 능치 못할 일이 없느니라(막 9:17~23) (0) | 2021.02.28 |
에바다의 복을 주신 예수 그리스도(막 7:31~37) (0) | 2021.02.14 |
수로보니게 여인의 믿음(막 7:24~30) (0) | 2021.02.07 |
병자들을 치유하신 예수 그리스도(막 6:53~56) (0) | 2021.01.31 |